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더 뉴 아우디 A5' 국내 프리뷰 행사 및 사전계약 실시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더 뉴 아우디 A5'를 국내 공식 출시 전 프리뷰 행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으로 새롭게 개발한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적용한 첫 번째 세단 모델이다. 프리미엄 세단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디자인, 기술, 퍼포먼스 전반에 걸쳐 진보적인 변화를 이뤄냈다.
더 뉴 아우디 A5는 긴 휠베이스와 낮고 스포티한 차체로 새로운 비율을 보여주며 역동적인 인상과 우아함을 동시에 표현한다. 기존 A4 대비 67mm 더 길어진 전장, 13mm 넓어진 전폭, 16mm 높아진 전고로 더욱 당당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한, 쿠페 스타일의 매끈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후면 유리까지 모두 열리는 디자인의 테일게이트는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하는 동시에 트렁크 이용 편의성을 높여 아우디의 새로운 세단 디자인 컨셉을 보여준다.
실내는 친환경 프리미엄 소재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소프트랩(Soft Wrap)'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넓어진 캐빈 공간과 수납공간은 실용성을 더하며, 11.9인치 버추얼콕핏과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결합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컨셉의 '디지털 스테이지'는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아우디 최초로 적용된 투명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처블 파노라믹 루프', AI 기반 아우디 어시스턴트, 다양한 앱을 다운 받고 사용할 수 있는 아우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이 조화를 이루며 진정한 미래형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더 뉴 아우디 A5는 아우디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엔진과 함께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시스템을 탑재해 최대 18kW의 출력 향상(유럽 인증 기준)과 필요 시 엔진개입 없는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TDI 모델 기준) 주행환경과 상황 별 다양한 시그널과 컬러 설정이 가능한 다이내믹 인터랙션 라이트, 최대 8가지 라이트 시그니처로 설정이 가능한 더욱 진보한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전 라인업에 스포츠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앞좌석 이중 접합 유리, 전 좌석 열선 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칼럼 등 프리미엄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 높은 구성을 자랑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는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A5 40 TDI 어드밴스드 ▲더 뉴 아우디 A5 40 TD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S5 등 총 7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또한, 더 뉴 아우디 A5는 각 트림에 포함된 옵션사양 이외에 고객이 원하는 추가 기능과 옵션을 더할 수 있는 4가지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어드밴스드 트림 모델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B&O)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포함된 '테크 패키지(Tech Package)'를 선택할 수 있으며, S-라인 트림에는 해당 패키지가 기본 적용 된다. 이 외에도 넛멕 브라운(Nutmeg Brown)시트와 블랙 헤드라이너가 포함된 브라운 시트 패키지, 앞좌석 헤드레스트 스피커 패키지와 외장 컬러를 아스카리 블루(Ascari Blue)로 선택 가능한 옵션까지 다양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히고, 개별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차량 구성이 가능하다.
아우디 코리아는 A5의 한국시장 공식 출시에 앞서 고객들이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 아우디 A5프리뷰' 행사를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에어로피스(Aeropeace)에서 개최한다. 4월 29일부터 5월 18일까지 네이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5만원이다. 행사에서는 출시 전 A5와 S5 차량의 성능과 USP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멀티그라운드 코스 시승 및 Q6 e-트론의 일반도로 주행 프로그램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아우디 차량을 직접 보고 시승하며 아우디의 혁신 기술과 다양한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더 뉴 아우디 A5의 사전 계약은 5월 1일부터 차량 공식 출시 전까지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 및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사전계약 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아우디 제뉴인 악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지엠한마음재단, 농촌 일손 돕기 '강화로 오시겨' 봉사활동 실시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지엠한마음재단)는 지난 28일 지역사회 농가를 돕기 위한 봉사활동 '강화로 오시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인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선원) 및 인천 지역 내 기업들과 합동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강화도 농가 지역의 고령화와 청장년 인구 유출로 인한 만성적인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구매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GM 한국사업장 임직원 80여 명은 인천 강화군 송해면 신당리 지역을 방문, 농촌 주민을 위해 모판을 직접 나르는 등 본격적인 모내기 철을 맞이한 농가를 적극 지원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GM 한국 연구개발법인 시트 세이프티 담당 이성훈 사원은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모판 나르기를 직접 해봤고 회사에서 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을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줬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내 손으로 직접 나른 모판을 통해 지역 농산물이 자라나고 이를 통해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24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지역 농산물 구매 확대 및 지역사회 경제 이바지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 300만원은 인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쌀 등 지역의 농산물을 구입해 인천 지역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명옥 지엠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한마음재단이 우리 지역사회에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시민의 건강한 성장에도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와 더불어 GM 임직원이 농가 지역을 직접 방문해 농촌의 인력난을 함께 해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지엠한마음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교육, 환경, 건강,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현재까지 GM 한국사업장의 임직원 누적 2만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이들이 주체가 돼 약 22만 시간 이상 지역사회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기아 서상배 선임 오토컨설턴트, 4000대 판매 '그랜드 마스터' 등극
기아의 34번째 누계 판매 4000대 판매왕이 탄생했다.
