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현대차·기아, 워커힐과 생활 밀착형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현대차·기아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와 손잡고 생활 밀착형 미래 모빌리티 구현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와 워커힐은 20일(화)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서울시 광진구)에서 모빌리티 친화 호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방문객 이동 편의성 강화를 위한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셔클 플랫폼 적용 ▲호텔 내 미래 모빌리티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환경 조성 ▲지역 주민과 교통약자를 위한 특화사업 공동 추진 등을 함께한다.
가장 먼저 현대차·기아는 셔클 플랫폼을 워커힐 호텔의 내·외부 셔틀 서비스에 맞춤형으로 적용하고, 실증을 진행한다. 현대차·기아가 기업 대상으로 셔클 플랫폼을 실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워커힐 호텔은 약 48만m²의 넓은 부지를 갖추고, 연간 200만 명 이상이 방문해 휴식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즐기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은 만큼,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로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에 현대차·기아는 자율주행, 마이크로 모빌리티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검증 환경을 워커힐 호텔 내에 마련하고,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셔클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 인근 주민의 이동성 향상과 교통약자의 편리한 이동을 위한 특화사업 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차·기아 모빌리티사업실 김수영 상무는 "이번 협업은 주로 공공 교통수단에 적용되던 현대차·기아의 솔루션이 민간 시장으로 확장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공공·민간·학계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해 기술 기반의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기아는 지난 3월 개최된 'Pleos 25'에서 NUMA(Next Urban Mobility Alliance)를 제시하며 도시·국가 차원의 모빌리티 혁신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도 스마트 시티 조성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체에 함께할 예정이다.

♢쉐보레, 캠핑 페스티벌서 아웃도어 감성 담은 대표 차종 전시
쉐보레는 지난 17~18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린 '2025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에 참가, 브랜드 대표 레저 차량인 '콜로라도(All New Colorado)'와 '트레일블레이저(The New Trailblazer)'를 전시, 약 3000여 명의 캠퍼들과 소통했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오프로드와 캠핑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대표 차종을 행사장에 전시하고, 방문객이 차량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체험형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차량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쉐보레 캠핑 용품을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쉐보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매력으로 고객과의 공감을 이끌었다. 콜로라도는 강력한 견인 성능과 넉넉한 적재 공간으로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트레일블레이저는 도심과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기동성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으로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다.
'2025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은 매년 수천 명의 캠퍼가 참여하는 국내 대표 캠핑 행사로, 올해는 가수 에일리와 배치기의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지며 가족 단위 방문객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쉐보레는 이번 참가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웃도어 감성과 제품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커뮤니케이션 총괄 윤명옥 전무는 "이번 페스티벌은 활동적이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과 쉐보레 브랜드가 더욱 가까이 만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현장 중심의 마케팅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전시된 콜로라도는 2.7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54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으로 캠핑 트레일러와 보트 등도 손쉽게 끌 수 있는 강력한 레저 차량이다.
또한, 검증 받은 4륜구동 시스템과 오프로드 주행 모드, 높은 지상고 등으로 험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쉐보레 특유의 강인하고 세련된 드라이빙 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민첩한 주행 성능을 갖춘 도심형 SUV로, 도심과 자연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컴팩트한 차체에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춰 캠핑 장비 수납은 물론 차박 활용에도 용이하며, AWD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장거리 주행에서도 높은 안정감과 신뢰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도쿄 E-PRIX' 대회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의 8·9 라운드 '2025 도쿄 E-PRIX(2025 TOKYO E-PRIX)'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가 진행된 '도쿄 스트리트 서킷'은 2024년 처음 포뮬러 E 공식 일정에 포함된 이후 아시아 전기차 레이싱의 대표 무대로 부상했다. 총 18개 코너 및 직선 구간이 혼재된 2.582km의 도심형 서킷은 급가속과 급제동이 반복되는 까다로운 주행 환경으로, 예측 불가능한 노면 조건에서 타이어 성능이 경기의 승패를 좌우할 만큼 극한의 레이스가 펼쳐졌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마세라티 MSG 레이싱(MASERATI MSG RACING)' 소속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 선수와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 소속 '올리버 롤랜드(Oliver Rowland)' 선수가 각각 8, 9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시즌 11의 반환점을 맞이한 현시점에서 올리버 롤랜드 선수가 총점 161점으로 압도적인 격차를 벌리며 시즌 챔피언에 한발 가까워지는 형세다.
