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 제네시스 GV70, 북미서 최고 수준 상품성 입증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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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Auto] 제네시스 GV70, 북미서 최고 수준 상품성 입증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5.29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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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제네시스 GV70, 북미서 최고 수준 상품성 입증

제네시스는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이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에 적용된 핵심 기술 발표와 시승회가 결합된 'GV70 Media First Drive(GV70 미디어 퍼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며 GV70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강조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MotorTrend),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에드먼즈(Edmunds),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등 북미 주요 60여 개 매체가 참석하며 GV70에 대한 북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GV70는 부분변경을 거치며 더욱 우수해진 주행 성능과 정숙성, 완성도 높은 실내 공간 등을 갖춰 북미 주요 매체로부터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SUV로서 고급스러움과 성능 측면에서 능가할 차가 없다"는 찬사를 받았다.

GV70는 전륜 서스펜션에 적용됐던 하이드로 부싱 을 후륜 서스펜션에도 추가해 승차감을 개선하고, 스티어링 최적화 튜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차량 거동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사용 중 차량 움직임을 더욱 정밀하게 제어해 주행 안정감을 향상시키는 고속도로 바디 모션 제어(Highway Body motion Control, HBC)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돼 전반적인 주행 성능이 더욱 강화됐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GV70는 여전히 럭셔리와 스포츠의 경계를 능숙하게 넘나 든다"며 "승차감이 울퉁불퉁한 노면에서 더욱 개선됐고 이전보다 날카로운 조향이 가능해 코너링도 더 정교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트렌드>도 GV70의 주행 성능에 대해 호평하며 "핸들링에는 전혀 타협이 없으며 승차감은 이전보다 확실히 더 좋아졌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자동차 평가 플랫폼인 <에드먼즈>, 자동차 전문 플랫폼 <카즈닷컴(Cars.com)>도 GV70의 주행 성능에 대해 호평했다. <에드먼즈>는 "GV70의 부드럽고 자신감 넘치는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접지력은 운전자에게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으며, <카즈닷컴>은 "날카롭고 직관적인 핸들링이 스포츠 세단 수준의 운전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GV70는 노면 소음을 실시간으로 측정 및 분석하고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해 고객이 느끼는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능동형 소음 제어(Active Noise Control-Road, ANC-R)가 적용돼 정숙성이 더욱 향상된 점도 이목을 끌었다.

캐나다의 자동차 미디어 플랫폼 <드라이빙(Driving.ca)>은 "텍사스 도로는 고속 주행 시 유난히 시끄러운데, GV70는 놀라울 정도로 조용하고 부드럽다"며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차분한 실내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의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잘롭닉(Jalopnik)>은 뛰어난 정숙성의 비결로 철저한 방음 대책과 능동형 소음 제어를 언급하면서 "외부 소음으로부터 탑승자를 완벽하게 차단한다"고 말했다.

GV70의 실내 공간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와 마감을 바탕으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같은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돼 큰 호응을 얻었다.

미국의 대표적인 주간 뉴스 매거진인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는 "패널의 마감과 모던한 대시보드 디자인, 센터 콘솔의 카본 파이버 트림까지 정말 환상적"이라며 "동급의 경쟁 차종을 부끄럽게 만들 정도"라고 극찬했다.

또한 <잘롭닉>은 "GV70의 실내는 여전히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좋은 공간"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 제네시스는 노력은 성공적"이라고 평했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온라인 미디어인 <오토가이드(AutoGuide)>는 "새로운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며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인 제어 방식 덕분에 다루기 편하다"고 평가했고, <모터트렌드>도 "최신 제네시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직관적인 메뉴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밖에도 스티어링 휠에 적용된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HOD, Hands On Detection)과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더욱 넓어진 컵홀더와 변경된 콘솔 구조 등 세세한 개선점들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GV70는 북미 시장 출시 이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네시스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지난해 제네시스 미국 전체 판매량의 35%, 캐나다 전체 판매량 중 57%를 차지하며 북미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또한 GV70는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카앤드라이버> '2025 베스트 10 트럭 & SUV' ▲<카앤드라이버> 2025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 '콤팩트 럭셔리 SUV' ▲호주 <드라이브> 2025 올해의 차 '최고의 중형 SUV(8만 호주 달러 이하)' ▲캐나다 <오토트레이더> 2024 오토트레이더 카 어워드 '최고의 콤팩트 럭셔리 SUV' 부문에 선정되고, 미국 IIHS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획득하는 등 글로벌 자동차 어워즈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스텔란티스, 안토니오 필로사 신임 CEO 선임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28일(현지 시각) 안토니오 필로사(Antonio Filosa)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안토니오 필로사는 오는 6월 23일부터 CEO 권한을 부여받으며, 스텔란티스는 조만간 그를 이사회 임원으로 선출하기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토니오 필로사는 25년 이상 자동차 업계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과 리더십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특히 글로벌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브랜드 확장 전략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왔다.