기아는 목포지점 서상배 선임 오토컨설턴트가 누계 판매 대수 4천대를 달성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서 누계 판매 4천대를 달성한 우수 오토컨설턴트에게만 주어지는 영예다.
서상배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1992년 기아에 입사해 33년 동안 꾸준히 판매 일선에서 실적을 쌓으며 연평균 121대, 누계 4,001대를 판매해 34번째 그랜드 마스터의 영예를 안았다.
기아는 서상배 선임 오토컨설턴트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을 수여했다.
서상배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매일 아침 새로운 고객과의 만남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며 "한결같이 저를 신뢰하고 재구매와 추천으로 성원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오토컨설턴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장기판매 명예 포상 제도 ▲기아 스타 어워즈(KIA Star Awards)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장기판매 명예 포상 제도를 통해 누적 판매 ▲2천대 달성 시 '스타(Star)' ▲3천대 달성 시 '마스터(Master)' ▲4천대 달성 시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 ▲5천대 달성 시 '그레이트 마스터(Great Master)' 칭호를 부여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필름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올마이티(all my T)' 신규 브랜드 필름을 온·오프라인 채널에 공개했다.
'올마이티' 서비스는 차량 등록만으로도 타이어 구매부터 결제, 안심 운행까지 '모두, 한 번에, 알아서' 지원하는 티스테이션만의 차별화된 원스톱 솔루션이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올마이티의 핵심인 온·오프라인 연계(Online to Offline, O2O) 서비스를 중심으로 타이어 구매 과정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온라인에서 구매한 타이어를 당일 바로 장착하는 '오늘서비스' ▲12개월 및 24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로 고객 부담을 낮추는 '스마트페이(Smart Pay)'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차량 픽업부터 정비, 배송까지 직접 제공하는 '픽업앤딜리버리'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토탈 케어 솔루션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특히, 생활 연기로 각광받는 배우 전석호, 하율리가 일상 속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여러 상황을 유쾌한 스토리로 담아내며 타이어가 낯선 고객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구매 전 과정에 대한 물리적 및 심리적 거리감을 크게 줄인 점이 특징이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공식 SNS 채널을 비롯하여 TV, 영화관, 디지털 매체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채널에 공개되어 국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 강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신규 브랜드 필름 공개를 기념하여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티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한 후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총 20명을 추첨해 영화 관람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5월 15일 티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5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기아, 구성원들의 이야기로 새단장한 '기아 탤런트 라운지' 오픈
기아는 28일 글로벌 인재 채용 플랫폼 '기아 탤런트 라운지(Kia Talent Lounge)'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기아 탤런트 라운지는 채용 공고와 업무 소개 중심이었던 기존 채용 사이트를 새단장해, 조직문화 활동과 구성원 성장 여정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다.
최근 인재 선발 과정에서 조직문화 적합도인 '컬처 핏(Culture Fit)'의 중요성이 커지고, 일하는 방식과 소통 문화, 성장 가능한 업무 환경을 중시하는 구직자가 많아지는 추세다.
기아는 이러한 채용 트렌드에 맞춰 글로벌 우수 인재 유치와 내부 구성원의 만족감 및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채용 브랜딩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채용 브랜딩 활동의 일환으로 기아는 지난해 4월 외국인 구직자가 국내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영문 채용 홈페이지를 추가 개설한 바 있다.
기아는 이번 기아 탤런트 라운지 오픈을 계기로 전세계의 모든 채용 공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통합했다. 동일한 콘텐츠가 선택 언어에 따라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된다.
탤런트 라운지는 ▲기아 구성원의 경험과 이야기를 담은 'People(사람)' ▲기아가 추구하는 '가치와 행동' 기반의 조직문화 활동을 소개하는 'Culture (문화)' ▲입사 이후 리더가 될 때까지의 성장 지원 제도를 안내하는 'Career(경력 개발)' 등의 섹션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기아는 ▲임직원 개개인의 사연과 성장 이야기를 담은 'Our Stories(우리의 이야기)' 콘텐츠도 꾸준히 게재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채용 공고와 입사 지원서만 오가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구성원의 이야기를 통해 기아의 조직문화와 커리어 여정을 입사 전에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인재 유치와 구성원의 자부심 고취를 동시에 달성하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 전 차종 조기 폐차 지원 캠페인 실시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노후 경유트럭을 폐차하고 신차로 만트럭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조기 폐차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한편, 고객의 합리적인 차량 교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대상은 만트럭 전 차종으로, 차종에 따라 ▲뉴 MAN TGX 및 뉴 MAN TGS 구매 시 최대 1천만 원, ▲뉴 MAN TGM 및 뉴 MAN TGL 구매 시 최대 5백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해당 혜택은 유로6E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신형 D26 엔진 탑재 차량을 포함한 뉴 MAN TG 시리즈 전 라인업에 해당되며, 디지털 사이드미러 시스템 'MAN옵티뷰'가 적용된 차량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만트럭이 연중 운영하고 있는 재구매 할인 프로그램도 중복 적용 가능해, 기존 만트럭 고객의 경우 추가로 2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질적인 비용 절감과 함께 최신 안전·편의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트럭으로의 교체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뉴 MAN TG 시리즈는 운전자 중심 설계를 기반으로 운전 편의성, 디지털 사양과 첨단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트럭 라인업이다. 특히 디지털 사이드미러 시스템인 MAN옵티뷰는 사각지대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야간 및 악천후 상황에서도 우수한 시인성을 제공함으로써, 첨단 안전 기술을 중시하는 운송 업계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이번 조기 폐차 지원 캠페인은 고객의 합리적인 차량 교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기 폐차 지원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 또는 전국 영업 지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 2025년 서비스센터 임직원 대규모 공개채용 실시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오는 5월 23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2025년 서비스센터 신입직원 대규모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서비스센터 AS 부문 ▲일반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최종 합격자는 약 한 달간 직무 기초 교육을 이수한 뒤, 서울, 수원, 인천, 분당, 대전 중 본인 희망 지역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근무지에 배치된다.
