[프레스나인] ◇현대카드, 우아한형제들과 배민현대카드Ⅱ 2종 출시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민현대카드Ⅱ'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배민 곱빼기카드와 배민 한그릇카드다.
배민현대카드Ⅱ는 배민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 적립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배민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을 위한 신규 상품을 마련해 고객 선택권을 늘리고, 배민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배민포인트 적립률을 높이는 등 상품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배민 앱에서 결제 시 매월 최대 10%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배민 곱빼기카드는 결제금액의 10%(기본 5%+추가 프로모션 5%)를, 배민 한그릇카드는 5%(기본 3%+추가 프로모션 2%)를 쌓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이번 배민현대카드Ⅱ 플레이트는 배민 특유의 감성을 담아 총 4종으로 디자인됐다. ▲배민의 아이콘인 배달이 얼굴과 달걀 프라이를 위트있게 결합한 배민 후라이 ▲철가방을 소재로 한 신속B마트 ▲핫도그의 질감을 극대화 한 한턱 쏘시지 ▲최신 유행인 인생네컷을 모티프로 배달이 캐릭터를 팝아트적으로 표현한 배달네컷 등이다.
배민현대카드Ⅱ는 배민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연회비는 배민 곱빼기카드가 3만원, 배민 한그릇카드가 1만원이다. 배민 곱빼기카드는 3만원 이용 시 배민 한그릇카드는 1만원 이용시 연회비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와 배민은 배민현대카드Ⅱ 공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배민현대카드Ⅱ를 이용하면 배민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배민현대카드Ⅱ 이용 고객은 배민의 무료 배달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 구독료를 매월 캐시백을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현대카드Ⅱ 추가 적립 프로모션 및 구독료 캐시백 프로모션은 내년 7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신한은행, CJ프레시웨이와 식자재유통 연계 금융솔루션 제공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와 식자재유통 연계 BaaS(Banking as a Service) 기반 금융솔루션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으로 외식·급식·제조업체 등 다양한 기업에 양질의 식자재와 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사업 효율화 및 활성화를 위한 금융솔루션 제공을 위해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BaaS 기반 정보를 활용한 금융솔루션 제공 프로세스 구축 ▲매출대금정산관리 효율화를 위한 협력모델 발굴 ▲QR시스템을 활용한 주문서비스 최적화 솔루션 제공 ▲외식사업자들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 등이 있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플랫폼 내 가맹점들의 식자재 공급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식자재 유통산업 외에도 소재, 부품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BaaS형 금융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력해 BaaS형 금융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나서
우리금융그룹 IT 계열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가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우리꿈나무 디지털 클래스 5기를 시작했다.
우리꿈나무 디지털 클래스는 우리에프아이에스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디지털·IT 멘토링 프로젝트다.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차를 맞이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700여명의 저소득 가정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들은 디지털·IT 분야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또, 우리금융의 디지털·IT 전문가들이 매년 재능기부 멘토단으로 나서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올해 선발된 170명은 우리에프아이에스로부터 챗GPT, 인공지능(AI), 프로그래밍 언어 등 디지털·IT 분야 교육비를 지원받는다. 우리금융의 디지털·IT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디지털·IT분야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무 역량을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김백수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는 "우리에프아이에스는 IT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현장에 즉시 적응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매년 우리꿈나무 디지털 클래스를 진행해 왔다”며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미래세대들이 디지털·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이들이 다른 인재들을 위한 멘토가 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협은행,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여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오는 2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한다.
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은행원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실제 은행 창구에서 쓰이는 통장단말기, 지폐계수기, 지정맥 센서 등 금융기기 사용법을 익히고, 직접 은행원이 돼 고객을 응대하고 통장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제공한다.
정현범 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은 “올해도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과 진로교육의 장에 참여해 직업이해와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농협은행은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맞춤형 금융관련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박은빈 배우 출연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광고 공개
KB국민카드가 환전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국내외 여행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여행 특화상품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의 핵심 키워드는 박은빈 배우가 연호하는 “트카는 특가니까요”이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제공하는 ▲환전 수수료 면제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이용 수수료 면제 등 해외 여행 특화 혜택을 홈쇼핑과 여행 상품 등에서 자주 접했던 0원 특가라는 간결한 한 단어로 표현해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또,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의 줄임말로 ‘특가’와 발음이 비슷한 트카라는 단어를 반복 사용해 고객들이 상품명을 쉽게 기억하고 특가가 가진 긍정적인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트카는 특가라는 메시지는 세가지 수수료 면제 혜택과 함께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전달해 여행객들이 공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프로여행러를 위한 국민트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의 혜택을 국내외 여행객들이 빠짐 없이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서약식 열어
교보생명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개정 선포 및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1주년을 맞아 소비자보호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며, 최근 금융당국의 소비자보호방향과 변화하는 소비자보호 트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새롭게 개정했다.
지난 12일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 열린 서약식에는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본사 임원·팀장, 권역담당, 본부장 및 사업부장, 지원단장, 지점장 등 각 계층별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개정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함께 낭독하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가 기업 지속성장의 핵심가치일 뿐만 아니라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보호 실천의 주체라는 인식을 확고히 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소비자 중심 보험영업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소비자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