안토니오 필로사는 남미에서 피아트를 시장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켰으며, 푸조(Peugeot), 시트로엥(Citroën), 램(Ram), 지프(Jeep) 등 주요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했다. 브라질 페르남부쿠(Pernambuco) 공장 설립을 통해 Jeep 브랜드의 성공적인 현지화를 이끈 것도 그의 주요 업적으로 꼽힌다. 

2023년 지프 CEO로 선임된 이후에는 유럽에서 어벤저(Avenger) 등 인기 모델을 앞세워 브랜드의 존재감을 높였고, 2024년 12월에는 북미와 남미를 총괄하는 아메리카 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승진했다. 이후 미국 내 조직 개편, 재고 조정, 신차 및 파워트레인 도입 등 다양한 구조 혁신을 추진해 왔다.

존 엘칸은 신임 CEO 취임 이후에도 이사회 의장직을 유지할 예정이며, 안토니오 필로사는 곧 새로운 글로벌 리더십 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존 엘칸 의장은 "안토니오 필로사는 스텔란티스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인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를 한 단계 도약시킬 준비가 된 리더"라며 "지난 6개월간 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그의 탁월한 실행력과 통찰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안토니오 필로사는 "스텔란티스를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100년이 넘는 전통과 혁신, 고객 중심의 철학, 그리고 전 세계 팀원들의 열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람보르기니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팝업 쇼케이스 개최

람보르기니 서울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람보르기니의 감성과 철학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브랜드 팝업 쇼케이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방문객들은 특별하게 연출된 공간에서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도심 속 남산의 고요한 자연을 배경으로 한 이번 팝업 쇼케이스는 '페스타 바이 충후'의 야외 가든과 프라이빗 다이닝룸(PDR)에서 진행돼, 람보르기니의 디자인과 혁신, 고성능 차량을 경험하기에 이상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전시된 '우루스 SE(Urus SE)'를 감상하고 1:1 맞춤형 컨설팅을 받는 한편, 해당 모델의 독보적인 매력을 강조한 다이내믹한 시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팝업 쇼케이스의 하이라이트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SUV인 '우루스 SE'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해 800마력(CV)의 출력을 발휘하는 우루스 SE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4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기존 모델 대비 배출가스를 80%까지 줄였다. 해당 모델은 지속 가능한 고성능 모빌리티를 향한 람보르기니의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담고 있다. 방문객들은 우루스 SE를 가까이에서 살펴보고, 브랜드 전문가로부터 심도 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프리미엄 도심형 리조트로, 역동적인 도시의 에너지와 평온한 휴식을 조화롭게 결합해 수준 높은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에 적합한 장소다.

팝업 쇼케이스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람보르기니 서울은 지난 5월 22일, 국내 최초 우루스 SE의 공식 전달식을 비롯해 축하 리셉션과 재즈 피아니스트 '강재훈 트리오'의 라이브 공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론칭 파티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은 한국 최연소 미쉐린 스타 셰프인 이충후 셰프가 직접 선보인 특별 디너 코스를 즐겼으며, 이 셰프의 환영 인사로 행사에 품격을 더했다. 이날 자리를 빛낸 주요 인사로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이번 론칭 행사에 직접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팝업 쇼케이스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한남대교와 잠수교를 경유하는 30분 및 45분 코스의 시승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 있어, 차량의 주행 성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이는 람보르기니의 다이내믹한 주행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승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맞춤형 기프트가 증정되며, 현장에서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는 "이번 팝업 쇼케이스는 단순한 차량 전시에 그치지 않고, 람보르기니가 추구하는 퍼포먼스,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철학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반얀트리 서울이라는 이색적인 공간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감을 더욱 공고히 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오른쪽)와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팝업 쇼케이스 론칭 파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람보르기니 서울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오른쪽)와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팝업 쇼케이스 론칭 파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람보르기니 서울

