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르노 그랑 콜레오스, 2024 KNCAP SUV 차종 '최고 점수' 달성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2024년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 평가 대상 SUV 차종 중 최고 점수로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매년 진행하는 자동차안전도평가는 충돌 안전성, 외부통행자 안전성, 사고예방 안전성 등 총 3개 분야의 21개 세부 평가로 진행된다. 2024년에는 총 10개의 차종이 평가를 받았으며, 그랑 콜레오스는 합산점수 86.9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그랑 콜레오스의 주요 항목별 점수는 충돌 안전성 53점(88.4%), 외부통행자 안전성 16.8점(84.1%), 사고예방 안전성 17.1점(85.5%)이다. 특히 측면충돌 안전성, 지능형 최고속도 제한장치, 차로유지 지원장치 등 세부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그랑 콜레오스가 획득한 합산점수 86.9점은 2024년 자동차안전도평가를 받은 모든 SUV 차종 및 국내 완성차 제조사 차종 중 1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르노 그룹의 핵심 가치인 '휴먼 퍼스트(Human-First)' 개발 철학 아래 광범위한 글로벌 협력과 국내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의 노력으로 탄생한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국내시장에 판매를 시작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차체에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Giga Steel)'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뛰어난 차체 안전성을 자랑한다. 또한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 및 편의 기능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는 강력한 성능과 효율적인 연비, 최첨단 편의·안전 기능, 초고강도 고품질 소재를 적용해 구현한 뛰어난 안전성 등을 인정 받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및 '올해의 내연기관 SUV',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올해의 SUV', 중앙일보 올해의 차 '올해의 SUV' 등을 수상하며 2025년 '올해의 SUV' 통합 챔피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현대자동차, 1900만 원대 트림 추가한 '2025 베뉴' 출시
현대자동차가 대표 소형 SUV 베뉴의 연식변경 모델 '2025 베뉴'를 2일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2025 베뉴는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5 베뉴에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2025 베뉴 스마트 트림은 ▲열선이 포함된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풀오토 에어컨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 등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에 기존 모델에서 선택 사양이었던 ▲전방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미포함)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2025 베뉴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스마트 1,926만 원 ▲프리미엄 2,212만 원 ▲플럭스 2,386만 원이다.
현대차는 2025 베뉴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30일 이전에 계약해 6월 30일까지 2025 베뉴를 출고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고든밀러 세차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5 베뉴는 인기 사양들을 조합한 스마트 트림을 새롭게 추가하고 안전 사양을 강화했다"며 "강인하고 실용적인 내외장 디자인에 뛰어난 연비를 갖춘 베뉴를 첫 차로 선택한 고객들에게 최적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 4월 '봄맞이 드라이브' 프로모션 진행
쉐보레는 '쉐보레와 함께하는 4월 봄맞이 드라이브' 프로모션을 실시,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프로그램(선수금 50% 조건)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현금 지원과 할부가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4.0%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4.5%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과 함께 현금 50만 원이 지원된다. 고객이 현금 지원 대신 초저리 또는 초장기 프로그램을 원할 경우, 3.5%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4.0%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의 할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또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4.5%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4.9%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의 할부 혜택과 함께 5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아울러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10년 이상 노후 차량 보유 고객에게는 30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쉐보레 오너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크, 마티즈, 구형 트랙스, 아베오, 젠트라 보유 고객(본인 및 가족 포함)에게는 7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혜택간 중복 적용은 불가)
프리미엄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올 뉴 콜로라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6.0%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시에라 구매 고객은 4.5%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5.0% 이율로 연식에 따라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쉐보레 4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쉐보레는 기존 고객을 위한 '2025 봄맞이 오너케어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6월 말까지 실시한다. 쉐보레 및 GMC 전국 서비스센터(일부 제외)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엔진오일, 브레이크액, 배터리 등 8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에어클리너와 와이퍼 블레이드는 부품가 20% 할인, 에어컨 필터는 부품과 기술료 각각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10만원 이상 실 수납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 프로(1명)와 스타벅스 쿠폰(300명)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스파크·마티즈 고객 중 15만원 이상 실 수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CDelco 차량용 소화기(100명)를 증정하며, 해당 이벤트는 4월 한정으로 기존 고객 이벤트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현대차 아이오닉5N·N Vision 74,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서 만난다
현대자동차는 2일부터 세계적인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Asphalt Legends Unite)'에 아이오닉5N·N Vision 74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북미·유럽·인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는 콘솔 , 모바일,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로프트(Gameloft) 사의 간판 레이싱 게임이다.
