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 제네시스, '한국의 숲' 체험 전시로 뉴욕에 한국 자연·문화 소개 외 外
상태바
[Today Auto] 제네시스, '한국의 숲' 체험 전시로 뉴욕에 한국 자연·문화 소개 외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5.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제네시스, '한국의 숲' 체험 전시로 뉴욕에 한국 자연·문화 소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의 브랜드 전용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Genesis House)'에서 할리우드 유명 배우이자 웰니스 브랜드 구프(Goop) CEO인 기네스 팰트로(Gwyneth Paltrow)와 협업한 몰입형 전시 '더 포레스트 위딘(The Forest Within)'을 지난 9일(현지시각) 공개했다고 밝혔다.

웰니스 브랜드 구프(Goop)는 기네스 팰트로가 2008년 설립한 미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클린뷰티 ▲건강보조식품 ▲기능성식품 등 웰니스 관련 제품을 판매하며 셀럽 중심의 웰니스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더 포레스트 위딘'은 한국의 자연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된 체험형 전시로,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서 한국적 정서와 미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정체성에 내재된 한국적 미학과 기네스 팰트로의 웰니스 철학을 결합한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한국의 자연과 문화를 알리고자 했다.

전시는 제네시스 하우스 지하 전시 공간 '셀러 스테이지(Cellar Stage)'에서 진행되며, 관람객은 소백산에서 착안한 자연 속을 걷는 여정을 기네스 팰트로의 내레이션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체험 공간은 ▲수호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호랑이 ▲바위 ▲숲 ▲꽃 등 한국 자연을 모티프로 구성됐으며, 시청각 효과는 물론 향기, 질감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다감각적 연출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체험 공간 디자인에는 세계적인 플로리스트 제프 리섬(Jeff Leatham)이 참여했으며, 기네스 팰트로가 가장 좋아하는 꽃인 작약을 활용해 한국적 풍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한국적 자연관과 미적 감성을 세계인에게 전달하려는 브랜드 철학의 연장선"이라며 "기네스 펠트로와의 협업을 통해 도심 속에서도 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전시는 오는 6월 29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며, 관람객은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에서 ▲호랑이 무늬 만두피로 만든 쑥 굴림 만두 ▲인삼·도라지 등 한방 재료를 활용한 칵테일 등 관련 테마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제네시스는 2021년 제네시스 하우스 개관 이후, 미국 내 한국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전시 및 문화 행사를 지속 개최하며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한국의 동지와 뉴욕의 긴 밤에서 영감을 얻어 밤하늘의 신비로움을 다룬 라이트 설치 전시 '스타스케이프(STARSCAPE)'를 선보인 바 있다.

앞서 지난해 5월에는 한국의 정원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꽃 전시 '블룸타니카(Bloomtanica)'를 개최, 약 한 달간 6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더 포레스트 위딘' 전시 공간을 체험하고 있는 기네스 팰트로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더 포레스트 위딘' 전시 공간을 체험하고 있는 기네스 팰트로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한성자동차, 가수 딘딘과 C-클래스 유튜브 라이브 방송 진행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오는 15일 오후 8~9시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성 라이브' 방송을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는 가수 겸 방송인 딘딘과 전문 쇼호스트 윤선영, 한성자동차 성남 전시장의 박민형 세일즈 컨설턴트가 출연해 메르세데스-벤츠 C 200의 디자인, 성능, 주요 편의 사양 등을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방송 중에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 후 5월 내 C 200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기본 메르세데스-벤츠 5월 공식 프로모션에 ▲한성자동차 AS 보증 연장 1년 ▲평생 무료 엔진오일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방송 시간 내 상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CGV 씨네드 셰프(2인)와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1박2일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에 더해 방송 링크를 통해 C 200 외 다른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5월 공식 프로모션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 세트를 제공한다.

이번 '한성 라이브'는 지난 3월에 이어 진행하는 두 번째 방송이다. 첫 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당일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시청자 수 약 17만 5천 명을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C 200 판매량이 월 평균 대비 약 68% 증가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C 200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 출력 204마력, 복합 연비 12km/l를 실현하며,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겸비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앞좌석 통풍 시트 등 고급 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돼 20~40대 도심형 고객층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한성 라이브'는 제품 설명을 넘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의 매력과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가장 생생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성자동차
사진/한성자동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