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JYP 2025년 1분기 연결 매출액은 1,4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96억원으로 4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였던 204억원에는 소폭 미치지 못했다.
음반과 음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5.5% 줄었다. 음반 매출은 엔믹스, 킬플러, 예지 솔로 앨범 등 저연차 아티스트 위주로 발매되어 매출이 줄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공연 매출은 높은 기저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6.3% 줄었다. 공연 매출에는 미사, 스트레이키즈, 데이식스 등의 활동이 포함되었다.
MD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7.1% 증가했는데, 미사모, 니쥬의 일본 공연 MD와 스트레이 키즈의 팬미팅 MD도 좋은 반응을 얻은 영향이 컷다. 스트레이 키즈의 예약 판매로 진행된 온라인 MD 매출은 2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다. 비용 측면에서는 예능 프로그램 '더 댄따라' 제작비 일부(17억원)가 반영되었다. 또한 스트레이키즈의 재계약에 따른 상각비도 1분기부터 반영되기 시작했다.
시장은 JYP가 2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가 북미, 남미 등에서 23회 대규모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2분기에 엔믹스, 킬플러 등의 복귀 신보가 예정되어 있어 음반과 MD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JYP는 JYP SHOP과 JYP FAN'S를 통합해 커머스와 커뮤니티 기능이 결합된 플랫폼을 만들었고, 하반기에 이 플랫폼에서 유료 멤버십 출시를 준비 중이다.
컨센서스 기준 JYP 2025년 연간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억원 7,208억원, 1,47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0%, 15% 높은 수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