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폭스바겐코리아, ID.5 구매고객 대상 전기차 보조금 지원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대표 전기차 모델 중 하나인 ID.5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그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고객의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자발적 조치다. 조치 시행일부터 ID.5를 구매하는 고객 혹은 조치 시행일 이전에 차량 사전계약을 했으나 보조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보조금 지원은 해당 차량의 재고가 소진되거나 향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포털에 ID.5가 재등재돼 보조금 신청이 가능하게 될 경우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ID.5는 올해 1분기 국내 유럽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전기 SUV 모델인 ID.4에 이어,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후, 높은 신차 출고 대기율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5월 12일 기준으로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2024년 11월 6일부로 전기차 보조금 평가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기존 기준으로 시험 평가를 받은 ID.5 모델에 대한 배터리 에너지 밀도와 1회 충전 주행거리에 대해 2025년 5월 6일까지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요구가 발생했다. 이에 회사는 개정된 규정에 따라 기한 내 필요한 서류를 관계당국에 제출했고, 현재 환경부가 검토 중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그간 폭스바겐 브랜드에 보내준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자발적 지원은 고객 우려를 해소하고 신뢰에 보답하고자 마련했다.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고객 신뢰를 최우선에 두고, 더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민락 서비스센터' 리뉴얼 오픈
아우디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는 아우디 공식 딜러 아이언오토(대표 김민규)가 아우디 민락 서비스센터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부산 광안대교 인근에 위치한 '아우디 민락 서비스센터'는 해운대 센텀시티 등 부산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연면적 1,181.1㎡, 지상 2층 규모에 총 8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일 최대 30대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향후 전기차 정비를 위한 전문 장비와 시설까지 순차적으로 확충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전동화 수요에 발맞춘 아우디만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가치는 단지 제품에만 머무르지 않고, 고객이 차량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의 경험으로 완성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네트워크의 전략적 확장을 통해 고객 접점에서의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민규 아이언오토 대표는 "민락 서비스센터 리뉴얼을 통해 부산 지역 고객들의 정비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언오토는 부산, 울산, 경남권 전역에서 아우디 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우디 민락 서비스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격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서비스센터 개소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서비스센터 입고 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아우디 타월을 증정할 계획이다(타월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자세한 내용은 아우디 공식딜러 아이언오토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Extended Service Package)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 리마인더', 입고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리페어 프로그레스 업데이트(Repair progress update)' 등 A/S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2025년 부터는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를 서비스센터를 방문 없이도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손쉽게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돼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와 함께,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AI 챗봇', 서비스센터와 통합 콜센터를 연계 운영하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 등 아우디 차량과 브랜드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 고객 인도 개시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의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컨티넨탈 GT는 슈퍼카 급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Ultra Performance Hybrid)'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락하고 여유로운 일상주행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장인의 수작업으로 완성된 인테리어와 첨단기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다.
지난해 10월 한국 시장에 공식 발표된 더 뉴 컨티넨탈 GT는 고객의 주문을 접수하고 영국 크루(Crewe)의 벤틀리 드림 팩토리에서 수제작 공정을 거쳐 생산된 뒤 마침내 한국의 도로에 상륙했다.
더 뉴 컨티넨탈 GT는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전동화 시대를 여는 모델이기도 하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더 뉴 컨티넨탈 GT를 시작으로 올 3분기 세단 모델인 '더 뉴 플라잉스퍼'와 컨버터블 모델 '더 뉴 컨티넨탈 GTC' 또한 고객 인도를 시작해 연내 전동화 그랜드 투어러 라인업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크리스티안 슐릭(Christian Schlick)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상무는 "벤틀리가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의 정수가 담긴 더 뉴 컨티넨탈 GT를 한국 고객들에게 인도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뉴 컨티넨탈 GT를 시작으로 연내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라인업을 완성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 경험과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컨티넨탈 GT는 뮬리너 한정판 코치빌트 모델인 바칼라(Bacalar)와 바투르(Batur)에서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DNA를 적용하고 벤틀리 그랜드 투어러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비례감으로 도로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 뉴 컨티넨탈 GT에 탑재된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600마력(PS)을 발휘하는 4.0L V8 트윈터보 엔진과 190마력(PS)을 내는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출력 782마력(PS), 시스템 토크 102.0kg.m를 내뿜는다. 이는 일반도로용 벤틀리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성능으로, 0-100km/h 가속은 3.2초 만에 마무리되며, 최고속도는 335km/h에 달한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주행 중 엔진을 완전히 끌 수 있으며,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64km를 전기 모터 만으로 달릴 수 있다. 공인연비는 복합 12.5km/L(도심 11.3km/L / 고속 14.4km/L)이며,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45g/km을 인증 받았다.