포뮬러 E 시즌 11의 다음 라운드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25 한국 상하이 E-PRIX(2025 HANKOOK SHANGHAI E-PRIX)'다. 글로벌 전기차 산업의 중심지 중 하나인 상하이에서 펼쳐질 서킷은 고속 주행이 강조되는 트랙 구성과 함께 또 다른 전략적 승부처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와 WRC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레이스 전용 제품을 통해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고성능 타이어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 강병철 영업이사, 상용차 판매 3000대 달성
현대자동차는 서부트럭지점 강병철 영업이사(만 54세)가 상용차 누적 판매 3000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997년 현대차에 입사한 강병철 영업이사는 28년 만에 이 같은 대기록을 달성했다.
강병철 영업이사는 앞서 지난 2022년 2월 상용차 누적 판매 2500대를 달성해 '판매거장' 칭호를 획득한 바 있다.
강병철 영업이사는 "28년 간 판매활동을 하며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누적 판매 3천 대 달성까지 옆에서 응원해준 가족들과 동료들,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상용차 3천 대를 판매할 수 있었던 핵심 비결로 '고객에 대한 사랑과 경청의 자세'를 꼽으며 "앞으로도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고 공감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현대차는 일선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카마스터를 격려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판매 명예 포상 제도 ▲전국판매왕(Master of the Year) 및 더클래스 어워즈(The Class Awards)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상용차 부문 '판매 명예 포상 제도'는 누적 판매 ▲1천 대 달성 시 '판매장인' ▲1천 5백 대 달성 시 '판매명장' ▲2천 대 달성 시 '판매명인' ▲2천 5백 대 달성 시 '판매거장'이란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전국판매왕'과 '더클래스 어워즈'는 현대차의 연간 판매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만트럭버스코리아 'MAN 세일즈 컨퍼런스 2025' 성료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MAN 세일즈 컨퍼런스 2025(MAN Sales Conference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 아시아 태평양 시장 내 선도 국가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간 필리핀 세부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을 포함한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AustralAsia Cluster), 중국 클러스터(Greater China Cluster) 등 총 11개국 6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MAN의 아시아 태평양 소속 국가 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공동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Act Today, Shape Tomorrow(내일을 위한 오늘의 행동)'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각국의 성과 공유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이 논의됐다. 특히 MAN 독일 본사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글로벌 비전과 전략 방향성을 공유하고, 클러스터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만트럭은 클러스터 내 주요 국가들의 성과를 공유했다. 만트럭버스 그룹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는 지난해 태국에서 버스 섀시 330대의 대규모 거래 성사, 인도네시아에 트랙터 30대 인도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냈다.
한국 시장은 덤프트럭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건설 경기 둔화로 인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만트럭은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신뢰를 확보하며 전년 대비 26%의 판매 점유율 성장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이번 세일즈 컨퍼런스에서는 한국 주도 하에 부품, 특장, 교육,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별 소그룹 세션도 진행돼 각국 참가자 간 활발한 아이디어 교류와 현장 중심 제언이 오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토마스 찬(Thomas Chan) 만트럭버스 싱가폴 수입사 수석 세일즈 매니저는 "이번 컨퍼런스는 두 개의 클러스터가 처음으로 함께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국가 간 경험을 공유하며 실무 역량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21년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의 리드 국가로 선정돼 한국을 포함한 호주 및 아시아 지역 13개국의 비즈니스를 리드해 나가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클러스터 내 가장 판매량이 높고 최신 모델들을 선제적으로 도입할뿐 아니라, 마케팅, 서비스 영역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클러스터 전체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성장은 혼자만의 힘이 아닌, 하나의 팀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리드 국가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MAN의 글로벌 전략이 지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그룹코리아-볼보트럭코리아, 안동 산불 피해 복구 장비·인력 지원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시의 복구 활동을 위한 장비 및 인력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경북 안동시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장비 및 인력 지원 전달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 이명관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상호 협력의 뜻을 나눴다.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안동 지역은 진화 이후에도 피해 시설과 지역 주민의 주거지 복구, 산림 복원 등 장기적인 복구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장비 수급이 어려운 안동 지역의 실정을 반영해, 산불 피해 복구에 실질적인 복구 지원을 결정했다. 