 

♢한국타이어,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BCI)'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과의 관계, 충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산출되는 지표이다.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연속 타이어 업종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을 중심으로 끊임없는 원천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현재 약 50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하여 BMW 7세대 고성능 세단 'M5',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에 고성능 타이어 제품을 잇달아 공급해 슈퍼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앞세워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냈다. '아이온' 브랜드 제품군은 지난해 3월과 4월 각각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 독일 자동차 전문지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비교 테스트에서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을 증명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르쉐, 테슬라, 루시드, BYD, 현대자동차, 기아, 폭스바겐, 쿠프라 등 유수 전기차 브랜드 핵심 파트너로 활약 중이다. 또한,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으로 현존하는 대다수 전기 세단, SUV 모델에 장착 가능한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 개에 달하는 규격을 운영하며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 대명사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월드 랠리 챔피언십',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등을 비롯한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을 통해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확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혁신 테크놀로지 기업 위상을 널리 각인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명문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등 글로벌 스포츠 후원 활동을 이어나가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미래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테크놀로지 혁신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톱티어(Top Tier)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아우디 코리아 '2025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 실시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5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여름철의 무더위와 장마를 앞두고, 아우디 고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 운행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아우디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한다.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타이어, 엔진, 에어컨, 냉각장치 등 총 13가지 여름철 필수 항목에 대해 전문 테크니션의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유상 수리 100만 원 이상 또는 사고 수리 300만 원 이상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차량 도어에 장착할 수 있는  '아우디 eLED 라이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차량 주행 거리와 점검 주기에 따라 구성된 '서비스 연장 패키지(Extended Service Package)'도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클린, 슬림 등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슬림 패키지'는 아우디 차량을 오랜 기간 이용해주신 고객의 경제적인 차량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패키지로, 보증 시작일로부터 7년(84개월) 이상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교체 2회와 정기 점검을 포함한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개별 정비 대비 약 20%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어 경제적인 차량 유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2025 아우디 여름철 캠페인'은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 및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서비스 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아우디 고객지원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네트워크, 서비스, 세일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사진/아우디 코리아

 

♢KGM,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진행

KG모빌리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을 평택 본사로 초청해 회사와 임직원 가족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평택 본사에서 열린 초청행사에는 KGM 황기영 대표이사와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 그리고 임직원 가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가족들은 버스를 이용해 도장과 프레스 라인 등 공장 생산 시설 전반에 대한 투어를 시작으로 디자인센터에서 자동차 관련 특강을 받았으며, 생산라인 견학과 노.경 대표 간담회 그리고 외부강사 초청 교양강좌, 레크리에이션,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사전에 신청한 아이들에게는 회사 명예 출입증을 전달해 KGM 가족의 일원으로서 자부심도 가질 수 있게 했으며, 아이들은 마술 배우기, 인형 뽑기, 다트 게임, 페이스페인팅, 자동차 모형 만들기 등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임직원 가족들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공정 등 자동차 특강과 함께 자동차 생산 조립라인을 돌아보며 KGM에서 생산되는 차종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노.경 대표 간담회에서는 회사 현황 설명과 무쏘 EV 네이밍 등 사전에 전달 했던 궁금한 사항을 노.경 대표에게 직접 들으며 가족들 모두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감정 조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양 강좌에서는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춘 간단한 게임과 성격 측정 그리고 우울감과 스트레스 등 감정 조절을 방해하는 요인과 부모와 자녀의 관계, 가족의 안정감 등 감정 조절을 돕는 유용한 접근법 등을 함께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KGM 황기영 대표이사는 "가족 초청 행사는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임직원 가족들과의 신뢰감과 친밀감 제고는 물론 다양한 신모델 출시와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가족 초청행사를 통해 나와 가족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평범한 일상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노.경 대표는 안정된 고용과 희망 있는 미래를 위해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KGM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들을 평택 본사로 초청해 회사와 임직원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KG모빌리티
KGM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들을 평택 본사로 초청해 회사와 임직원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KG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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