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Bank] 카카오뱅크, 편리한 금융생활 위한 홈 개편 단행 外
상태바
[Today Bank] 카카오뱅크, 편리한 금융생활 위한 홈 개편 단행 外
  • 박수영 기자
  • 승인 2024.08.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카카오뱅크, 편리한 금융생활 위한 홈 개편 단행

카카오뱅크가 나만의 은행으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홈 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홈 개편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금융부터 생활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마련한 점이다. 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바로 받아요 ▲놓치지 마세요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바로 받아요에는 매일 용돈 받기, 카드 짝 맞추기처럼 미션 수행 후 바로 캐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들이 제공된다. 놓치지 마세요에는 파트너적금 등 서비스 with OOO처럼 기간 한정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모르면 손해에서는 혜택 좋은 신용카드, 쿠폰 사고팔기, 통신비 아끼기 등 플랫폼 서비스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받은 혜택은 혜택 탭 우측 상단 캐시,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예적금·카드·대출 등 유형별로 나열돼 있던 상품 탭의 경우 AI를 통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추천 메뉴에서는 고객이 가입 시에 등록한 성별, 연령 등의 정보를 토대로 맞춤 추천을 제공한다. 예적금 등 금융 용어를 통장, 저축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단어로 변경하고, 카카오뱅크 콘텐츠 서비스인 돈이 되는 이야기도 연결해 금융 생활 정보까지 자연스럽게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전체 탭에서는 검색 기능을 도입해 상품, 서비스, 증명서 등 고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동선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내 계좌, 내 카드, 내 쿠폰, 내 신용정보 등 MY메뉴 영역을 확대해 고객 개인에 중점을 둔 화면을 구성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홈 개편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3주간 랜덤 캐시백을 지급하는 개업 떡 받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금융+생활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 사용성을 강화에 초점을 두고 홈 개편을 실시했다"며 "특히 고객 개인마다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최적화된 앱 사용 경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신한은행, 서울역·논현동에 SOL트래블 라운지 오픈

신한은행은 서울역 공항철도 도심공항터미널과 논현동에 10종류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SOL트래블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SOL트래블 라운지는 올해 출시된 해외여행 특화카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한 환전특화 무인자동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SOL트래블 라운지에 시중은행 최초로 10종류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외화 ATM을 배치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고객들은 신한 SOL뱅크 앱을 통해 환전 한 후 수령지를 SOL트래블 라운지로 지정해 수령할 수 있다. 앱에서 환전하는 경우 달러(USD), 엔화(JPY), 유로화(EUR)는 90% 환율 우대, 그 외 통화들은 최대 5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SOL트래블 라운지 서울역점에 외화 ATM 2대 및 스마트키오스크 1대를 배치하고 논현동점에는 외화 ATM 2대 및 원화 ATM 4대를 배치한다. 평일 또는 공휴일 상관없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환전한 통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공항과의 접근성, 주요 환전 지역 등을 고려해 SOL트래블 라운지를 오픈했다”며 “향후 전국 주요 거점에 SOL트래블 라운지를 확대해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께 더 편리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KB스타뱅킹,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최초 등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8월 말까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최초 등록 고객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로 실물 형태의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모바일 신분증을 KB스타뱅킹에 등록할 수 있다. 은행 금융거래를 비롯한 관공서, 의료기관 이용 및 선거 참여 등에서 별도 신분증 없이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신원 확인을 받을 수 있다. 향후 병·의원에서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건강보험 QR코드 인증서비스도 탑재할 예정이다.

이벤트 대상은 이벤트 응모 및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등록을 마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Z플립6, 갤럭시링, LG 룸앤TV,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병원에 갈 때도 신분증이 꼭 필요해진 만큼, KB스타뱅킹에서 간편하게 체험해보시고 경품 당첨의 행운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우리은행, 3/4분기 수출입 기업 초청 환율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이 유망 중견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3분기 환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의 대표 외환전문가인 민경원 선임연구원을 비롯해 외환 및 파생상품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시황 및 24년 환율 변동을 전망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유용한 상품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민 연구원은 "최근 외환시장은 일본발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과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 영향에 위험자산인 원화 중심으로 약세가 확대됐다"며 "환율에 대한 불안 심리는 줄었으나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 위험이 잔존한 만큼 시장의 변동성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진단했다.

또, 지난 1월 오픈한 기업고객 특화 홈트레이딩 시스템 방식 기반 외환거래 플랫폼인 ‘우리WON FX’가 소개됐다. 우리WON FX는 실시간 시장 환율 반영, 자동결제, 고객 대상 시스템 연동 서비스 제공 등 외환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수출입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환리스크 관리 방안을 기업들에게 적극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농협은행, 소상공인 특화서비스 'NH with 사장님' 출시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위한 경영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NH with 사장님' 서비스를 오픈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NH with 사장님은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서비스다.

먼저, 초기단계에서는 1:1 사업노하우 및 창업 상담 할인쿠폰을 제공하다. 이어진 성장단계에서는 상품 분석·마케팅 솔루션 3개월 무료사용권을, 성숙단계에서는 인사·노무서비스 6개월 무료사용권을 제공한다. 마지막 단계인 후기단계에서는 M&A에 대한 무료자문 및 용역비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단계별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소상공인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이용도 가능하다.

또, NH with 사장님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NH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출시 서비스 관련 퀴즈를 풀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200명 추첨해 하나로라이스 MINI 기능성 쌀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 고객들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알차게 이용할 수 있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소상공인 및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하나금융,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진행

하나금융그룹은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혹서기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식 나눔과 행복상자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하나금융은 2016년부터 매년 혹서기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라는 의미를 담아 하나금융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보양식 등 점심식사 제공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가정방문 및 행복상자 전달 ▲어르신 정서 지원을 위한 산책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복지관 경로식당에서는 약 800여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으며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을 찾지 못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 ▲육개장 ▲한우곰탕 ▲절편 ▲혹서기 주의사항이 담긴 안전관리문 등이 담긴 행복상자를 만들어 100여 곳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어려움과 외로움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