중장비 및 인력 지원까지 포함된 이번 지원은 피해 지역의 조속한 일상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전달식 전후로 안동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지역 관계자들과 차담을 갖고, 지자체와 기업 간 지역 복구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동반 성장을 지향하는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의미를 더했다. 양사는 향후 산불 복구 지원이 시급한 경남 하동 지역으로도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홍석철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를 남긴 이번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가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작지만 진심을 담은 지원이 복구 현장에 온전히 닿아 지역 주민 여러분께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안동지역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이번 지원이 지역 주민들의 일상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안동 복구 작업과 더불어 하동지역 복구 작업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명관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사장은 "이번 지원이 안동시청과의 협력을 통해 산불 피해 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내영업서비스부문은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복구 사업에 솔선수범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자연재해 발생 시마다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2020년에는 기록적인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삼척과 고성 지역에 중장비를 투입해 수해 복구를 지원했으며, 2022년에는 경북 울진 대형 산불 피해 복구와 장마철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굴착기와 트럭 등 장비를 지원하며 재난 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한국보육진흥원과 어린이 안전 키링 15800개 기증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위해 한국보육진흥원과 협력해 서울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서울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어린이 안전 키링' 15800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 키링은 아이들의 가방이나 소지품에 부착해 사용하는 교통안전 용품이다. 차량 전조등이나 햇빛을 반사해 보행 중 어린이들의 시인성을 약 9배까지 높여, 운전자가 어린이를 더 잘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웨덴을 비롯한 다수의 유럽 국가에서는 효과적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용품을 의무화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어린이 안전 키링을 제작해 서울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서울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각각 9,510개, 6,290개를 기증했다. 기증된 어린이 안전 키링은 각 기관을 통해 권역 내 어린이집, 서울형 키즈카페, 장난감 도서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 안전 키링을 제작해 기증하게 됐다"며 "볼보자동차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안전과 가족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우리 사회가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이들의 안전한 터전이 될 수 있게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세 차례에 걸쳐 '어린이 안전 키링'을 기증한 바 있다. 서울강남경찰서, 서울동작경찰서를 비롯해 한국보육진흥원 및 서울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서울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총 19,800개의 어린이 안전 키링을 전달해 어린이들의 도로 위 안전을 지켰다.
여기에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공식 딜러도 좋은 취지에 동참했다. 부산·울산·경남 담당 공식 딜러인 아이언모터스(대표 김민규)는 지난 4월 부산·울산·경남 지역 18개 초등학교 전교생에게 어린이 안전 키링 약 2만 개를 배부하는 대규모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대구·포항 지역 공식 딜러인 태영모터스(대표 김용수) 역시 대구 지역 4개 초등학교에 어린이 안전 키링 3,000개를 배부하기도 했다.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 해운대 임시 전시장 오픈
폭스바겐코리아의 공식 딜러사 클라쎄오토(대표 한영철)가 부산 해운대에 임시 전시장을 오픈, 부산 지역 내 판매 활동을 본격적으로 개시한다.
지난 19일 오픈한 클라쎄오토 해운대 임시 전시장은 해운대구 좌동에 위치하고 있어 해운대 중심지에서 차량으로 약 5분, 중동역에서 도보 5분 내외의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최대 2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으며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해 고객 방문 편의성을 높였다.
클라쎄오토는 이번 임시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신형 골프, 투아렉 등 폭스바겐의 주요 모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용 시승 코스를 통해 폭스바겐 차량의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승 완료 고객 전원에게는 기념 사은품이 제공된다. (한정 수량, 재고 소진 시 종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온 클라쎄오토는 지난 4월 해운대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며 기존 출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해운대 임시 전시장에 이어, 오는 7월 동래 전시장 신규 오픈을 통해 부산 지역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클라쎄오토 한영철 대표는 "부산 지역 고객에게 조금 더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식 전시장 오픈 전 임시 전시장 개장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높은 품질의 서비스로 폭스바겐만의 가치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는 현재 서울 지역 내 3개 전시장(용산 한강대로, 동대문, 중고차 사업부)와 경기지역 내 3개 전시장(수원, 일산, 구리), 부산지역 해운대 전시장의 총 7개 전시장과 서울 지역 2개 서비스센터(성수, 용산 한강대로), 경기지역 3개 서비스센터(수원, 일산, 구리), 부산 지역 1개 서비스센터(해운대) 등 총 6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