이로써 전 세계 게임 이용자는 지난해 영국·미국 주요 자동차 시상식을 휩쓴 아이오닉5N을 게임 내에서 운전하며 고성능 전기차의 기능을 만끽할 수 있다. 또 2023년 IDEA 디자인상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휩쓸며 현대자동차의 기술과 디자인 비전을 보여준 N Vision 74도 선택해 운전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 대표 모델만을 위한 게임 내 레이싱 대회 이벤트도 3일부터 30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된다.
첫째 주에는 아이오닉 5 N·N Vision 74 두 차량 모두 사용 가능하고 둘째 주에는 N Vision 74를, 셋째 주와 넷째 주에는 아이오닉 5 N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각 이벤트에서 최단 시간을 기록한 우승자를 1명 씩, 총 3명의 우승자를 뽑는다.
현대자동차는 이벤트 우승자 3명을 오는 6월 한국으로 초청해 서울 도심 및 브랜드와 연계된 장소를 탐방할 예정이다. 브랜드 투어에서는 아이오닉 5 N을 직접 시승하고 영암 N 페스티벌에 방문하는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를 접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게임 인플루언서들과도 협업한다. 인기 스트리머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해 단편 영화 '밤낚시'를 제작하며 브랜드 소통을 목표로 콘텐츠에 집중한 마케팅을 펼쳤다. 올해는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콘텐츠 영역을 게임으로 확장해, 더 많은 젊은 층과 소통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게임과 협업을 지속하며 젊은 팬덤을 확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 창의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 제페토(Zepeto)에 각각 '현대 퓨처 어드벤처(Hyundai Future Adventure)'와 '타임리스 서울(Timeless Seoul)'과 같은 자체 게임을 론칭하고 올 1월에는 넥슨의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미래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게임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성모터스, VIP 고객 대상 프라이빗 강연 이벤트 '더 프레스티지 저니'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지난 3월 30일 파크하얏트 부산의 디플로매트 스위트에서 VIP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강연 이벤트 '더 프레스티지 저니(The Prestige Journey)'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더 프레스티지 저니'는 한성모터스가 VIP 고객을 위해 마련한 맞춤형 프라이빗 행사로, 고객의 주요 관심사를 반영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더 프레스티지 저니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최근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19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를 운영하는 고상온 대표(고약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고 대표는 '올바른 영양제 섭취와 저속노화, 다이어트' 등을 주제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강연 후에는 고객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모든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구성된 VIP 스페셜 기프트가 증정됐다. 또한, 파크하얏트 부산의 커스터마이징 케이터링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어 행사에 품격을 더했다.
또한, 한성모터스는 VIP 고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상위 브랜드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과 AMG GT 43 4MATIC+의 성능과 차별화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한성모터스 배규환 대표는 "럭셔리한 공간에서 VIP 고객들이 편안하게 최신 트렌드와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한성모터스의 VIP 고객이기도 한 유튜버 '고약사'와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더 프레스티지 저니는 더욱 차별화된 VIP 프라이빗 행사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프로액티브 콘서트' 그룹 차원 확대 운영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은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소통 프로젝트 '2025 프로액티브 콘서트(Proactive Concert)'를 그룹 차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액티브 콘서트는 조직 구성원들이 수평적이고 진솔하게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형식의 프로젝트이다. 지난 2013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시작한 이후 10여년 간 조직별로 소규모 진행돼 왔다.
그룹 차원 행사로 확대한 올해 첫 콘서트는 지난 28일 경기도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 대전 유성구 테크노돔 등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원생중계로 진행됐다.
행사는 2025년부터 한국앤컴퍼니·한국타이어·한국네트웍스·한국프리시전웍스·한국엔지니어링웍스·모델솔루션 등 전 계열사를 아우르는 그룹 공동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그룹 측은 조직별 혁신 아젠다 논의를 강화하고 전사 차원의 소통문화 개선을 위해 확대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그룹 내 조직·부서가 자체 단위로 콘서트를 기획·실행한다. 핵심 요소는 기존의 업무·성과 공유에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 ▲조직 특화형 변화·혁신 의제 발굴 ▲현장의 실제 문제·기회 공유 ▲실행 중심 프로세스 강화 등으로 다양화했다.
박종호 한국앤컴퍼니 대표는 매달 콘서트에 참가하며 안종선·이상훈 한국타이어 대표 등 계열사 대표들은 분기 최소 1회 참여한다.
