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오프로드 DNA 담은 픽업, 지프 '뉴 글래디에이터' 국내 출시
지프(Jeep)가 풍부한 노하우와 오프로드 DNA를 집약해 탄생시킨 아메리칸 정통 픽업트럭 '뉴 글래디에이터(NEW GLADIATOR)'를 11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글래디에이터는 지프 특유의 정통 오프로드 성능과 아이코닉한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현대적 편의·안전 사양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한 프리미엄 픽업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의 특수 설계 차체로 높은 내구성과 기동성을 확보했으며, 3.6L 펜타스타 V6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전통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 토크 3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Dana M210/220 와이드 엑슬을 적용해 최대 2,721kg의 견인력을 확보해 트레일러·카라반·보트 등 대형 아웃도어 장비도 거뜬하게 소화, 세그먼트 유일의 오픈 에어링 감성과 함께 극강의 어드벤처 라이프를 완성한다.
뉴 글래디에이터는 지프만의 오리지널 오프로드 디테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구조를 완성했다. 동급 유일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 장치는 극한 지형에서 접지력을 극대화하고, 전방 트레일 카메라는 시야 확보가 어려운 지형에서도 장애물 회피를 지원한다. 고강도 강철 섀시와 특수 설계된 차체는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탑승객을 보호하며, 언더 바디 스키드 플레이트는 하부 손상을 방지한다. 또한, 코닝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를 전면 유리에 적용해 균열 및 파손 위험을 최소화했다.
세그먼트 내 유일하게 제공되는 오픈-에어링 시스템은 뉴 글래디에이터만의 차별화된 어드벤처 감성을 완성한다. 1열과 2열이 완전히 개방되는 프리덤 탑(Freedom Top) 쓰리-피스 하드탑, 탈부착 가능한 도어, 접이식 윈드실드의 조합으로 운전자의 취향과 지형 조건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오픈 에어링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은 더욱 볼드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진화했으며, 윈드실드 통합형 트레일 레디 스텔스 안테나는 외관을 정돈하고 장애물 간섭 위험도 줄여준다.
어드벤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재다능한 수납공간도 돋보인다. 트럭 베드, 도어 네트 포켓, 센터 콘솔 등 기본 수납 외에도 도어·탑 분리 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잠금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2열 폴딩 시 드러나는 잠금식 시트 후면 공간과 탈부착 가능한 언더 시트 스토리지를 통해 수납 효율을 극대화했다.
인포테인먼트와 실내 편의 사양 전반에 걸쳐 상품성도 대폭 강화됐다. 12.3인치 터치스크린과 유커넥트 5(Uconnect 5) 시스템은 직관적인 조작과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TMAP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했다. ▲알파인(Alpin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프리미엄 나파 가죽 시트 ▲8-방향 파워시트 ▲4-방향 럼버 서포트 ▲앞좌석 및 스티어링 휠 열선 ▲듀얼존 오토 에어컨 등도 쾌적한 주행을 돕는다. 이 외에도 ▲사이드 커튼 에어백 ▲뒷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드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감지 시스템 ▲사각지대·후방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센스 후방 주차 센서 등 안전 사양도 향상됐다.
뉴 글래디에이터는 루비콘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가는 8,510만 원이다. 국내에서는 화물차로 분류돼 연간 자동차세 2만 8,500원, 개소세·교육세 면제, 취득세 2% 감면 등 세제 혜택이 적용되며, 법인 구매 시 부가세 환급도 가능하다. 4월 계약 후 5월 내 출고 고객 전원에게는 '헬리녹스 택티컬 필드오피스 큐브'도 선물한다.
또한 지프는 랭글러에 이어 지프의 전설적인 군용 차량의 원조 '윌리스 MB(Willys MB)'를 기념하는 뉴 글래디에이터 ’41 에디션도 국내 9대 한정 판매한다. 윌리스의 밀리터리 정신을 계승한 스페셜 에디션 전용 배지와 함께 위스키 힙플라스크 세트, 텀블러 등 ’41 에디션 전용 굿즈가 함께 제공된다. 판매가는 8,560만 원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뉴 글래디에이터는 '2020 북미 올해의 트럭상'을 수상하며 경쟁이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도 상품성이 검증된 모델"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픽업 시장이 뜨거워지는 지금 럭셔리 아웃도어 라이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뉴 글래디에이터와 함께 보다 확장된 자유와 모험의 가치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프는 강력한 4x4 성능을 자랑하는 뉴 글래디에이터의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지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새로운 뉴 글래디에이터를 비롯해 4월 랭글러, 그랜드체로키, 레니게이드 등 전 차종을 시승만 해도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출고 고객 중에는 추첨을 통해 ▲매킨토시 스피커(1명) ▲파라스파라 호텔 숙박권(3명) ▲헬리녹스 택티컬 필드오피스 큐브(5명)를 선물한다.

