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현대자동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포함 4관왕 달성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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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Auto]현대자동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포함 4관왕 달성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6.18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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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현대자동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포함 4관왕 달성

현대자동차 단편 영화 '밤낚시'와 CSR 홍보 캠페인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이 17일(현지시각)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5'에서 그랑프리(Grand prix)와 금사자상(Gold Lions, 금상) 2개,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 1개, 총 4관왕을 달성하며 차별화된 글로벌 마케팅 경쟁력을 입증했다.

칸 국제 광고제는 1954년에 시작해 올해로 72회째를 맞고 있으며, 매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2만 5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될 정도로 글로벌 마케팅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 칸 국제 광고제에서 심사위원단 선정으로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담은 단편 영화로,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손석구 배우가 출연 및 공동 제작해 자동차 카메라 시선을 활용한 창의적 연출 방식으로 재미와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번 수상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브랜드가 전 세계 광고·마케팅 산업의 중심에서 작품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쾌거다.

특히,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공동 제작한 밤낚시는 차량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과감한 스토리텔링과 러닝타임 10분 내외의 '스낵 무비(Snack movie)' 형식을 도입해 기존 광고 문법을 깨고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주도한 결과물로 주목받았다. 

이러한 창의성과 실험성을 바탕으로 밤낚시는 세계 3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 대상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그랑프리 ▲'애드페스트(ADFEST)' 금상 포함 5개 본상 수상 등 올해 상반기에만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13번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연출을 맡은 문병곤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밤낚시의 낯설지만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 주시고 함께해 주신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동제작사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는 "현대자동차 브랜드 마케팅 본부와 함께한 밤낚시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어떻게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공감을 얻고 그랑프리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도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스낵 무비라는 새로운 형식의 영화를 직접 관람하고 응원해준 관객 여러분들의 성원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AI 기반 CSR 홍보 캠페인 나무 특파원 역시 칸 광고제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카테고리 내 2개 부분에서 금사자상, 1개 부문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하며 총 3관왕을 달성해 밤낚시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창의적 마케팅과 혁신적 시도를 인정받았다. 

나무 특파원은 AI 기술을 활용해 나무가 1인칭 시점에서 산림 보전의 중요성을 언론에 기고하는 콘셉트의 혁신적 스토리텔링으로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AI를 데이터 분석·요약 및 자연어 처리 등 혁신적인 보조 도구로 활용해 AI의 본질적인 강점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창작자의 역할을 축소하거나 단순한 마케팅 도구로 AI를 활용한 기존 마케팅 활동과 차별화된다. 

나무 특파원은 현대차가 생물 다양성을 지키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10년간 진정성 있게 진행해온 CSR 활동 '아이오닉 포레스트'를 브랜드 캠페인에 접목한 첫 시도로, 아이오닉 포레스트가 백만 그루 식재를 달성하는 오는 7월 말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포함한 4개 부문 수상의 성과는 현대자동차가 일관되게 추구해온 창의적 시도를 통한 혁신적인 브랜드 인식 형성과 콘텐츠 마케팅의 방식이 글로벌에서도 유의미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시장과 미디어의 변화 속에서 고객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차별적인 시도를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노션과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서 밤낚시가 전달하고자 했던 새로움과 진정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었던 것 또한 매우 뜻깊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는 밤낚시의 창의적인 시각과 혁신적인 시도로 공동제작사인 이노션과 함께 칸 국제 광고제의 초청을 받아 '광고는 덜고, 진짜 이야기를 시작하라(Cut the Ad. Roll the Show)'는 주제의 공식 세미나를 18일(수, 현지시간)에 개최할 예정이다.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5'에서 단편 영화 '밤낚시'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왼쪽부터)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김정아 부사장,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5'에서 단편 영화 '밤낚시'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왼쪽부터)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김정아 부사장,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르노코리아, 프랑스 문화 체험 프로그램 6월 한 달간 운영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6월 한 달간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타임리스 드라이브(Timeless Drive)'를 테마로 한 프랑스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르노의 프렌치 감성에 더욱 깊게 몰입할 수 있는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문화 강연과 공연 등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르노가 126년 동안 지켜온 사람과 일상을 중심에 둔 철학을 문화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타임리스 드라이브 테마는 'R:Class'와 'R:Concert'라는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르노의 브랜드 철학과 정서를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R:Class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 문화과와 함께하는 강연형 콘텐츠로, R:Concert는 르노의 프렌치 감성을 몰입감 높게 체험할 수 있는 미니 콘서트로 각각 구성했다.

