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더 기아 EV4-무신사' 콜라보 마케팅 돌입
기아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함께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세단 '더 기아 EV4'와 함께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협업을 통해 양사는 'EV4랑 무신사랑 스타일링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SUV 중심의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유형(New Typology)을 제시하는 EV4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패션을 접목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뜻하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차량과 패션을 조화시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방송인 주우재의 화보 콘텐츠를 통해 EV4와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3월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무신사는 온라인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EV4 1대와 무신사 4만원 할인 쿠폰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기아의 브랜드 체험 공간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EV4 차량 전시를 비롯해 주우재와 패션 인플루언서 앨리스펑크의 Work & Life 컨셉 쇼룸, 고객 참여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팝업 전시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 첫날에는 오프닝 행사로 앨리스펑크의 패션 쇼케이스인 'For your desire 런웨이쇼'와 스타일링 토크쇼가 개최되며 주우재의 특별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기아 관계자는 "무신사와의 이번 협업은 EV4가 추구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가치와 패션 트렌드를 융합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S글로벌, BYD 1톤 전기트럭 T4K 4월 프로모션 실시
GS글로벌은 BYD 1톤 전기트럭 T4K 구매 고객을 위한 4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친환경 상용차 도입을 촉진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전기트럭의 경제성과 실용성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 가지 특별 혜택으로 구성됐다. 먼저 'checK Special'을 통해 T4K 카고 및 냉동탑차 모델 구분 없이 즉시 1,0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checK Support' 혜택을 통해 GS글로벌이 전기차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며, 카고 모델은 최대 1,542만 원, 냉동탑차 모델은 최대 1,488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checK Silver' 혜택으로 카고 및 냉동탑차 구분 없이 실버 색상 차량 구매 시 추가 10만 원 할인이 적용된다.
T4K 카고 모델은 소비자가 4,669만 원에서 보조금과 프로모션 혜택을 적용받아 전국 평균 1,692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냉동탑차 모델은 소비자가 6,490만 원에서 보조금 및 혜택을 반영하면 전국 평균 3,264만 원으로 낮아진다. 해당 가격은 국고 및 지자체, 소상공인 보조금과 GS글로벌의 추가 지원을 모두 포함한 금액으로, 실제 구매 가격은 지역별 보조금 정책 및 신청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트럭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전기 상용차 시장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4K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글로벌 인재 채용 개시
현대자동차는 4월 1일부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재한 외국인 유학생 인턴십 ▲해외대 학/석사 인턴십 ▲해외 이공계 박사채용 등 3개의 채용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재한 외국인 유학생 인턴십은 국내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서 학/석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2026년 2월 이내 취득 예정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4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해외대 학/석사 인턴십은 해외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서 학/석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2026년 6월 이내 취득 예정인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제조 SW ▲품질 ▲사이버 보안 ▲사업/기획 등 5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현대차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선발한 인원에 대해 7~8월 중 5주 간 인턴 실습을 진행하고 우수 수료자를 신입 사원으로 채용한다.
해외 이공계 박사채용은 2026년 8월 이내 입사가 가능하고 해외에서 이공계 박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취득 예정인 사람을 대상으로 ▲AI/데이터 ▲배터리 ▲수소연료전지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AAM ▲사이버 보안 등 7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현대차는 해외 이공계 박사채용 지원자에 대해 5월 서류 심사, 6월 1차 면접을 진행한다. 8월에는 1차 면접에 합격한 인원을 국내로 초청해 연구 분야별 지원자와 현직자 간 기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를 투어하는 '현대 테크 세미나(Hyundai Tech Seminar)'와 함께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틀리서울, 홍익대와 함께 진행한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벤틀리모터스는 국내 파트너사 벤틀리서울이 홍익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첫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벤틀리서울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탐구 및 디자인 인재 양성을 돕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지난해 9월부터 총 15주간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벤틀리의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인 '벤틀리 큐브'를 중심으로 '벤틀리 미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경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젝트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의 어준혁 교수, 김숙연 교수의 지도아래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두차례의 디자인 리뷰와 피드백 세션을 거쳐 벤틀리 고객을 위한 몰입형 비스포크 프로그램 ’옵스큐라(Obscura)’, 한국의 럭셔리 헤리티지를 재현한 벤틀리 UAM서비스 '풍류(Poongryu)', 한강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벤틀리 