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 SK바사, 글로벌 R&PD 센터 상량식 개최...송도 신사옥 준공 ‘순항'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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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Pharm] SK바사, 글로벌 R&PD 센터 상량식 개최...송도 신사옥 준공 ‘순항' 外
  • 임한솔 기자
  • 승인 2024.09.13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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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SK바사, 글로벌 R&PD 센터 상량식 개최...송도 신사옥 준공 ‘순항'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인천 송도에 신축하는 ‘글로벌 R&PD 센터(Global Research & Process Development Center)’의 건립 현장에서 ‘상량식 및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과 감리사인 장희정 전인CM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재용 사장은 “세계를 연결할 혁신적 R&D 허브를 구축한다는 목표 아래 긴 시간 준비해온 송도 시대가 한층 가까워졌음을 느낀다”며 “송도 입주와 함께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할 SK바이오사이언스의 행보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21년 공항과의 접근성, 기존 안동공장과의 연결성, 인근 산업단지와의 시너지 창출 가능성 등을 고려해 인천 송도동 인천테크노파크 확대조성 단지인 7공구 Sr14 구역 부지에 대한 토지 매매계약을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총 3257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인천 송도 3만413.8㎡ 부지에 글로벌 R&PD 센터를 건립중이다.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는 신축 공사가 마무리되면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사와 연구소를 송도로 이전한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연구부터 상업 생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최첨단 R&PD 센터 설립을 통해 기존의 비즈니스 영역을 고도화하고, 신규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백신 생태계(Hub)를 조성한다는 목표다. 특히, 미국 cGMP 수준의 R&D 및 공정 체계를 갖춘 ‘파일럿 플랜트(Pilot Plant)’를 신사옥에 도입해 미래 성장동력이 될 CGT(세포유전자치료제), mRNA, 바이럴벡터(Viral Vector) 등의 연구 과제를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오른쪽 다섯번째)과 공사 주요 관계자들이 상량식을 거행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오른쪽 다섯번째)과 공사 주요 관계자들이 상량식을 거행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 허쥬마, 5년 연속 브라질 연방정부 입찰 수주

셀트리온은 중남미 최대 의약품 시장인 브라질에서 개최된 트라스투주맙 연방정부 입찰에서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수주에 성공하면서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낙찰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낙찰로 셀트리온 브라질 법인은 2025년까지 브라질 연방정부에 허쥬마 약 66만바이알을 단독 공급하게 됐다.

허쥬마는 오리지널을 포함해 브라질에 출시된 경쟁 트라스투주맙 바이오 의약품들을 제치고 매년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브라질은 2억1763만명에 달하는 인구를 바탕으로 전체 중남미 의약품 시장에서 절반 이상 규모를 차지한다.

브라질에서 의약품 공급은 크게 연방정부에서 관할하는 공공의료 시장과 자체적으로 제품을 정하는 일부 병원을 중심으로 한 사립 시장 등 두 가지 유형으로 이뤄진다. 이번에 셀트리온 브라질 법인이 수주에 성공한 트라스투주맙 연방정부 입찰은 브라질 공공의료 시장에서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시장성과 상징성을 모두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허쥬마 뿐만 아니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도 브라질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셀트리온 브라질 법인은 최근 3년 연속 브라질 연방정부 입찰에서 램시마 수주에 성공한 가운데, 지난달에는 연방정부로부터 올해 램시마 계약 물량의 25%에 해당하는 약 9만바이알을 추가 공급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브라질에서는 입찰기간 공급 물량을 기준으로 최대 25%까지 제약사에 추가 공급을 요청할 수 있는데, 셀트리온 브라질 법인은 올해 안에 추가 물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연방정부와 협의를 완료했다.

허쥬마. 사진/셀트리온
허쥬마. 사진/셀트리온

◇동국제약, ‘판시딜’ 효능 강조한 신규 TV 광고 온에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김성주와 안정환 콤비를 모델로 한 ‘판시딜’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TV-CF는 탈모로 고민할 때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나 온라인에서 증상 등의 정보를 검색해 본다는 점에 착안해, ‘탈모 고민 검색’을 콘셉트로 구성됐다.

