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 현대차·기아, 4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석권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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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Auto] 현대차·기아, 4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석권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4.17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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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현대차·기아, 4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석권

현대차그룹은 16일(현지시각) 진행된 '2025 월드카 어워즈(2025 World Car Awards)'에서 기아 EV3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에 선정되고,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현지명 인스터)이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에 오르며 총 6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2020년 텔루라이드 수상을 시작으로 최근 6년간 5차례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했으며, 특히 2022년 아이오닉 5, 2023년 아이오닉 6, 2024년 EV9에 이어 EV3까지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가 4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EV3는 총 52개 차종이 경쟁한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서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BMW X3와 함께 경쟁한 끝에 올해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인정받았다.

EV3는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에 힘을 싣는 전용 콤팩트 SUV 전기차로 우수한 전동화 기술과 더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사양을 합리적으로 제공한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운영된다. 롱레인지 모델은 17인치 휠 및 산업부 인증 기준 501km, 유럽 WLTP 기준 605km의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으며,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31분이 소요된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EV3가 권위 있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아의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주며, EV3가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은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 프리미엄 전기차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을 제치고 세계 올해의 전기차 부문에 선정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GMR-001 하이퍼카 실차 디자인 모델'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1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전동화 오프로더 SUV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X Gran Equato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모터스포츠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의 리버리를 적용한 레이싱 차량 'GMR-001 하이퍼카'의 실차 디자인 모델과 레이싱 슈트 디자인을 선보이며 내구 레이싱 참가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현대차 대표이사 호세 무뇨스 사장은 환영사에서 "제네시스는 지난 10년간 단순한 양적 성장을 넘어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세워가고 있다"며 "제네시스가 시장에 파격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러우며, 오늘 이곳에서 제네시스의 또 다른 여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의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X Gran Equator Concept)'는 도전적인 모험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디자인된 전동화 기반의 럭셔리 오프로더 SUV 콘셉트 모델이다.

도로 위에서의 정교함과 험로에서의 강인함을 동시에 갖춰 온·오프로드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콘셉트 이름인 '이퀘이터(Equator)'는 강인하고 민첩하나 동시에 아름다움을 갖춰 품평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상급 아라비안 말에서 영감을 받았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겠다는 콘셉트 모델의 지향점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는 우아함과 강인함, 편안함과 탐험정신이라는 상반된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 결과물"이라며 "오프로드 성능과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가 적절한 조화를 이뤄 실제 오프로드 주행 시 아름다운 자연과 마주하는 여정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공개한 'GMR-001 하이퍼카'의 실차 디자인 모델은 2026년부터 경기에 투입될 모델로,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앞서 제네시스는 지난해 12월 UAE 두바이에서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enesis Magma Racing)'의 출범과 함께 'GMR-001 하이퍼카'의 1:2 스케일 모델을 공개하며 공식적으로 내구 레이스 진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GMR-001 하이퍼카는 전면에서 측면까지 이어진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기역학적인 구조와 볼륨감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어느 장소와 어느 각도에서도 누구나 쉽게 차별화된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면부터 후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을 적용해 차량에 강인함과 안정감을 더했으며, 차량 하단부 언더바디 플레이트가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정밀하게 설계된 흡기구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냉각 효율을 높여준다.

이번에 공개된 GMR-001 하이퍼카는 기존 디자인에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의 리버리를 처음 반영해 선보이는 모델로, 차량의 독보적인 성능과 예술적인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GMR-001 하이퍼카에 적용된 리버리는 한국적 미학과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디자인으로 레이싱카 리버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밝은 오렌지 컬러에서 차량 후면부로 갈수록 점차 짙어지는 붉은 색은 미드쉽 엔진이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고조되는 속도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또한 차량 전반에서 선명하게 드러나는 한글 ‘마그마’는 한국적 정서가 반영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GMR-001 하이퍼카는 레이싱카로서의 성능과 효율은 살리면서도 제네시스의 DNA를 놓치지 않은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며 "모든 디자인 요소에 고성능 차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제네시스의 의지와 한국적 정체성을 반영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제네시스는 리버리를 적용한 GMR-001 하이퍼카가 실제 레이스 트랙에서 달리게 됨으로써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가치와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네시스는 GMR-001 하이퍼카 실차 디자인 모델과 함께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의 공식 슈트 디자인도 공개했다.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과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레이싱 슈트는 브랜드와 차량, 드라이버 간의 연결성을 높였다.

