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서 투명 행정 성과로 공공기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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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서 투명 행정 성과로 공공기관상 수상
  • 박수영 기자
  • 승인 2025.06.05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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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뱅크, 행정 처리·데이터 관리 등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성과
2만여 수급자 대상 정확한 연금 서비스 제공 성과 드러나

[프레스나인]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KB뱅크(PT Bank KB Bukopin Tbk)가 인도네시아 국영연금관리공사 ASABRI로부터 ‘행정 및 보고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 처리의 정확성, 보고의 정밀도, 업무 전반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높이 평가됐다.

이번 수상은 ASABRI가 주최한 2025년 납부기관 협력 회의 및 시상식에서 이뤄졌으며 로비 몬동(Robby Mondong) KB뱅크 부행장이 직접 참석해 상을 받았다. 행사에는 ASABRI 제프리 하르야디 마눌랑 사장 등 주요 임원도 참석해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KB뱅크는 연금 지급 요청서의 적기 처리, THT·JKK·JKM·NTIP 등 복지 프로그램 보고의 정확도, 디지털 인증과 신용관리 기준의 충실한 이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까지 2만명 이상의 연금 수급자가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은 점도 성과로 인정됐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해 수상한 ‘정시 청구 지급 우수상’에 이어 두 번째로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신뢰와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로비 몬동 부행장은 “ASABRI의 신뢰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정밀하고 투명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KB뱅크는 앞으로도 타스펜, BPJS 등 인도네시아 주요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연금과 복지 서비스의 중심 허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사진/KB뱅크
사진/KB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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