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Bank] 하나은행, 임영웅과 함께 자선축구대회 개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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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Bank] 하나은행, 임영웅과 함께 자선축구대회 개최 外
  • 박수영 기자
  • 승인 2024.08.26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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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하나은행, 임영웅과 함께 자선축구대회 개최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임영웅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는 오는 10월 12일 저녁 7시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날 경기에는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이자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도하는 가수 임영웅이 직접 녹색 그라운드 위에 올라 선수로 출격한다.

임영웅은 올해 2월부터 하나금융의 모델로 활동하며 연예계와 금융권을 넘어 우리 사회 전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더해가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도 하나은행과 임영웅은 발생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들을 돕는데 쓰기로 했다.

이번 대회는 임영웅을 필두로 꾸려진 팀 히어로와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기성용이 주장으로 결성된 팀 기성용이 만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친다. 최근 방송에서 축구선수에 버금가는 실력을 보여준 임영웅과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한 레전드 축구선수 기성용은 물론 역대급 라인업의 선수들이 모여 그라운드 위 멋진 승부를 선보일 예정이다.

당일 축구 경기 실황은 물론 대전월드컵경기장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함성은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의 선수 라인업과 티케팅 등 상세한 경기 정보는 하나은행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과 그룹의 모델 임영웅이 함께 선한 의지를 모아 준비한 이번 축구대회를 통해 팬 여러분은 물론 국민 모두가 취약계층을 향한 따뜻한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이번 자선축구대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하나은행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우리은행, 신속하게 생산자금 지원하는 원비즈 데이터론 출시

우리은행은 공급망 관리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이용 중인 판매기업들의 초기 생산자금 지원을 위한 대출상품인 원비즈 데이터론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결제성 상품은 판매기업이 구매기업과 발주계약을 체결하고 물품을 납품한 뒤 세금계산서가 발급되면 외상매출채권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는 형태였다. 원비즈 데이터론은 물품을 납품하기 전 생산 단계에서 자금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원비즈플라자 발주데이터를 기반으로 채권 양도 없이 더 빠르게 소요자금을 지원하는 특화 상품이다.

본 상품은 원비즈플라자를 이용하는 구매기업이 추천한 판매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3억원 이내에서 한도 약정을 체결할 수 있다. 이후 우리은행이 부여한 신용등급별로 발주금액의 30~50% 범위 내에서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속하게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산출금리 대비 최대 1.5%p 까지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티메프 사태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필요자금을 신속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의 자금 순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본 상품을 기획했다”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고객에게 적시에 유동성을 지원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국민은행, 소상공인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데이터레이크 설명회 진행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상권 육성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데이터레이크'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상공인 데이터레이크는 국민은행, 국민카드, 한국신용데이터, 한국평가정보, 하이퍼리서치 등이 함께 구축한 소상공인 특화 데이터 저장소다. 사업 환경과 소비·유통 시장 변화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해 소상공인은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자체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필요한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 데이터레이크가 보유한 소상공인 특화 데이터를 설명했다. ▲상권 진단 ▲문제점 발굴 ▲상권 활성화 방안 도출 등 소상공인에 유용한 데이터 활용 방안도 공유해 참여기관들이 가진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특히 금융자산 관점에서 데이터를 분석해 보유 자산에 따라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대처하는 소상공인의 대응 및 발전 가능성을 조명했다. 과거 카드 매출 데이터를 위주로 상권을 분석한 것과는 다르게 은행 데이터를 활용해 많은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육창화 국민은행 AI데이터혁신본부 부행장은 “이번 설명회가 소상공인 대상 정책 지원으로 이어져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은행이 보유한 국내 최고수준의 금융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앞으로도 공공 기관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신한은행,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 개강

신한은행이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 개강식을 진행했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따라 상생의 선순환을 추구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 ESG 프로그램이다.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경영 노하우 등 사업 성공을 돕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2017년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약 900명이 수료했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에서는 자영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8주간 ▲브랜딩 및 홍보전략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제도 등 사업체 운영에 유익한 교육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사업 경영을 돕고자 양질의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진심을 담은 상생금융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농협은행,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에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증권 전달

NH농협은행은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회원 대상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가입을 실시하고 증권전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 26일 여성농업인의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농가주부모임과 결연을 맺고, 약 4만명 회원을 대상으로 보장한도 1000만원의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가입을 진행했다. 지난달 24일 농가주부모임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단체보상보험을 개시하고 증권전달식을 개최한 것이다.

농가주부모임은 농협은행으로부터 교육받은 보이스피싱 사기유형과 대응요령 등을 주변에 전파하며 농촌지역의 금융사기 피해예방에 함께 힘쓰고 있다.

이민경 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부행장은 "한동안 감소세였던 보이스피싱 범죄가 다시 증가하고 있어 우려가 된다"며 "대고객 홍보와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피해발생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iM라이프, 생명보험 가치 알리는 숏폼 영상 공모전 모집

iM라이프는 생명보험의 중요성을 친근하고 쉽게 이해시키고, 보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iM라이프 숏폼 영상 공모전을 내달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중금융그룹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iM라이프의 사명 변경을 기념하는 첫 공모전으로, iM라이프가 새로운 금융으로 MZ세대에게 더 가까이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공모전은 숏폼을 통해 생명보험의 가치인 ▲가족 사랑 ▲미래 대비 ▲사회적 책임 ▲보험금 활용 사례 ▲역경 극복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1인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단체는 5인 이내로 제한된다.

iM라이프는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등 심사를 진행해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당선작에 상금 100만원과 모든 참가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수여한다. 당선작 개수 제한은 없으며, 당선작 중 우수작은 서울 도심 속 랜드마크인 iM금융센터의 대형 옥외 전광판에 창작자 소개와 함께 약 1달 간 게시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영상은 내달 30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아이엠라이프생명 숏폼)와 함께 응모작 업로드 후 홈페이지에 안내된 구글 폼 양식을 통해 URL을 접수하면 신청 가능하다.

김성한 iM라이프 대표는 “이번 공모전으로 iM라이프 브랜드와 생명보험을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iM라이프에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많은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iM라이프
사진/iM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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