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24년 매출액 30.9억 유로 '역대 최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글로벌 경기 둔화 등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전년 대비 16.2% 증가한 30억9000만 유로(한화 약 4조8800억 원)의 매출을 기록,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30억 유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대비 15.5% 증가한 8억3500만 유로(한화 약 1조3200억 원)에 달하며, 27%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도 뛰어난 수익성을 자랑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람보르기니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인도한 차량 대수는 총 1만 687대로,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2023년에 이어 1만대 이상 판매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18개월간 람보르기니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이루었다. 레부엘토(Revuelto), 우루스 SE(Urus SE), 테메라리오(Temerario)를 잇따라 선보이며 럭셔리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전 라인업의 하이브리드화를 완성했다.
2023년 3월 공개된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V12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V12 엔진과 세 개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차세대 슈퍼 스포츠카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했다. 이어 공개된 우루스SE는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의 디자인과 성능에 전동화 기술을 더했다. 2024년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공개된 테메라리오는 브랜드 두 번째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이자,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파워트레인과 강렬한 개성으로 브랜드의 DNA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지난 3월 6일 국내 최초 공개됐다.
파올로 포마(Paolo Poma)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매니징 디렉터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람보르기니는 2024년에도 재무적·사업적 측면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며 "우리는 도전적인 시장 환경 속에서도 재무적,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람보르기니는 연구개발 투자와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Ad Personam)'을 통해 첨단 기술, 혁신적인 디자인, 희소성을 결합해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유의 디자인, 장인 정신이 깃든 제작 방식, 한정 생산 등의 전략은 차량의 높은 가치 유지를 뒷받침하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모든 차량은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Sant'Agata Bolognese) 본사에서 생산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은 고용 창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1,0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해 직접 고용 인력이 30% 증가했으며, 이는 브랜드 역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 계획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성과다. 제품 혁신, 조직 성장, 제조 시스템 확장뿐 아니라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2024년은 전 라인업 하이브리드화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전면 개편하면서도,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룬 한 해였다"며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과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이러한 성과는 람보르기니 팀 전체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람보르기니는 성능, 독창성, 혁신을 바탕으로 럭셔리 슈퍼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는 브랜드 전동화 로드맵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 계획에 따라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하며 럭셔리 슈퍼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타이어, 북미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2025'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오는 22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Electrify Expo)'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일렉트리파이 엑스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전기차 박람회로, 2021년 첫 개최 이후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전기차 관련 업계 주요 기업들이 참가해 전기차 기술 동향과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유해 왔다.
한국타이어는 올랜도를 시작으로 LA,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미국 내 8개 지역에서 열리는 모든 행사에서 체험 공간 '데모 디스트릭트(Demo District)'를 후원한다. 달라스, 시카고 등 주요 4개 지역에서 전시 부스도 운영하며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등을 앞세워 현지 고객들에게 혁신 EV 테크놀로지와 '한국(Hankook)'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온'은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를 적용해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그리고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균형 잡힌 성능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일렉트리파이 엑스포의 핵심 공간 '데모 디스트릭트' 후원에 나서며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강화한다. 해당 공간에는 다양한 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이벤트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EV-Exclusive Tire)' 문구로 강조된 한국타이어의 다채로운 브랜딩 요소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달라스(5월), 로스앤젤레스(6월), 시카고(9월), 뉴욕(10월)에서는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운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아이온' 브랜드 풀라인업을 전시한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레이싱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포뮬러 E 공식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혁신 EV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일렉트리파이 엑스포를 비롯해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 '세마쇼(SEMA Show)', 유럽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The Tire Cologne)' 등 글로벌 주요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오는 22일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환경운동 이벤트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연파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해 전세계가 약속한 1시간 동안 실내외 전등을 소등하면서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돼 오늘날 전 세계 190여개 국가의 주요 도시 및 시민,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미래 핵심 가치로 생각하는 브랜드로써 지구의 안전을 위한 변화와 움직임을 모든 고객 및 임직원, 딜러 관계자들과 함께 모색하고자 2022년부터 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는 22일 토요일, 20시 30분부터 오피스는 물론 모든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서 1시간 동안 필수적인 전등 외에 모든 실내외 조명이 소등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기후 변화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환경 문제 중 하나로, '소등'이라는 상징적인 행위를 통해 기후 변화의 영향을 줄이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어스 아워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도로 위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친환경 비전에 따라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특히 2019년 업계 최초로 모든 오피스 및 영업 활동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제한'을 선언하고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2019년부터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러닝 캠페인,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환경 회복을 위한 정화 캠페인을 위해 환경재단에 기부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