사진/현대자동차
(왼쪽부터)테드 멘지스테 제네시스 북미법인 COO(최고운영책임자),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디자인본부장) 겸 CCO(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 사장, 랜디 파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CEO(최고경영자),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이 15일(화, 현지시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공개된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루시드 그래비티'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는 미국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의 대형 전기 SUV 모델 '루시드 그래비티(Lucid Gravity)' 북미향 차량에 전기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iON evo AS SUV)'를 신차용 타이어(Original Equipment Tire, OET)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이온 에보 AS SUV'가 장착되는 루시드 그래비티는 루시드 모터스의 순수 전기 그랜드 투어링(Grand Touring) 모델로, 최근 미국에서 출시됐다. 공기역학적 설계와 최대 828마력의 높은 출력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5초만에 도달하며, 1회 충전으로 7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루시드 모터스와의 협력을 통해 대형 전기 SUV 차량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전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특화 기술인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 설계로 저소음, 뛰어난 전비 효율과 그립력, 낮은 회전 저항, 마일리지 등의 성능이 최적 균형을 이루며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또한, 최적 프로파일 설계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SUV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예방하고, 가로 방향 강성 및 코너링 강성을 각각 25%, 20% 강화해 고속 주행에서도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아이온의 저소음 특화 설계가 반영된 최적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 소음을 최대 9dB까지 낮추며 운전자들에게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도 제공한다.

고성능 전기차의 높은 순간 출력에도 흔들림 없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인상적이다. 고농도 실리카, 친환경 소재가 결합된 최신 컴파운드 적용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겨울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발휘하는 동시에, 3D 그립 컨트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기차 최적 저온 균일 고무경화(Curing Technology) 기술과 최신 컴파운드 적용으로 회전저항을 크게 낮춰 전기차의 핵심 성능인 전비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 모터스로부터 톱티어(Top Tier)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였다. 향후 루시드 모터스와 세일즈 마케팅을 비롯한 신차용 타이어 개발 등 여러 부문에서 협력하며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현존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전동화 프로젝트 핵심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현재 포르쉐를 비롯한 아우디, BMW, 현대차, 기아, 테슬라, 중국 BYD 등 유수 브랜드 핵심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혁신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필두로 한 글로벌 5개 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선제적 기술 확보에 매진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지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현대차, 2025 뉴욕 국제 오토쇼 통해 '디 올 뉴 팰리세이드' 북미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는 16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2025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The all-new Palisade)'를 북미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이하 팰리세이드)는 현대차가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견고하고 고급스러워진 외장 디자인과 넓어진 실내 공간을 비롯해 현대차 최초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는 등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상품성을 확보했다.

또한 현대차는 오프로드 감성을 극대화한 '팰리세이드 XRT Pro'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호세 무뇨스(José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춰 새롭게 선보이는 팰리세이드와 같은 신차들은 현대차의 탄탄한 포트폴리오 및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지를 보여주는 대표적 예시"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는 자동차 산업이 소비자 수요에 기반한다는 것을 알기에 EREV, 하이브리드, 내연기관, 수소전기차 등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대차는 2030년까지 전기차 모델을 21개까지 확대하고 하이브리드 차종을 기존 7차종에서 14차종으로 확대 제공할 것"이라며 "전기차 모델은 2030년 연 200만대 판매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시장 변화에 신속하고 결단력 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과 파트너들의 의견을 계속해서 경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랜디 파커(Randy Parker)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CEO는 "현대차는 지난해 미국에서 2023년 대비 4% 증가한 소매 판매 실적을 거두며 4년 연속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며 "올해 1분기에도 지난해 동기 대비 판매가 10% 늘며 역대 1분기 중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미국 현지 판매 현황을 설명했다.