6월 18일에는 '파노라마(Panorama)', '쓰라린 태양(Soleil Amer)' 등의 작품으로 프랑스 문단의 주목을 받은 릴리아 아센(Lilia Hassaine) 작가가 르노 성수를 찾는다. 이번 북토크 행사에서는 청중과의 대화를 통해 현대 사회와 인간 관계에 대한 그녀만의 섬세한 해석을 나눌 계획이다. 이어 28일에는 유튜브 채널 '침착맨' 출연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프랑스 언어학 박사이자 '극내성인'의 저자 정일영 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달 초 열린 프렌치 재즈 트리오와 재즈 콰르텟 보컬리스트 이재은의 라이브 콘서트는 관람객들에게 프랑스 밤거리의 정취를 연상케 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1일에는 프랑스 샹송의 깊은 감성과 우아함을 전하는 샹송 아티스트 샹송제이의 특별한 공연으로 프렌치 무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29일에는 온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어린이들은 그림책 ‘바다 저편엔’을 프랑스어와 한국어로 읽고, 환경을 주제로 한 창의 미술 활동에 참여한다. 함께한 부모들은 르노 스페셜리스트의 해설과 함께 르노코리아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소개 투어 및 시승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맞춰 르노 성수 내부 공간도 새롭게 연출했다. 1층에는 르노의 클래식 차량을 배경으로 한 헤리티지 포토존과 브랜드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카드 매칭 게임 공간을 마련했다. 2층과 야외에는 흑백 콘셉트 아래 르노의 하이라이트를 조명한 전시존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르노코리아 하은영 브랜드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이번 ’타임리스 드라이브’ 이벤트는 르노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브랜드 경험으로, 문화와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통해 고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가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르노 성수를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르노코리아
사진/르노코리아

 

♢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페스티벌 '런던-브라이튼 EV 랠리' 후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가 오는 21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전기차 페스티벌 2025 런던-브라이튼 EV 랠리(London to Brighton Electric Vehicle Rally)’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영국 최대 규모의 전기차 이벤트로, 런던 도심을 가로질러 브라이튼 해안까지 약 100킬로미터를 100여 대의 차량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여 레이스를 펼치는 방식이다. 매년 3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여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레이스 종착지 브라이튼 해안가에 조성되는 E-빌리지(E-Village)에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을 전시한다.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iON FlexClimate)’ 등을 전시해 현지 관람객들에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3세대 레이스카 ‘GEN3 에보’도 전시한다. 해당 차량에 장착되는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는 친환경성과 극강의 퍼포먼스를 겸비한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대회 2023 시즌부터 2년 연속 런던 최종전에서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개최하며 영국 현지 팬들에게 최상위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을 크게 강화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보적 수준의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를 앞세워 유럽 전기차 핵심 거점 중 하나인 영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설계로 탄생한 ‘아이온’ 제품군은 뛰어난 전비 효율과 접지력, 마일리지, 저소음, 낮은 회전 저항 등의 핵심 성능의 최적 균형을 이루는 점이 핵심으로,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글로벌 대표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이온 에보’가 영국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WhatTyre)'의 '2024 왓타이어 어워드'에서 유수 경쟁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최고 영예인 ‘올해의 타이어’와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 등 2관왕에 오르며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했다. 앞선 2022년에는 현지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Tyrepress)에서 발표한 타이어 브랜드 대상 소셜 미디어 랭킹 1위도 거머쥐며 테크놀로지 혁신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포함한 글로벌 5개 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으로 이어지는 최첨단 인프라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며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계획이다.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만트럭버스코리아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 개최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는 평소 시승 기회가 제한적인 상용차 고객들이 만트럭 주요 제품 라인업의 성능과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시승 차량은 장거리 운송에 적합한 뉴 MAN TGX 520마력 10X4 GM캡 모델과 도심 및 중단거리 물류에 적합한 뉴 MAN TGM 320마력 4X2 TM캡 모델 등 총 2종이며, 차종별 시승 일정은 상이하다.

이번 행사는 전국 만트럭 공식 영업 지점 주관으로 오는 7월 말까지 진행된다. 뉴 MAN TGX 520 대형 트럭의 시승 일정은 ▲인천(6월 12~16일) ▲용인(17~19일) ▲광주(20~25일) ▲대구(26~30일) ▲세종(7월 1~3일)에서 진행한다.

