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KGM '무쏘 EV' 누적 계약 3200대 돌파 '흥행 청신호'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5일 출시한 도심형 전기 픽업 '무쏘 EV'가 본계약 2주만에 누적 계약 3200대를 돌파해 순조로운 출발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지속되고 있는 전기차 캐즘 현상(일시적인 수요 정체)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전기 픽업 모델에 대한 기대감에 용도성까지 더해지면서 기대 이상의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GM이 '무쏘 EV' 계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모델은 블랙 엣지 2WD였다.
최상위 트림인 블랙 엣지의 선택률이 55%로 가장 높았으며, 엔트리 트림인 MX도 45%를 차지하며 균형 잡힌 수요를 보였다. AWD 모델의 선택률은 약 40%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의 주행 성능을 고려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되었다.
고객 유형 별로는 개인 고객이 45%, 소상공인 및 개인 사업자 고객이 55%를 차지했다. 이는 화물 운송과 레저 용품 적재가 가능한 넉넉한 데크 공간은 물론, 구매부터 이용 단계까지 높은 경제성을 갖췄다는 점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다양한 고객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연령대 별로는 차량 구매력이 높은 50대(38.3%)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성별로는 남성(88.6%)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해 픽업 시장의 주요 고객층과 유사한 경향을 보였다.
외장 선호도는 그랜드 화이트(54%), 스페이스 블랙(23%), 블레이징 골드(9%), 마블 그레이(7%) 아마조니아 그린(5%) 순으로 나타났다.
선택 옵션은 ▲유틸리티 루프랙 ▲세이프티 선루프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의 인기가 높았다.
온라인 전용 모델인 '무쏘 EV 스페셜 에디션(SE)'도 출시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해당 모델을 계약한 고객은 평균 연령 44.7세의 남성으로, AWD 선택률은 약 60%로 나타났다.
KGM 관계자는 "전기 픽업인 무쏘 EV는 전기차 라인업을 입체적으로 구성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모델"이라며 "전기차 캐즘을 깨고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유튜브 라이브 방송 '한성 라이브'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가 C-클래스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한성자동차는 오는 20일 오후 8~9시까지 1시간 동안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C 200 모델 소개와 함께 차량 구매에 대한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성 라이브'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C 200의 매력을 영상을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하면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했다.
방송 중에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 후 3월 내 C 200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기본 메르세데스-벤츠 3월 공식 프로모션에 ▲한성자동차 AS 보증 연장 1년 ▲평생 무료 엔진오일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방송 링크를 통해 C 200 외 다른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3월 공식 프로모션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 세트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방송 링크 상담 신청 후 3월 내 차량을 출고한 모든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패키지'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성 라이브 프로모션 혜택은 라이브 방송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한 고객 대상이며, 해당 링크는 방송 시작 시간인 20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4시간 동안 운영한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C-클래스의 매력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차량을 경험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10년 연속 스폰서십 체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2025 시즌부터 국내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한다.
'티스테이션'은 지난 2016년 두산베어스 후원을 시작해 프로야구 팬들과 소통 접점을 확장해오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 주도 하에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메인 스폰서로 위상을 한 단계 격상하며 핵심 파트너로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2025 시즌 동안 두산베어스 선수단 유니폼을 비롯한 구단 공식 의류에 티스테이션 로고가 부착된다. 또한 잠실야구장 내 전광판을 비롯한 외야 출입구 및 상단 벽면, 더그아웃, 입장권 등에도 티스테이션 브랜드가 노출된다.
이와 함께 두산베어스 홈 경기 시 티스테이션 브랜드 데이 행사를 개최해 한국타이어와 연계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즐거움을 제공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두산베어스는 2015년부터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 세 차례 우승을 기록한 명실상부 명문 프로야구 구단이다. 최근에는 2025 시즌을 앞두고 신규 BI(Brand Identity)와 유니폼을 공개해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이번 티스테이션 메인 스폰서십을 통해 브랜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티스테이션은 두산베어스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프로야구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 간다는 계획이다. 2025년 KBO 정규 시즌은 오는 3월 22일 개막한다.
한편, 티스테이션은 전국 500여 개 매장에서 타이어 교체, 차량 정비 등 다양한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타이어의 공식 자동차 토탈 서비스 브랜드다. 온라인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타이어 구매부터 장착, 점검, 관리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