특히 "올 3월에는 지난해 동월 대비 판매가 13% 증가하는 등 역대 3월 중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6개월 연속 동월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고 덧붙였다.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이 발표하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이 발표하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기아, 'EV9 나이트폴 에디션'·'K4 해치백' 세계 최초 공개

기아가 뉴욕 오토쇼에서 플래그십 전기 SUV 'EV9 나이트폴(Nightfall)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는 ▲셀토스 ▲스포티지 ▲텔루라이드 등 기존 SUV에 적용한 나이트폴 패키지를 EV9에 새롭게 적용해 기아 전동화 라인업의 고급스러움과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EV9 나이트폴 에디션은 전면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도어 하단 등 외관 전반에 나이트폴 에디션 전용 블랙 디테일과 신규 색상인 로드라이더 브라운(Roadrider Brown)을 적용해 개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블랙 인테리어 테마와 정교한 스티치 디테일을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선보인다.

EV9 나이트폴 에디션은 '부스트(Boost)' 기능을 탑재해 최대 토크를 기존 61.3kgf·m에서 71.3kgf·m로 끌어올렸다. 듀얼 모터 기반 최고 출력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3초 만에 도달하는 뛰어난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EV9 나이트폴 에디션은 현지 소비자 환경에 적합한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해 테슬라 수퍼차저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추가로 제공하는 어댑터를 사용하면 기존 복합충전표준(CCS) 네트워크도 이용 가능해 미국 전역에서 충전 접근성이 뛰어나다.

기아는 EV9 나이트폴 에디션이 강력한 가속력, 민첩한 주행 성능, SUV 특유의 실용성을 고루 갖춰 차세대 전동화 SUV 시장에서 기아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올해 2분기부터 EV9 나이트폴 에디션을 미국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점진적으로 판매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아는 2025 뉴욕 오토쇼에서 신형 K4 해치백 모델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K4 해치백은 K4의 편의사양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K4 해치백은 다이내믹한 루프라인, C필러의 히든 리어 도어 핸들, 전용 외장 색상 ‘스파클링 옐로우(Sparkling Yellow)’를 통해 역동적인 스타일을 갖췄다.

K4 해치백의 2열 공간은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룸 및 헤드룸과 628리터의 적재 용량을 확보했다.

이어 약 30인치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무선 커넥티비티 시스템, 디지털 키 2.0, 음성 AI 비서, OTA 업데이트 등 최신 기술을 대거 탑재해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K4 해치백은 최대 190마력의 1.6리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GT라인 전용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해 경쾌한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고급형 트림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2), 회피 조향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돼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K4 해치백은 EX, GT-Line, GT-Line 터보 등 다양한 트림으로 2025년 4분기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다.

또한 기아는 2025 뉴욕 오토쇼에서 기아의 첫 번째 전동화 세단 EV4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EV4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 실용성, 주행거리 등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응하며 도심과 교외 환경에 모두 어울리는 콤팩트 EV 세단이다.

EV4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낮은 전면부와 패스트백 루프라인, 넓은 후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타맵 시그니처 조명, 세로형 리어 램프, 19인치 휠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에릭 왓슨 기아 미국법인 영업 담당 부사장은 "기아는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자동차 산업 속에서도 일관된 전략으로 흔들림 없이 전진하고 있다"며 "첨단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을 조화롭게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톰 컨즈 기아 미국 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가 발표하는 모습. 사진/기아
톰 컨즈 기아 미국 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가 발표하는 모습. 사진/기아

 

♢한국앤컴퍼니 '한국 배터리'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의 '한국(Hankook) 배터리'가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Korea Master Brand Awards 2025)를 수상했다.

한국(Hankook) 배터리는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5년 연속, 총 6회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조사를 통해 한국앤컴퍼니는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핵심사업인 타이어와 한온시스템의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의 핵심 동력으로서 배터리(납축전지) 사업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한국앤컴퍼니의 배터리 사업은 글로벌 납축전지 시장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현범 회장 주도로 추진 중인 글로벌 프리미엄 성장 전략에 맞춰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지역별 최적의 판매 전략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배터리 사업은 한국앤컴퍼니 매출의 70% 이상을 맡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앤컴퍼니가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데 배터리 사업의 성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국앤컴퍼니는 국내의 전주공장, 대전공장과 함께 국내 납축전지 업계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정세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라인인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생산 능력을 2030년까지 현재 두 배 수준인 500만 대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부터 납축전지 배터리 라인업 모두 그룹 고유의 '한국(Hankook)' 브랜드로 일원화해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한국(Hankook) 배터리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룹 관계자는 "한국(Hankook) 배터리는 타이어,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췄다"며 "앞으로AGM 비중을 높여가고, ESS, 로봇, 모빌리티 전반을 아우르는 산업용 시장까지 배터리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앤컴퍼니
사진/한국앤컴퍼니

