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현대 N 페스티벌’ 2025 시즌 개막
현대자동차가 17~18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1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현대 N 페스티벌' 2025 시즌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현대 N 페스티벌은 2003년부터 2010년까지 개최된 '현대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 2011년부터 2018년까지 개최된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을 계승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다.
원메이크 레이스는 단일 차종끼리 트랙을 달려 드라이버의 실력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경주 방식을 말한다.
이번 시즌에는 ▲아이오닉 5 N eN1 컵 카(Cup Car, 경주 차량)로 참가하는 '그란 투리스모 eN1 클래스' ▲아반떼 N1 컵 카로 참가하는 '금호 N1 클래스' ▲아반떼 N2 컵 카로 참가하는 '넥센 N2 클래스' 등 3개 등급의 대회를 운영한다.
이들 경주 차량은 N 양산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돼 N 차량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할 예정이다.
올해는 1라운드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라운드 ▲9월 인제 스피디움에서 3라운드 ▲10월 인제 스피디움에서 4라운드 ▲11월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5라운드와 최종 라운드까지 총 6개 라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중 3라운드는 TCR 아시아와, 4라운드는 TCR 월드 투어 및 TCR 아시아와 공동 개최해 높아진 위상에 맞추어 국제 대회와 함께 모터스포츠 문화의 발전을 도모한다.
TCR(Touring Car Racing)은 자동차 제작사가 경주용 차량을 제작해 각 레이싱 팀에 판매하는 형식의 모터스포츠로 현대차는 2018년부터 전세계 팀을 상대로 경주 차량을 판매 및 지원해 팀 부문에서 2번, 드라이버 부문에서 5번의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또 최종 라운드에서는 미국 SRO TC(Touring Car) 아메리카 현대 N 트로피 컵, 중국 현대 N 컵 우승 선수를 초청해 국내 드라이버들과의 국제 교류전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각 라운드 현장에서 ▲레이싱 시뮬레이션 대회 '현대 N e-페스티벌 powered by 로지텍 G'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을 타고 트랙을 체험하는 ’N 택시' ▲어린이 고객을 위한 장난감 자동차 경주 대회 ’N 미니카' ▲버스를 타고 트랙을 돌아보는 '서킷 사파리'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 ▲N 모델 및 N-Line 모델을 보유한 고객이 자차로 트랙을 주행할 수 있는 ’N 트랙 데이'도 이번 시즌부터 신설한다.
특히 개막전 현장에서는 ▲내 N 굿즈 만들기 ▲N & 모터스포츠 차량 전시 ▲잔디 광장 관람석 ▲어린이 고객을 위한 ’N 키즈존’ 등 다양한 행사를 추가 운영해 가족과 연인, 친구 등 여러 관람객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년이 넘는 N 페스티벌의 역사는 모터스포츠를 향한 현대차의 열정을 보여준다"며 "국제 대회 공동 개최와 글로벌 교류전, 다양한 고객 체험 이벤트 등으로 더 다양한 고객이 현대 N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중남미 수출 초도 물량 선적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의 중남미향 수출 물량을 지난 7일 선적,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출 선적을 마친 그랑 콜레오스는 총 894대로 멕시코와 콜롬비아 시장에서 판매할 물량이다. 르노코리아는 멕시코, 콜롬비아 외에도 향후 브라질, 우루과이, 파나마, 도미니카공화국 등 중남미 지역의 다양한 주요 시장에 그랑 콜레오스를 수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3월에는 그랑 콜레오스의 중동 지역 수출을 위한 사전 배송 물량 일부가 수출길에 오르기도 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International Game Plan)' 계획의 핵심 모델 중 하나로서 중남미와 중동을 시작으로 향후 아프리카 지역으로도 수출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인도, 중남미, 터키, 모로코 등 5곳의 글로벌 허브에서 2027년까지 8종의 신차를 출시하고 유럽 이외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르노 그룹의 핵심 가치인 '휴먼 퍼스트(Human-First)' 개발 철학 아래 광범위한 글로벌 협력과 국내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의 노력으로 탄생한 그랑 콜레오스는 내수와 수출 전체 물량을 부산공장에서 생산 중이다. 지난해 9월 국내시장 출시 이후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초고강도 고품질 소재들로 구현한 뛰어난 차제 안전성 및 최첨단 편의·안전 기능 등으로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도 2024년 평가 대상 SUV 차종 중 최고 점수로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지엠한마음재단, 인천 고교생 대상 AI·SW 중심 STEM 교육 지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지엠한마음재단)는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경인지역본부와 함께 5월부터 연말까지 인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사회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GM이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STEM 교육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의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를 중심으로 최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7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프로젝트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엠한마음재단 윤명옥 사무총장, 한국뉴욕주립대 닐 드림슨(Neal Dreamson) 교수, 인천광역시교육청 고은숙 과장, 인천테크노파크 정덕희 센터장, 세이브더칠드런 김성아 경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해, 인천 지역 고등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성공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의지를 공유했다.