올해 첫 콘서트에 참가한 박 대표는 "프로액티브컬처와 혁신을 연결하는 중심에 사람이 있고, 구성원 여러분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며 지주사 혁신 방향성 및 프로세스에 대해 참가자들과 열띤 대화를 나눴다.
가장 큰 특징은 각 조직별로 지정한 담당자가 행사를 주관하고, 참가자 전원이 소속·직급 구분없이 자유롭게 발언한다는 점이다.
월별 조직장 키메시지, 그룹 미션·비전 공유, 그룹사 소식·공지 사항 전달이 기본으로 진행되고 콘서트 결과는 그룹 차원의 '실행 성과 아카이브'로 통합 관리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 팀장은 "이번 콘서트는 경영진·실무자의 한 방향 보고가 아닌 '같은 방향 대화'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평소 조현범 회장이 강조하는 '실행을 위한 소통'에 대해 그룹 전체가 유쾌하게 실험하는 과정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현범 회장은 이 프로젝트에 대해 "글로벌 구성원들과 수평적이고 진솔하게 소통하는 시간"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프로액티브컬처(Proactive culture)'는 조 회장의 핵심 경영 철학이다. 개인주도성, 실행중심, 현장기반을 핵심 가치로 삼으며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전략 및 디지털전환·인공지능전환(DT·AX) 등 혁신의 근간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800만 원 할인 등 4월 스페셜 프로모션 실시
캐딜락은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4월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풀사이즈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구매 고객에게는 보증연장 혜택(1년/2만km, 일반 및 차체부품)이 기본 제공되며 ▲800만 원 현금 할인 ▲36개월 2.5% 저금리 할부(선수금 0%) ▲60개월 4.6% 저금리 리스(보증금 0%) ▲제휴 금융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800만 원 지원 등 네 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특정 재고 차량을 선택할 경우 1,100만 원의 추가 할인이 더해져, 최대 1,90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성능 세단 CT5-V 블랙윙을 구매하는 고객은 자신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최대 1,500만원의 현금 할인을 비롯하여,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0%) 또는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20%)를 선택할 수 있다. 제휴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선수금 또는 보증금 1,500만원이 지원된다.
캐딜락의 순수 전기 SUV 리릭(LYRIQ)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전기차 보유 이력만 있으면 1% 특별 할인이 제공된다.
이에 더해, 캐딜락은 기존 고객을 위한 재구매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GM 산하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 차량을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 이력이 있는 고객이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CT5-V 블랙윙, 리릭을 구매할 경우, 기본 할인과 중복 적용 가능한 재구매 할인 2%가 추가 혜택으로 제공된다.
한편 전국 19개 캐딜락 서비스 센터에서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2025 캐딜락 봄맞이 감사 이벤트'가 진행되며, 계절적 수요가 높은 소모성 부품인 에어클리너, 에어컨필터, 와이퍼 블레이드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캐딜락 4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및 가까운 캐딜락 전시장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2025 캐딜락 봄맞이 감사 이벤트'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는 기아 브랜드 최초 정통 픽업트럭 '타스만(Tasman)' 호주향 모델에 온·오프로드 최적 전천후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Dynapro AT2 Xtreme)'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타스만'의 오프로드 특화 최상위 트림 X-Pro에 장착되는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은 고성능 SUV·픽업트럭 최적 설계가 반영된 올 터레인(All-Terrain) 제품이다. 강력한 구동력, 제동력, 핸들링,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고루 겸비하여 극한 주행 환경에서도 타스만 X-pro 차량의 압도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먼저,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메인 홈과 미세 홈을 여러 방향으로 배치하는 블록 패턴 최적화로 주행 방향에 관계없이 뛰어난 접지력과 코너링,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깊고 공격적인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 옆면) 디자인도 채택해 구동력을 한층 강화하는 등 오프로드 최적 성능으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눈길에서도 뛰어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노면을 움켜쥐는듯한 블록 끝단 디자인으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유지하고,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를 획득한 올웨더(All-Weather) 타이어인만큼 눈길과 빙판, 젖은 노면 등으로 구성된 겨울철에도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또한,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하여 칩컷(Chip Cut, 타이어가 거친 도로나 날카로운 물체와 접촉 시 타이어 표면이 찢기거나 부서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회전저항을 크게 낮춰 최상의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저소음 특화 기술로 타이어 블록을 안정화하여 소음을 크게 낮추고 움직임을 최적화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지원한다.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호주 및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현지 고객들에게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혁신 테크놀로지와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타스만을 비롯하여 '스포티지', 전기 SUV 'EV3', 'EV9' 등 기아 브랜드 주요 SUV·픽업트럭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기아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가며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GS글로벌, BYD T4K 고객 대상 '안심 체크' 무상 점검 캠페인 실시