♢한국타이어, 현대차 전기 SUV '아이오닉 9'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 모델 '아이오닉 9(IONIQ 9)'에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ION evo AS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에 장착되는 아이온 에보 AS SUV는 현대자동차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 설계로 저소음, 뛰어난 전비 효율과 그립력, 낮은 회전 저항, 마일리지 등의 성능이 최적 균형을 이루며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먼저, 저소음 특화 기술로 플래그십 전기 SUV의 프리미엄 주행 감성을 한층 높였다. 최적 패턴 디자인으로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 소음을 최대 9dB까지 감소시켜 정숙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고성능 전기차의 높은 순간 출력에도 사계절 내내 흔들림 없는 그립력과 핸들링 성능도 지원한다. 고농도 실리카, 친환경 소재가 결합된 최신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적용하여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겨울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발휘한다. 3D 그립 컨트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로 핸들링 퍼포먼스 또한 뛰어나다.
무엇보다, 뛰어난 전비 효율로 이상적인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전기차 최적 저온 균일 고무경화(Curing Technology) 기술과 최신 컴파운드 적용으로 회전저항을 크게 낮추며 주행 시 전기 소비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한다.
이와 함께, 최적 프로파일 기술 적용을 통해 전기 SUV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예방하고, 가로 방향 강성과 코너링 강성을 각각 25%, 20% 향상시킴으로써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전동화 부문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을 시작으로 현재 기아(KIA) 전기 SUV 'EV3', 'EV9'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필두로 한 글로벌 5개 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선제적 기술 확보에 매진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지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타타대우모빌리티 '2025 딜러 컨퍼런스' 성료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방신)는 지난 10일 강원도 양양 소재 쏠비치 리조트에서 '2025 딜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대리점과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타타대우모빌리티 김방신 사장을 비롯해 타타대우판매 김정우 대표, 전국 대리점 대표 및 영업사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전반의 어려움 속에서도 뛰어난 실적을 거둔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대리점 부문에서는 충청서부대리점이 총 589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약 7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 성과는 타타대우모빌리티 내부뿐 아니라 업계 전반에서도 돋보이는 실적으로, 전국 대리점 가운데서도 단연 두드러지는 실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청서부대리점은 모든 영업사원이 고르게 높은 실적을 거두며 조직 전체의 역량을 입증했고,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로 5년 연속 대리점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누적 판매 부문에서는 경기남부대리점이 5,000대 판매를 돌파하며 최우수 대리점으로 선정됐다. 이는 장기간에 걸쳐 지역 고객의 신뢰를 쌓아온 결과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다진 사례로 주목받았다.
영업사원 부문에서는 대전대리점 소속 김영환 부장이 지난해 총 155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약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판매왕'에 이름을 올렸다. 김 부장은 입사 이후 매년 탁월한 실적을 이어오며, 올해로 6년 연속 판매왕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입사 2년 이하의 우수 영업사원을 발굴, 시상하는 신인왕 부문은 더쎈호남중부대리점 소속 정무경 영업사원과 목포대리점 소속 이영록 영업사원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신인왕은 입사 2년 이하 영업사원 중 괄목할만한 실적을 낸 정 차장이 입사 첫해 87대를 판매해 약 81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 부장 역시 49대, 약 61억 원의 성과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차종별로는 맥쎈(MAXEN) 부문에서 천안대리점 소속 윤시훈 차장이 115대의 차량을 판매해 약 15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최우수 영업사원에 이름을 올렸다. 구쎈(KUXEN) 부문에서는 제주대리점의 권회진 부장이 87대, 91억 원의 실적으로 선정됐으며, 더쎈(DEXEN) 부문에서는 더쎈북부대리점 정진용 소장이 41대, 약 27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각각 최우수 영업사원으로 수상했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각 부문 수상자에게 트로피와 함께 기준에 따라 최대 1천만 원 규모의 시상금을 전달하며,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마주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고 있는 영업사원과 대리점 관계자들의 헌신과 노력을 치하하는 자리가 됐다.
타타대우모빌리티 김방신 사장은 "지난해 시장 전반의 어려움 속에서도 변함없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준 영업 인력 덕분에 뜻깊은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보상을 통해 영업사원들의 성장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타대우모빌리티는 분기별, 연간, 누계 실적을 기준으로 우수한 영업사원과 대리점을 선정해 시상하는 내부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성과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통해 영업 현장의 사기를 높이는 한편,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체 영업 조직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 이벤트 진행
KG모빌리티(이하 KGM)가 토레스 하이브리드 론칭을 기념해 '모두를 위한 드라이브 축제, 드라이브 페스타'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정통 SUV 스타일에 뛰어난 주행 성능과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갖춘 모델이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기술을 구현해 도심에서 94%의 전기차 주행 모드 및 16.6km/ℓ(18인치, 도심 기준)의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시승 이벤트는 4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전국 대리점 및 익스피리언스센터 등 모든 KGM 전시장에서 200여 대 규모로 진행된다.