 

♢한성자동차, 서일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지난 10일 서일대학교와 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성자동차가 추구하는 고객 중심의 AS 품질 향상 전략의 일환으로, 정비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인재'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술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현장 실습 및 교육 지원 ▲한성자동차의 장비 및 교육 인프라 제공 ▲우수 학생 대상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협력을 다방면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서일대학교는 자동차 정비 전공 교육을 기반으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고 추천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한성자동차는 실습 환경과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서일대학교 학생들은 재학 기간부터 실무 기반의 현장 직무 경험을 쌓으며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한성자동차는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학생들을 위한 현장 견학 프로그램과 직무 교육과 연계된 커리큘럼 개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성자동차는 자사 AS(애프터 서비스) 직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 기술교육 부서인 'AS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와 협업한 직무 수준별 맞춤형 기술 교육, 온·오프라인 기반 기술 트레이닝, 관리자 육성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커리어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은 기업과 대학 간 연계를 강화해 자동차 정비 분야의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함"이라며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고객 만족을 넘어 신뢰를 쌓아갈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서일대학교 오선 총장(왼쪽)과 한성자동차 AS본부장 김민정 전무. 사진/한성자동차
서일대학교 오선 총장(왼쪽)과 한성자동차 AS본부장 김민정 전무. 사진/한성자동차

 

♢볼보 EX90 '2025 월드 카 어워즈' 월드 럭셔리 카 수상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이 뉴욕 국제 오토쇼를 앞두고 열린 '2025 월드 카 어워즈(2025 World Car Awards)'에서 '월드 럭셔리 카(World Luxury Ca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월드 카 어워즈(World Car Awards)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선발된 자동차 전문 기자 9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가장 공신력이 높은 상으로 평가받는다. 올해에는 세계 각국의 차종을 대상으로 총 6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볼보 EX90은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최첨단 안전 기술 ▲독창적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월드 럭셔리 카' 부문 최종 결선 후보에 오른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마칸 등을 제치고 '월드 럭셔리 카' 타이틀을 차지했다.

볼보자동차 하칸 사무엘손(Håkan Samuelsson) CEO는 "EX90이 진가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월드 럭셔리 카 수상은 EX90이 전 세계 가장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기본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한 모델이다. 전면부는 당당하면서도 매끄러운 곡선으로 설계돼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으며, 플러시 처리된 사이드 글레이징 등의 요소를 반영해 공기역학적인 효율을 극대화했다. EX90은 약 100년 동안 쌓아온 볼보 안전 DNA가 집약돼 라이다와 함께 카메라, 레이더, 초음파 센서 어레이를 탑재해 차량 주변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최첨단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차량의 실내는 동급 세그먼트 내에서도 손꼽히는 정숙성을 자랑하며, 스웨덴과 핀란드 산 바이오 기반 소재로 만든 노르디코(Nordico) 등 볼보만의 현대적인 럭셔리에 대한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친환경 소재들이 적용됐다. 여기에 자연광에 가까운 고급 LED 실내 조명 및 간접 조명이 적용된 우드 인테리어는 스웨디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진정한 7인승 SUV로 3열까지 모두 펼쳤을 경우 324L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며, 3열을 접으면 697L까지 확장할 수 있어 경쟁 모델 대비 탁월한 공간 활용성도 자랑한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EX90의 '올해의 럭셔리 카' 수상을 통해 총 3번의 '월드 카 어워즈'를 수상하게 됐다. 2018년에는 XC60이 '올해의 차(World Car of the year)', 2024년에는 EX30이 '올해의 도심형 차(World Urban Car)'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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