GS글로벌은 BYD 1톤 전기트럭 T4K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안심 체크'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차량 점검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트럭 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무상 서비스 캠페인은 4월 7일부터 4월 18일까지 전국 BYD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점 총 36개소에서 진행되며, 일부 지점은 토요일에도 운영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한 후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캠페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글로벌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11가지 항목의 점검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상 점검 항목으로는 ▲타이어 ▲경고등 ▲냉각수 ▲워셔액 ▲에어필터 점검이 포함되며, 유지보수 항목으로는 ▲그리스 주입 ▲하체 조임부 점검 ▲휠 타이어 점검이 제공된다. 또한 ▲냉각수 보충 ▲워셔액 보충 ▲에어필터 교환 등의 무상 지원 서비스도 포함돼 고객들의 차량 유지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될 예정이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관계자는 "T4K를 선택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무상 서비스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전기트럭 이용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T4K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쉐린코리아, 성능 높이고 환경 영향 줄인 '미쉐린 프라미어시 5' 출시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는 수명과 성능을 대폭 개선한 여름용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5(MICHELIN Primacy 5)'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지막까지 믿을 수 있는 성능'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출시된 미쉐린 프라이머시 5는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에 적합한 세단 및 SUV용 타이어로 수명, 회전 저항, 승차감, 소음 등 여러 성능을 동시에 개선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환경에 미칠 영향을 고려하면서도 높은 안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하우와 연구 개발 투자가 집중된 제품이다.
타이어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할 때, 긴 수명, 탁월한 성능과 안전성은 핵심 지표다. 2023년 유럽, 미국, 중국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미쉐린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 세 가지 지표는 차종에 관계없이 운전자들이 타이어에 가장 기대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시된 미쉐린 프라이머시 5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한층 강화된 승차감 이다. 새로운 트레드 패턴에는 진동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미쉐린의 3세대 사일런트 립(Silent Rib) 기술이 적용돼 주행 시 소음을 감소시켜 조용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도 오래 가는 트레드 패턴 디자인, 최적화된 측면 그루브 엣지, 그리고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최대화해 가속, 제동 및 코너링 시 힘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주는 맥스터치(MaxTouch) 기술을 통해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 대비 24% 더 긴 수명 을 제공, 고객들은 안전성을 타협하지 않고도 더 오랜 기간 타이어의 가치를 최대한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쉐린 프라이머시 5는 미쉐린의 에버그립(EverGrip) 및 에버트레드(EverTread)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기능성 엘라스토머 3.0을 통해 배수 성능을 최적화하고 뛰어난 젖은 노면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타 프리미엄 브랜드 대비 새 타이어일 때는 8%, 마모된 타이어일 때는 13% 더 짧은 제동 거리를 발휘한다.
전기차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적은 소음과 승차감을 더 우선시하게 됐다. 전기차 호환이 가능한 미쉐린 프라이머시 5는 고성능 트레드 컴파운드를 통해 회전저항을 타 브랜드 대비 13% 감소 시켜 에너지 소비를 줄였으며, 이에 따라 배터리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게 됐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5는 성능, 안전, 승차감 세 가지 이점뿐 아니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놓치지 않았다. 미쉐린 그룹의 '완전히 지속가능한' 전략에 발맞춰 회전저항은 5%, 수명은 최대 18%까지 개선했다. 이는 타이어가 법정 마모 한계선까지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며, 폐기물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트레드 디자인 개선으로 탄소발자국은 6% 저감시켰다.
미쉐린 관계자는 "미쉐린 프라미어시 5는 고중량, 고마력화 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된 타이어"라며 "수명, 회전 저항, 젖은 노면 제동 성능 등 더욱 개선된 미쉐린 프라이머시 5와 함께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5는 17인치부터 20인치까지 30여 개 사이즈로 국내 출시됐으며, 전국 타이어모어 및 미쉐린 공식 판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8인치 이상은 모두 풀 링 벨벳 사이드월을 적용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만트럭버스코리아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 개최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오는 5월 27일까지 덤프트럭 대상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 행사'는 전국 9개 만트럭 공식 영업 지점 주관으로 개최된다. ▲고양(4월 1일 ~ 7일) ▲인천(8일 ~ 14일) ▲용인 (15일 ~ 21일) ▲세종(22일 ~ 24일) ▲광주 (25일 ~ 29일) ▲대구 (30일 ~ 5월 8일) ▲부산 (9일 ~ 15일) ▲창원 (16일 ~22일) ▲동해 (23일 ~27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웹사이트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시승 신청이 가능하다.