윤명옥 사무총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AI와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파악해 해결하는 역량을 쌓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는 물론 글로벌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인천 지역 고등학교 15개 동아리에서 약 70명의 학생이 핵심 참여자로 활동하며, 대학생 멘토 15명, GM 한국사업장 임직원 약 10명, 각 학교의 동아리 담당 교사 15명이 함께 참여해 멘토링, 운영 지원, 참여 독려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글로컬 문제 해결 모델'을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과 결과물을 개발해 시연하게 된다. 특히, 8월부터 12월까지는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 기간으로, 학생들이 프로토타입을 직접 시연하고 인천테크노파크 및 GM 한국사업장을 견학할 뿐 아니라, 국제기구 또는 시의회에서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벤틀리서울 '벤틀리x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 진행
벤틀리모터스의 국내 파트너사 벤틀리서울이 오는 14~17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 벤틀리타워 내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에서 '벤틀리x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 전시는 벤틀리서울과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이 함께 진행한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작품의 기획의도와 디자인 방향성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미래 세대의 시선으로 재해석된 벤틀리 라이프스타일 비전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서울은 지난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과 함께 '벤틀리 미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경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프로젝트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의 어준혁 교수, 김숙연 교수의 지도아래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두차례의 디자인 리뷰와 피드백 세션을 거쳐 ▲벤틀리 고객을 위한 몰입형 비스포크 프로그램 '옵스큐라(Obscura)’ ▲한국의 럭셔리 헤리티지를 재현한 벤틀리 UAM서비스 '풍류(Poongryu)' ▲한강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벤틀리 럭셔리 수상 모빌리티 서비스 '리에라(Riera)' ▲리더들을 위한 벤틀리 프라이빗 휴식 서비스 '퓨리움(PURI:um)' 등 총 4팀의 작품을 제작했으며, 이번 기획 전시에서 모든 작품의 전시 및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전시가 진행되는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Mark V Heritage Garage)'는 벤틀리서울이 서울 동대문구 소재 벤틀리 타워 4층에 오픈한 국내 최초의 럭셔리 카 문화 체험 공간이다.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에는 그 이름의 유래이기도 한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와 함께 벤틀리의 최신 모델이 전시되며, 이번 '벤틀리×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와 같은 협업 프로젝트 성과 전시 등 벤틀리 구매 고객이 아니더라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운영된다.
'벤틀리×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는 5월 14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단, 5월 14일은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학생들의 작품 프리젠테이션은 전시 기간 중 매일 오전 10~11시, 오후 3~4시(단, 5월 14일은 오전 세션 없음)에 진행된다. 프리젠테이션 시간 외에 방문 시에도 자유롭게 작품 및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벤틀리 구매 고객이 아니더라도 예약재로 방문해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을 희망하는 고객은 벤틀리 서울 공식 홈페이지 내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예약 후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로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벤틀리서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GM, 호주 시장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해 스포츠마케팅 확대
KG모빌리티는 지난 4월 호주 우수 딜러 평택 본사 초청에 이어 AFL 콜링우드 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등 호주 시장 판매 물량 확대를 위한 KGM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콜링우드(Colingwood) 구단은 1892년 창단 이래 AFL(Australian Football League) 최다 우승 타이 기록(Tie Record, 16회 우승)을 갖고 있으며, AFL 팀 중 가장 많은 회원(12만명)을 보유한 명문 클럽이다.
AFL은 축구와 럭비가 혼합된 호주식 프로 축구 리그로 호주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 스포츠 중 하나다.
KGM은 이번 콜링우드 구단과의 스폰서쉽 체결을 통해 AFL 경기 중 KGM 브랜드와 제품 홍보 및 선수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물량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링우드 구단과는 올해 시즌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스폰서쉽을 체결했다.
호주는 SUV와 픽업 모델의 시장 점유율뿐만 아니라 판매가 큰 폭으로 늘고 있으며, 소비자 수요 확대 및 충전 인프라 개선 등으로 전기차 시장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KGM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시장이다.
특히 최근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호주 유력 온라인 자동차 매체인 Drive 로부터 2년 연속 최고의 픽업(COTY 2025, Car of the Year 2025)에 선정되는 등 제품력 또한 인정받고 있다.
KGM은 지난 2018년 호주에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을 출범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는 7,000대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수출이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보다 증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올해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며 "지난 4월 평택 본사에 초청된 호주 우수딜러들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을 통해 상품성에 큰 만족감을 보이는 등 제품력도 인정 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신모델 론칭 확대와 딜러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서비스 패키지 구매 특별 혜택 프로모션'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6월 30일까지 약 두 달 동안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 구매 특별 혜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품 와이퍼 블레이드 및 워셔액' 묶음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해당 묶음 상품은 전면 와이퍼 블레이드와 워셔액으로 구성되며, 서비스 패키지 1개 구매 당 묶음 상품 1세트만 구매할 수 있다.(서비스 패키지 2개 구매 시 묶음 세트 2개 구매 가능)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는 고객의 차량 유지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차량 관리에 꼭 필요한 소모성 부품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부품 및 공임을 5년간 가격 인상 없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패키지는 내연기관 모델 전용 상품(엔진오일 패키지, 필터 패키지, 브레이크 패키지, 브레이크 플러스 패키지, 타이밍벨트 패키지)과 전기차 모델 전용 상품(ID 퍼펙트 케어, ID 스마트 케어)으로 구성돼 있다.
장마철 전 수요가 높은 와이퍼 블레이드와 워셔액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된다.(제주 등 일부 지점의 경우 서비스 제한)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 오너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마이 폭스바겐 앱(My VW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