럭셔리 수상 모빌리티 서비스 '리에라(Riera)', 리더들을 위한 벤틀리 프라이빗 휴식 서비스 '퓨리움(PURI:um)' 등 총 4팀의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옵스큐라(Obscura)'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학생들의 최종 발표물은 추후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 내 위치한 브랜드 문화 체험 공간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벤틀리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에 대한 젊은 세대의 창의적인 시각을 접할 수 있었다"며 "벤틀리서울은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자동차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 정식 도입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오는 4월 1일부터 고객 접점 확대 및 편의 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맞춤형 서비스 '한성자동차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는 한성자동차의 세일즈 컨설턴트가 고객이 요청한 장소로 시승 희망 차량을 직접 가져가 1:1 시승 및 구매 상담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한성자동차는 바쁜 일정으로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나, 전시장과 물리적 거리가 먼 고객도 손쉽게 시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해당 서비스는 한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세일즈 컨설턴트를 선택 후, 원하는 차량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세일즈 컨설턴트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시승 일정과 장소를 조율 후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구매 여정 전반에서 편의성과 만족도를 한층 높이며,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프리미엄 경험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부담 없이 시승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기념 봄 맞이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KG모빌리티(이하 KGM)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봄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성공적인 론칭과 고객 감사 의미로 진행되는 이번 차량 점검서비스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317개소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KGM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차량 점검 세부 항목은 ▲배터리 ▲냉각수와 엔진오일 등 각종 오일류 누유 점검 ▲엔진 룸 이물질 제거 및 청소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 상태 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점검 △등화 장치 점검 ▲예열 플러그 외 시동 관련 부품 점검 ▲4륜 구동 작동상태 점검 ▲에어컨 작동 상태를 포함해 봄철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맞춤형 항목으로 일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안전한 차량 이용을 위해 전기차에 대해서는 특별항목을 선정해 점검을 시행한다.
또한 고객 감사 의미로 봄철 황사 대비 에어컨 필터 교환 비용 50% 할인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신규 순정 액세서리 와이퍼 블레이드를 특가(50%DC)에 판매하며, 공기청정기 등 90여 개 품목에 대해서는 순정 액세서리몰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GM은 고객 중심의 맞춤 정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비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57개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수리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수해 차량 특별점검 서비스 및 여름휴가 차량점검 서비스, 동절기 차량점검 서비스 등 고객의 원활한 차량 운행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기념 봄 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현대차, 노사합동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 공개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선도 기업에 걸맞은 안전 브랜드를 만든다. 중대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노사가 힘을 모아 선진적인 안전 문화를 구축하겠다는 취지다.
현대차는 31일 오전 울산 공장에서 최고안전책임자(CSO) 이동석 사장, 문용문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를 공개했다.
'바로제로' 브랜드는 앞서 2022년과 2023년 노사가 함께 발표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에 따른 안전 문화 고도화의 결과물이다.
바로제로는 ▲안전 수칙은 '올바로' 지키고 ▲위험 요인은 발견할 시 '바로' 동료와 소통하며 ▲사업장 내 위험 요소는 제대로 '제로(0)'로 만들겠다는 의미다.
현대차는 이날 바로제로 로고와 브랜드 표어도 공개했다. 바로제로 로고는 '바로 체크한다'는 의미를 지닌 알파벳 'V'와 숫자 '0'을 상징하는 동그라미를 '바로제로' 글씨에 더해 제작했다.
바로제로 브랜드 표어(슬로건)는 '안전은 바로, 위험은 제로'로 각 사업장에서 현장 업무를 시작할 때 구호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안전 브랜드 정착을 위해 '바로'와 '제로' 캐릭터도 만들었다. 바로는 위험 요인을 발견하는 즉시 올바로 개선하는 민첩한 캐릭터, 제로는 조급함과 소홀함 없이 현장에서 위험 요인을 제로로 만드는 꼼꼼한 캐릭터다.
현대차는 울산에서 시작한 바로제로를 전주·아산 등 국내 생산거점과 나아가 연구소, 하이테크센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부터 바로제로 로고를 새긴 안전모와 안전 안내판 등을 사업장에 적용한다.
현대차 이동석 사장은 "바로제로를 통해 임직원들이 최고 수준의 안전을 현장에서 실천하면서 현대차의 안전 문화를 확고하게 정립하고, 대내외적으로 현대차의 안전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르노코리아, 송상명 신임 구매본부장 선임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송상명 신임 구매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송상명 신임 본부장은 35년 이상 자동차 개발 엔지니어로 경력을 쌓아 왔으며, QM6 및 부산공장에서 생산했던 닛산 로그의 개발 총괄 엔지니어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일본 가나와현의 닛산 연구소에서 르노 측 담당자로서 CMF-CD3 플랫폼 개발에도 참여했다.
송 본부장은 차량 및 플랫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로라 프로젝트를 비롯한 르노코리아의 신차 개발 및 생산에 있어 다양한 협력사들의 기술 협력과 지원을 잘 이끌어 낼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송 본부장은 1990년 부산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를 졸업하고 GM대우 등을 거쳐 2003년 르노코리아에 합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