시승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MAN 스포츠타월이 증정되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10만 원 상당의 주유권이 추가 제공된다. 또한 현장 방문 후 한 달 이내 출고 완료 고객에게는 특별한 구매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평소 MAN 덤프트럭에 관심 가져온 고객이라면 이번 행사를 눈여겨볼 만하다.
시승 차량은 유로 6E 기준을 충족하는 '신형 D26 엔진'을 탑재한 뉴 MAN TGS 520 덤프트럭으로 주행 성능과 연비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시장에서 입증된 내구성은 물론, 혁신적인 연소 시스템을 통해 기존 유로 6C 엔진 대비 최대 6%의 연비 개선을 실현해 경제성과 신뢰성을 모두 갖췄다.
또한 뉴 MAN TGS 덤프트럭은 운전자 중심의 맞춤형 운전 공간도 강점으로 꼽힌다. 뛰어난 개방감의 캡과 운전 시 피로감을 줄여주는 에어 서스펜션 시트, 조작이 편리하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자동 공조 시스템 등을 통해 장시간 운행 시에도 편안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비상 자동 제동(EBA) 장치와 사각지대 방지 카메라 시스템(SCS)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도 적용돼 작업 현장과 도심 모두에서 안전성과 운전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도권 전역에서 뉴 MAN TGS 덤프트럭을 운행 중인 전찬호 고객은 "비포장 도로나 언덕길에서도 강력한 힘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체감하고 있다"며 "특히 사이드 카메라 시스템과 크루즈 컨트롤 덕분에 좁은 도로와 건설 현장에서도 운전 피로가 크게 줄고, 연비 효율도 높아져 운영 부담이 한층 줄었다"고 호평했다.
이 외에도 뉴 MAN TGS 덤프트럭을 운행 중인 고객들의 실제 사용 후기는 만트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MAN 덤프트럭이 제공하는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평가가 담겨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뉴 MAN TGS 520 덤프트럭은 MAN의 최신 기술력을 집약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강력한 성능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모델"이라며 "이번 시승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차량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AN 파워드라이브 시승행사’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와 전국 만트럭버스코리아 영업 지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KGM, 체리자동차와 중·대형급 SUV 공동 개발 협약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체리자동차와 중·대형급 SUV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 양사간 미래 발전을 위한 기술협력을 공고히 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중국 안후이성 우후시에 위치한 체리자동차(Chery Automobile Co., Ltd.,)에서 열린 공동 개발 협약식에는 KGM 곽재선 회장 및 황기영 대표이사, 권용일 기술연구소장을 비롯 체리그룹 인퉁웨(Yin Tongyue) 회장, 장귀빙(Zhang Guibing) 사장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10월 체리자동차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및 플랫폼 라이선스 계약 체결에 따른 양사간 실질적 협력 방안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중·대형급 SUV를 공동 개발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자율 주행 및 최첨단 SDV(Software Defined Vehicle) 기반의 E/E 아키텍처(전기/전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KGM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렉스턴의 헤리티지를 계승하고 명성을 이어갈 중·대형급 SUV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명은 'SE-10'으로 정하고 오는 2026년까지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시장 상황을 고려해 출시 일정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KGM은 체리자동차의 글로벌 플랫폼 활용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내연기관(가솔린)뿐만 아니라 친환경 라인업까지 확대해 니치 마켓 공략을 위한 다양한 파생 모델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KGM 곽재선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경쟁이 가속화되며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시너지 및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한 글로벌 기업 간 협력과 연합이 확산되고 있다"며 "체리자동차와의 기술 협력 역시 이의 일환으로 KGM만의 70여 년 기술 노하우와 체리자동차의 글로벌 플랫폼 활용 등 전략적 협력을 통해 미래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리그룹은 2024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8.4% 증가한 260만3,916대를 판매했으며, 연간 매출은 4,800억 위안(약 97조원)으로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수출은 21.4% 증가한 114만4,588대로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과 실적은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