KGM 익스피리언스센터(일산/강남)에서 시승할 경우 도심과 교외를 아우르는 코스의 주행이 이루어지며 전국 대리점에서는 지점별 유동적인 코스로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KG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무쏘 EV 등 KGM 주요 차종에 대한 시승도 마련되어 있다.
KGM은 이번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스팀 9600 로봇 청소기(1명) ▲LG 틔운 미니 식물 재배기(3명) ▲누누 장줄리앙 룸 스프레이(10명)를 증정한다.
크리에이터와 동호회 등 커뮤니티를 위한 장기 시승, 특화 시승 프로그램도 있으니 5월 황금기 여행 떠나는 크리에이터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한편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맞아 국내 최대 수준의 64% 잔가 보장 프로그램 및 온라인 전용 모델도 운영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의 첫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시승 경험을 한 고객들에게 압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모두의 하이브리드, 토레스 하이브리드'라는 콘셉트답게 더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우수한 승차감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 부산테크노파크와 '협력사 품질 컨벤션' 개최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지난 10일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르노코리아 협력사 품질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 강서구 신라스테이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부산테크노파크의 '수출주도 미래차 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사업'과 연계해 르노코리아와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 개최했다. 이날 컨벤션에는 르노코리아 품질본부를 비롯해, 부산테크노파크 및 르노코리아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차 프로젝트 및 향후 라인업 소개 ▲미래차 프로젝트에 따른 품질 전략 ▲완성차 품질관리 현황 ▲협력사 품질 안정화 방안 ▲시장 품질 분석 및 강화 프로세스 등 르노코리아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개발 및 양산 단계에서 품질 향상에 기여한 주요 협력사로서 ㈜동원테크에 공로상을 수여했다. 동원테크는 예약 정비 리스트를 통해 불량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동원테크는 사내 차량을 적극 활용해 제품 개선점을 빠르게 분석한 후 적절한 솔루션을 르노코리아에 제시하는 등 그랑 콜레오스 품질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르노코리아 품질본부 백주형 본부장은 이번 컨벤션에서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부품 공급과 높은 품질 유지를 위한 노력으로 그랑 콜레오스의 '올해의 SUV 3관왕', 'KNCAP 1등급'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차 프로젝트가 이어지는 만큼,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해 미래차 시장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부산지역의 대표 제조 기업으로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미래 먹거리 확보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부산시와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올해 초 부산공장 내 대대적인 설비 보강 공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부터 전기차까지 하나의 라인에서 조립할 수 있는 미래차 대응 생산 역량을 갖춘 바 있다.

♢아우토플라츠 '폭스바겐 2025 세일즈 어워드' 신차 부문 최우수 딜러 선정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딜러사 아우토플라츠가 '폭스바겐 2025 세일즈 어워드'에서 신차 부문 최우수 딜러로 선정됐다.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개최된 '폭스바겐 2025 세일즈 어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전국 각지에서 최상의 고객 만족도 실현을 위해 헌신한 딜러사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폭스바겐코리아의 전국 딜러사 임직원 80여 명 및 폭스바겐코리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총 16개 부문 64명의 딜러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아우토플라츠는 폭스바겐 2025 세일즈 어워드에서 판매 실적, 고객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신차 부문 최우수 딜러를 수상했고 전국 전시장 중 종합 평가 최우수 지점에 시상하는 최우수 전시장 부문에는 판교 전시장이 선정됐다.
신차 부문 최우수 딜러 및 종합 평가 최우수 전시장 외에도 ▲최우수 고객만족 전시장(분당 전시장) ▲최우수 미스터리 쇼핑 전시장(원주 전시장) 등 여러 부문에 선정되며 우수한 서비스와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이밖에 우수한 세일즈 성과를 달성한 영업 직원들에게 시상되는 폭스바겐 세일즈 실버 클럽에 ▲김진우(판교 전시장) ▲선동엽 (분당 전시장) ▲김영우 (안양 전시장) 등 3인이, 폭스바겐 세일즈 브론즈 클럽에 ▲송승민(안양 전시장) ▲박수진(송파 전시장) ▲심기환(판교 전시장) ▲백윤석(송파 전시장) 등 4인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전년 대비 가장 큰 폭의 실적 향상을 기록한 최우수 성장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에서는 ▲김희연(송파 전시장) 세일즈 컨설턴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우토플라츠 박용필 대표이사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전폭적인 지원과 고객 분들의 성원, 임직원들의 노고로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성장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공식딜러사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우토플라츠는 송파, 분당, 판교, 안양, 원주 등 총 5개 신차 전시장과 판교, 송파 석촌, 하남, 안양, 원주 등 5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