입사 후 진행되는 직무기초 교육은 자동차 정비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고객 서비스 마인드, 브랜드 이해, 실습 중심의 기술 교육까지 포함된다. 교육은 전문 트레이너와 현직 선배들의 멘토링이 병행되며, 신입사원의 원활한 현장 적응과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2026년 상반기 졸업 예정자이며, 정비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된다. 지원 접수는 한성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또는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다.
현재 한성자동차는 전국 19개 서비스센터에서 약 1,000여 명의 전문 인력이 근무 중이며, 보다 빠른 고객 서비스 응대와 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말까지 인력 충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동차 관련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면서, 학생들을 위한 현장 견학과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는 AS 직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 기술교육 부서인 'AS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와 협업한 직무 수준별 맞춤형 기술 교육, 온·오프라인 기반 기술 트레이닝, 관리자 육성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 등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커리어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이번 대규모 공개채용으로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성자동차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갈 역량 있는 인재들이 현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ACT 엑스포 2025' 참가
현대자동차가 'ACT 엑스포 2025'에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The New XCIENT Fuel Cell Truck)'을 새롭게 선보이며 북미 물류운송 시장 공략에 나선다.
대형 상용차 전용 수소·전기 통합 충전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HTWO 에너지 서배너(HTWO Energy Savannah)'를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하는 등 북미 내 수소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CT 엑스포 2025(Advanced Clean Transportation Expo 2025)'에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공개하고, 북미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ACT 엑스포'는 전세계 친환경 상용차 제조사 및 에너지 기업, 부품 공급업체, 인프라 기업 등이 참여해 청정 운송수단 관련 최신 기술과 정책, 인프라,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현대차는 지난 2022년부터 참가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주행 경험 등 기존 모델에 대한 북미 고객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했으며, 북미 지역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지형과 기후 환경을 고려한 차량 적합성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개선을 통해 차량의 출력을 향상시켰고, 기존 북미 판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에 탑재되지 않았던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측방 충돌방지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새롭게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 차량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클러스터 및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 디스플레이를 12.3인치로 확대했으며, 도로 진입 제한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상용차 전용 맵을 적용했다. 내장 수납 기능도 개선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이번 박람회에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및 개선된 수소 연료전지시스템을 전시하고, 북미 현지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소는 물론, 전기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인 'HTWO 에너지' 운영 계획도 밝혔다.
첫번째로, 현대차는 미국 조지아주 엘라벨에 위치한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인근에 'HTWO 에너지 서배너'를 조성한다.
대형 상용차 전용 시설로 운영되는 HTWO 에너지 서배너는 수소 생산과 공급, 충전 장비와 시설 투자 및 운영을 담당하는 하이드로플릿(HydroFleet) 등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구축된다.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약 17대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양인 하루 1,200kg 규모의 수소 생산 및 충전이 가능하고, 수소 공급 능력을 일 최대 4,200kg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HTWO 에너지 서배너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해 24시간 운영되며, 향후 전기 충전 시설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HTWO 에너지 서배너의 가동으로 북미 시장에서 전개 중인 청정 물류운송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를 통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 운영과 함께, 북미 지역에서 ▲수소 공급 및 충전소 구축 ▲리스 및 파이낸싱 ▲유지보수 서비스를 아우르는 '수소 상용 모빌리티 밸류체인'을 구축 중이다.
또, 지난 3월 준공식을 개최한 HMGMA에 세계 최고 수준의 현대차그룹 수소 모빌리티를 활용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물류체계 기반을 조성했으며, 특히 21대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부품을 운송하며 청정 에너지인 수소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켄 라미레즈 현대차 글로벌상용&수소사업본부 부사장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통해 북미 지역 청정 물류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해 나갈 것"이라며 "HTWO를 중심으로 그룹사뿐만 아니라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북미 수소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인 'HTWO'를 기반으로 수소 생산부터 운송, 저장, 활용까지 포괄하는 현대차그룹의 수소 에너지 기술과 역량을 결집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수소·전기 통합 충전 거점인 'HTWO 에너지' ▲친환경 물류체계인 'HTWO 로지스틱스'와 같은 플랫폼을 적극 발굴해 수소사업 확장을 위한 향후 파트너십 구축과 투자 유치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