더 뉴 컨티넨탈 GT는 이상적인 무게배분과 더불어 차세대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Bentley Performance Active Chassis) 기술이 적용돼 퍼포먼스와 핸들링, 승차감 등 모든 측면에서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에는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 '올 휠 스티어링'과 eLSD, 차세대 ESC 컨트롤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특히 새로운 트윈-밸브 댐퍼 시스템과 듀얼 챔버 에어 스프링은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 압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최상의 승차감을 완성했다.
영국 크루의 장인들이 빚어낸 더 뉴 컨티넨탈 GT의 실내는 럭셔리의 정점을 보여주는 최상급 소재와 고급스러운 마감, 첨단 사양으로 꾸며졌다.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되던 자세 조정 시스템 및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영국 네임(Naim) 사와 함께 개발한 '네임 포 벤틀리(Naim for Bentley)'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차세대 공조 시스템, 장인정신과 첨단기술의 완벽한 조화로 탄생한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 등 안락한 여정을 보장하는 첨단 사양이 두루 탑재된다.
이번에 고객 인도가 개시되는 더 뉴 컨티넨탈 GT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스피드(Speed)',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뮬리너(Mulliner)' 등 두 가지 파생모델이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호랑이의 발톱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22인치 휠과 다이내믹한 감성을 강조하는 디테일로 구성되며, 더 뉴 컨티넨탈 GT 뮬리너는 시그니처 '플로팅 다이아몬드' 그릴과 화려한 크롬 피니시, 새로운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 등으로 차별화된 럭셔리 감각을 구현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가 3억 4,610만 원, 더 뉴 컨티넨탈 GT 뮬리너가 3억 7,400만 원(모두 부가세 포함, 옵션에 따라 가격 상이)부터 시작된다.

♢한국타이어 후원 WRC 5라운드 '포르투갈 랠리' 종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랠리챔피언십(2025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5라운드 '보다폰 랠리 드 포르투갈(Vodafone Rally de Portugal)'이 18일(현지시각) 포르투갈 북부 마토지뉴스(Matosinhos)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번 포르투갈 랠리는 변덕스러운 날씨와 비포장 노면이 혼재된 극한 주행 환경으로, WRC 2025 시즌 중 가장 까다로운 경기로 평가받았다. 모래가 쌓인 미끄러운 노면 구간부터 날카로운 암석, 깊게 패인 노면이 반복되는 오프로드 레이싱 경기에서 드라이버들의 주행 전략과 타이어 선택이 승부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했다.
대회 기간 한국타이어의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Dynapro R213)'는 극한 비포장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뛰어난 내구성과 접지력으로 대회의 성공적 운영을 지원했다. 특히, 모래 구간에 적합한 소프트 컴파운드와 거친 노면을 견디는 하드 컴파운드 등으로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 퍼포먼스를 입증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WRC1 클래스에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oyota GAZOO Racing World Rally Team)' 소속 드라이버 '세바스티앙 오지에(Sébastien Ogier)'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오지에 선수는 시즌 2승을 기록하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종합 성적 3위에 올랐다. 이어 '오트 타낙(Ott Tänak)'이 2위, '칼레 로반페라(Kalle Rovanperä)'가 3위에 자리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포르투갈 랠리에서 이번 시즌 처음으로 선보인 '브랜드 월드' 부스도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비스 파크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을 비롯한 한국타이어의 모터스포츠 히스토리 존, 포토존, 기획상품(MD) 판매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핀란드 랠리와 센트럴 유럽 랠리 등 주요 대회 현장에서 브랜드 부스를 지속 운영하며, 모터스포츠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한편, 2025 WRC는 오는 6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사르데냐섬에서 열리는 '랠리 이탈리아 사르데냐(Rally Italia Sardegna)'로 이어진다. 고온의 기후와 험난한 비포장 코스가 결합된 사르데냐 랠리에서도 한국타이어는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혁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