뉴 MAN TGM 320 중대형 트럭은 ▲부산(6월 9~11일) ▲창원(12~16일) ▲대구(17~19일) ▲광주(20~23일) ▲세종(26~30일) ▲용인(7월 1~3일)에서 순차적으로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만트럭은 시승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록스 요소수(10L)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 MAN TGX 520마력 10X4 GM캡 대형 트럭은 신형 D26 엔진을 탑재해 기존 대비 주행 성능과 연비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출력과 토크가 강화됐으며, 넓은 엔진 회전수 범위와 높은 출력으로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최적화된 축간거리는 다양한 특장을 지원하며, 특장업체를 위한 전기배선 박스와 추가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특장의 범용성을 더했다. 추가 인터페이스는 차량의 뼈대인 섀시를 뜯지 않고도 다양한 배선 작업이 가능해 오작동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국내 특장 시장에 최적화된 해당 모델은 어떤 종류의 특장을 작업하더라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특장업체를 위해 사전에 설치된 다양한 인터페이스는 특장 작업을 더욱 용이하게 하여 차량 오작동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였다.

뉴 MAN TGM 320마력 4X2 TM캡 중·대형 트럭은 대형 트럭에 들어가는 여러 프리미엄 기능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기능이 완만한 내리막 경사 주행 시 기어를 자동으로 중립상태로 돌려 연비를 향상하는 ‘이피션트롤’이다. 

또한, 전자제어 브레이크 시스템인 MAN EVBec는 강력한 보조 제동력을 갖고 있으며, 수동 2단계로도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차량 내부에는 12.3 인치 프로페셔널 LCD 계기판이 적용돼 시인성을 극대화했으며, 운전석 시트는 에어 서스펜션을 채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번 시승 행사에서 체험하게 될 뉴 MAN TGX 520 대형 트럭과 뉴 MAN TGM 320마력 중·대형 트럭에는 'MAN 옵티뷰’가 적용됐다. 추가 옵션을 통해 장착 가능한 ‘MAN 옵티뷰’는 5개의 카메라와 3개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최첨단 전자식 사이드미러 시스템이다. 야간운전이나 악천후 상황에서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특히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사고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그동안 MAN 옵티뷰가 궁금했던 고객이라면 시승 행사를 통해 직접 기능을 체험하고, 실주행 상황에서 편의성과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이번 시승 행사는 만트럭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운전자 중심의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특히 다양한 운송 환경에서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주행 성능, 연비 효율, 특장 호환성은 MAN이 추구하는 ‘비즈니스 단순화’ 철학을 실현하는 핵심 가치다.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행사’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와 전국 만트럭버스코리아 영업 지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현대차그룹 '제6회 VH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작 발표·전시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7일(현지시각) 파트너 기관인 스위스 바젤 소재 미디어 아트 전문 기관 '하우스 오브 일렉트로닉 아트(House of Electronic Arts, 이하 HEK)'에서 '제6회 VH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자를 발표하고 파이널리스트 작품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올해로 10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VH 어워드는 현대차그룹이 차세대 미디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이들의 예술적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다.

특히 지난 4회차부터는 대상을 국내에서 글로벌로 확대해 비디오 아트,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아시아적 맥락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들 지원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그랑프리 수상자로는 베이징 출신의 아티스트이자 테크놀로지스트 웬디 얀(Wendi Yan)이 선정돼 글로벌 예술 기관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함께 지난해 9월 수여된 작품 제작비 2만 5천 달러 외 차기 작품 활동을 위한 상금 2만 5천 달러(한화 약 3400만 원)를 추가로 받았다.  

웬디 얀 작가는 18세기 아시아와 유럽 간의 지식 교류를 컴퓨터 생성 이미지(CGI, Computer-generated Imagery)로 재해석한 신작 <Dream of Walnut Palaces>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으며 그랑프리에 선정됐다. 