신규 광고에서 김성주와 안정환은 “탈모 고민 찾아보시나요?”라는 질문에 “찾을 필요 있나요? 판시딜이 있는데”라며, 탈모 고민에 판시딜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덜 빠지니까, 많이 찾죠”, “굵어지니까, 계속 찾죠”, “풍성해지니까, 10년 연속 판매 1위”라는 멘트로 판시딜의 효능과 소비자 구매 행동을 연결해 효과적인 탈모 솔루션으로 판시딜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광고에서는 남자뿐만 아니라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여자들의 탈모 고민에도 효과적임을 기존 CF보다 강조하여 표현했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으며,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빠지는 모발의 수가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파마리서치, 연조직 재건용 인체유래 주사제 '세시엠 L' 런칭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강기석, 김신규)가 연조직 재건용 인체유래 주사제 '세시엠 L(SCecm L)' 출시를 기념, 지난 7~8일 인천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LTE 심포지엄(Ligament Treatment Essentials symposium)'을 개최했다.

세시엠 L은 인체 피부에서 면역 성분을 제거한 무세포 동종 진피를 주성분으로 하는 주입형 인체조직이다. 인대, 건, 근육 등 손상된 조직의 치료 및 수술을 통한 보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체를 구성하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및 각종 성장 인자를 함유해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심포지엄 연자로 나선 서울성모병원 심성은 교수는 세시엠 L의 원료적 특성을 근거로, 동종 콜라겐이 이종 콜라겐 대비 섬유아세포의 침투율이 높아 연조직 재건 및 치료에 더욱 효과적임을 강조했다. 

이어 송도마디재활의학과의 채상한 원장은 임상 사례를 통해 세시엠 L이 기존 치료법보다 환자의 통증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플라센텍스, 콘쥬란과 더불어 세시엠L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선택지를 제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파마리서치
사진/파마리서치

 

♢동아제약, UDCA 1일 최대함량 담은 '가네트액'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UDCA 1일 최대함량 60mg을 담은 가네트액을 출시했다.

가넥트액은 '간에 액트하다(작용하다)'의 줄임말로,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출시했다.

제품은 표준 제조기준 1일 최대함량인 UDCA(우루소데옥시콜산) 60mg와 베타인염산염 20mg을 첨가했다.

또한 비타민B1, B2 성분을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과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으로 구성해 제품력을 강화했다.

동아제약 가넥트액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 병 당 100ml 용량으로 성인 1일 1회 1병 복용이 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가넥트액은 업무, 회식 등 다양한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특성에 맞춰 한 병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UDCA와 고함량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한 제품"이라며 "현대인들의 일상에 가넥트액이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유유제약, 노조와 함께 추석 맞이 사랑의 쌀 기부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 박노용)과 유유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장훈)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북 제천 지역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생필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쌀 10kg 33포대와 라면 등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마련한 기부물품은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추석 전후로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유유제약 노동조합 이장훈 위원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경로 효친의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사진/유유제약
사진/유유제약

 

♢동아제약,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프레스온'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숙취해소 음료 '모닝케어 프레스온'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회식 자리에서 내일의 숙취 걱정을 모닝케어로 해결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출근 걱정을 눌렀다, 모닝케어로 눌러 따!'와 같은 비슷한 발음을 활용한 언어유희로 재치를 더했다.

특히 제품 모델로 발탁된 배우 임시완이 등장해 '모닝케어를 눌러, 따! 환과 액상을 바로 마신다'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한다.

모닝케어 프레스온은 제품 상단부를 눌러 환과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는 이중 제형 숙취해소제로, 환과 액상이 섞이지 않도록 특허 받은 이중 기밀 구조 용기로 제작됐다.

제품은 목 넘김이 편한 소형 환과 쌀눈 대두 발효 추출물(RSE-α)이 함유된 액상 100ml로 구성됐다.

맛은 달콤한 배 맛의 프레스온H와 개운하고 상쾌한 맛의 프레스온G 두 가지가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프레스온H는 밀크시슬 추출물 분말과 비타민이 함유돼 있으며, 프레스온G는 양배추 농축 분말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이번 신규 광고는 동아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버전의 광고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가진 임시완을 모닝케어 프레스온의 새 얼굴로 선정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제품의 음용법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술자리에서 다음 날 숙취가 걱정된다면 환과 액상을 한번에 마시는 혁신적인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프레스온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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