크리스틀 바우어(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디렉터), 사비네 히멜스바흐(하우스오브일렉트로닉아트 디렉터), 마틴 혼직(아티스트), 이숙경(휘트워스 아트 갤러리 디렉터), 로더릭 슈록(아이빔 큐레이터 겸 디렉터) 등 총 5명의 세계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그랑프리 수상작에 대해 ‘치밀한 조사와 디아스포라적 관점 ’, ‘역사와 과학에 대한 창의적 세계관에 기반한 대안적인 서사’, ‘3D 모델링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탁월한 시각적 표현과 독창적 사운드스케이프’라고 높게 평가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번 그랑프리 발표에 앞서 6월 16일(월)부터 일주일간 HEK에서 공모전 파이널리스트들의 신작을 대중에 선보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들은 동시대 사회의 복합성을 탐구하며, 역사, 신화, 기술, 그리고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다루고 있으며, 특히 이번 전시는 국제적 아트 행사인 ‘아트 바젤(Art Basel)’ 주간 중 진행돼 많은 글로벌 예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제6회 VH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신작으로는 웬디 얀의 작품과 더불어 ▲인간과 기계에 대한 비선형적 내러티브를 다룬 레나 부이(Lêna Bùi)의 <dream(machine, human)> ▲인도네시아 만달리카 공주 신화를 바탕으로 생태적 긴박함과 자연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희생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후다 x 몽고메리(HUDA x MUNGOMERY) 콜렉티브의 <Within Tirta> ▲인공지능 시대에 정체성의 본질, 영적 유랑, 인간형 기술이 만들어낸 보이지 않는 노동에 대한 반 허구적 단면을 표현한 티엔이 썬 & 피엘 구힛(Tianyi Sun & Fiel Guhit) 콜렉티브의 <40 Epochs> ▲아시아 여성들의 생산과 재생산, 사랑과 돌봄에 대한 복잡한 관계를 한국의 불개설화 와 자연 현상을 소재로 풀어낸 염인화 작가의 <War Dance>가 전시됐다.

그랑프리 수상자 발표 당일에는 제6회 VH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5팀과 사비네 히멜스바흐 심사위원, 이숙경 심사위원이 신작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바젤에서 공개된 다섯 작품들은 18일(수)부터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 캠퍼스 내 비전홀과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순차 전시되며, 오는 9월에는 오스트리아 린츠의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Ars Electronica Festival)’, 내년 1월에는 싱가포르 아트 위크 기간 동안 ‘국립 싱가포르 예술위원회(National Arts Council Singapore)’와의 파트너십 전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예술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제6회 VH 어워드의 파이널리스트들은 인간과 기계, 과거와 미래, 현실과 가상, 그리고 개인과 집단 정체성의 경계에서 새롭게 부각되는 아시아를 조망하게 한다”며 “VH 어워드는 아시아의 급변하는 현실 속에서 초문화·초역사적 관점에 기반한 다양한 담론을 조명하는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 글로벌 문화예술 기관들과의 중장기 파트너십, 아티스트와 큐레이터를 위한 공모전 등 예술 생태계를 지지하기 위한 차별화된 아트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6회 VH 어워드 HEK(하우스오브일렉트로닉 아트) 프리미어 스크리닝 전시 전경. 사진/Franz Wamhof. HEK 제공.
6회 VH 어워드 HEK(하우스오브일렉트로닉 아트) 프리미어 스크리닝 전시 전경. 사진/Franz Wamhof. HEK 제공.

 

♢현대자동차, 아산 생태계 복원 공간 조성 협력

현대자동차와 아산시, 한국환경보전원은 18일 충남 아산시 선장면에서 현대차 GPO 김일범 부사장, 현대차 정상익 안전기획사업부장, 아산시 조일교 부시장, 한국환경보전원 신진수 원장 등 사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자연환경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사업’을 위한 생태공원(Colorful Life ECO Park) 준공식을 개최했다.

생태공원은 철새서식지, 철새관찰장, 생태학습장, 생태정원 등이 조성돼 철새 서식환경 조성은 물론 생태 체험 및 교육이 융합된 복합 생태서비스공간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월 현대차가 아산시, 한국환경보전원과 체결한 ‘자연환경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 협약’의 일환으로, 훼손된 철새서식지 복원과 생태학습 공간 조성을 통해 건강한 도시 생태계를 만들고 시민과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

현대차 GPO 김일범 부사장은 “현대자동차는 ‘현대 컨티뉴’를 통해 환경과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을 끊임없이 고민하며 실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물다양성, 자원순환, 탄소중립 등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친환경, 모빌리티, 미래세대 세 가지 중점 영역으로 구성된 글로벌 공유가치창출(CSV) 이니셔티브 ‘현대 컨티뉴(Hyundai Countiue)’를 2022년 1월 발표하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자동차-아산시-한국환경보전원은 18일(수) 충남 아산시 선장면에서 현대차 GPO 김일범 부사장, 현대차 정상익 안전기획사업부장, 아산시 조일교 부시장, 한국환경보전원 신진수 원장 등 사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자연환경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사업’을 위한 생태공원(Colorful Life ECO Park) 준공식을 개최했다.
현대자동차-아산시-한국환경보전원은 18일(수) 충남 아산시 선장면에서 현대차 GPO 김일범 부사장, 현대차 정상익 안전기획사업부장, 아산시 조일교 부시장, 한국환경보전원 신진수 원장 등 사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자연환경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사업’을 위한 생태공원(Colorful Life ECO Park)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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