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기아, 브랜드 첫 전용 PBV '더 기아 PV5' 계약 개시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10일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PV5는 PBV 전용 전동화 플랫폼 'E-GMP.S(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for Service)'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하드웨어와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통합된 신개념의 중형 PBV이다.
즉 PV5는 기존 제조사 중심의 생산,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 물류, 레저 활동 등에 대응할 수 있어 고객 중심의 진정한 모빌리티 혁신을 시작하는 차량이라 할 수 있다.
E-GMP.S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우수한 전동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PBV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편평한 플로어와 넓은 실내 및 화물 공간, 다양한 어퍼 바디 탑재가 용이한 구조를 갖춰 유연한 라인업 확장이 가능하다.
기아는 PV5 개발 초기부터 일반 고객은 물론, 국내외 고객사 및 컨버전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실제 사용자의 요구를 차량과 솔루션에 적극 반영했다.
기아는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Platform Beyond Vehicle)'이라는 PBV 정의 아래 혁신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다양한 컨버전모델을 지속 출시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은 "PV5는 고객의 비즈니스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플랫폼"이라며 "확장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PV5는 루프, 도어, 테일게이트 등 주요 차체 부품을 모듈화한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Flexible Body System)' 적용과 컨버전 개발 체계 등을 통해 ▲다양한 시트 배열의 '패신저' ▲제원 및 적재용량이 각기 다른 3종의 '카고'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위한 차량 ▲샤시캡 등 기본 모델과 다양한 컨버전모델 라인업을 갖췄다.
기아는 PV5의 전체 라인업 중 패신저(5인승, 2-3-0) 모델과 카고(롱) 모델을 시장에 먼저 선보인다.
PV5 패신저는 여유로운 실내 및 적재 공간과 유연한 시트 활용성, 차별화된 편의성을 갖춰 모빌리티 서비스는 물론, 가족용 차량으로서 차박, 피크닉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2,995mm에 달하는 긴 축간거리를 바탕으로 PE룸 설계 및 시트 배치 최적화를 통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탑승 인원과 목적에 따라 1/2/3열 시트 배열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먼저 출시된 '5인승 2-3-0 모델'은 2열 시트에 리클라이닝과 '폴드 & 다이브' 기능이 적용돼 사용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트렁크 용량은 기본 1,330ℓ에서 2열 시트 미사용 시 최대 2,310ℓ까지 확장된다. (VDA 기준, 연구소 자체 측정)
PV5 패신저는 최고 출력 120kW, 최대 토크 250Nm의 전기 모터와 71.2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단일 모델로 운영되며, 4.5km/kWh의 전비를 바탕으로 358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복합, 산업부 인증 완료 기준)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
PV5 패신저의 외장 색상은 ▲클리어 화이트 ▲스틸 그레이 ▲오로라 블랙 펄 ▲프로스트 블루 ▲시티스케이프 그린 ▲소프트 민트 ▲레이크하우스 그레이 총 7가지, 실내 색상은 ▲딥 네이비 ▲딥 네이비 & 도브 그레이 ▲에스프레소 브라운 & 오닉스 블랙 총 3가지로 운영된다.
PV5 카고는 넓은 화물 공간은 물론, 낮은 적재고(지면에서 테일게이트 개구부 최하단까지의 높이)와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갖춰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로, 적재 용량에 따라 ▲컴팩트 ▲롱 ▲하이루프 등으로 운영된다.
PV5 카고는 차량 전장 4,695mm의 롱 모델 기준, 화물 공간이 최대 길이 2,255mm, 폭 1,565mm, 높이 1,520mm에 이르러 최대 4,420ℓ까지 적재할 수 있으며, 트렁크 개구폭은 최대 1,343mm에 달해 국내 기준 1,100mmⅩ1,100mm 규격의 표준 파렛트도 무리 없이 실을 수 있다. (적재 용량 : VDA 기준, 연구소 자체 측정)
또한 적재고를 419mm 수준으로 낮춰 한 번의 스텝으로 적재함 상하차 작업이 가능하며, 열림 각도를 95°, 180° 두 가지로 조정 가능한 양문형 테일게이트와 적재 공간 내 LED 조명을 적용해 작업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조명, 그물망, 고정 장치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장착할 수 있는 'L-Track 마운팅'을 적재 공간에 적용하고, 배터리 전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V2L 기능 등을 더해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실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PV5 카고는 71.2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1.5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로 운영되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각각 최대 377km(전비 4.7km/kWh), 280km(전비 4.8km/kWh)이다. (복합, 산업부 인증 완료 기준)
롱레인지와 스탠다드 모델 모두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 소요된다.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
PV5 카고의 외장 색상은 ▲클리어 화이트 ▲스틸 그레이 ▲오로라 블랙 펄 총 3가지, 실내 색상은 ▲딥 네이비 단일 색상으로 운영된다.
PV5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패신저 모델 ▲베이직 4,709만 원 ▲플러스 5,000만 원, 카고 모델 스탠다드 ▲베이직 4,200만 원, 롱레인지 ▲베이직 4,470 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카고는 비과세 기준)
전기차 세제혜택,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반영할 경우 지역에 따라 패신저 모델은 3천만 원 중후반대, 카고 모델은 2천만 원 중후반대부터 구매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르노코리아,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에 대한 웨이팅 프로그램 실시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2024년 유럽 올해의 차를 차지한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Scenic E-Tech 100% Electric)의 8월 국내 출시 전 '웨이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르노코리아는 세닉 출시에 앞서 6월 26일까지 '세닉 얼리체크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얼리체크인 관심 고객으로 등록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응모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르노 성수에서 개최하는 '밋 더 세닉(Meet the Scenic)' 초대권 2매를 증정한다. 오는 7월 4일 개최되는 '밋 더 세닉' 행사는 참석 고객에게 세닉을 국내에서 처음 만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는 '찾아가는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6월 26일까지 관심 등록을 마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공식 출고 전 세닉을 1박 2일 간 마음껏 시승할 수 있는 시승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세닉을 계약 및 구매한 고객 중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랑스 파리 르노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차량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딜리버리 프로그램'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 제공되는 파리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총 3박 5일 일정으로, 세닉 파리 시승 투어와 파리의 프렌치 감성을 한껏 누릴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르노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또는 르노코리아 엔젤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르노의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Medium)' 플랫폼을 기반으로 1,855kg의 비교적 가벼운 차체에 최고 출력 160kW(218ps), 최대 토크 300Nm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경쾌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휴먼 퍼스트(Human First)' 철학을 반영한 안전기술도 적극 반영했다. 차량 배터리 케이스에 별도의 통로를 만들어 배터리에 물을 직접 분사할 수 있는 전기차 화재 대응 기술인 '파이어맨 액세스(Fireman Access)'를 적용했으며, 사고 발생 시 배터리 전기 공급을 차단하는 '파이로 스위치(Pyro Switch)'로 화재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주행, 주차, 안전 전반에 걸쳐 총 30가지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을 탑재해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평평한 바닥 설계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차량 2열은 동급 최대 수준인 278mm의 무릎 공간과 884mm의 머리 위 공간을 확보해 편안한 탑승 환경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럭셔리 브랜드 사양의 '솔라베이(Solarbay) 파노라믹 선루프'를 탑재해 탑승자들의 선호에 따라 투명도를 제어할 수 있어 한 차원 높은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이처럼 다양한 첨단 기능과 편의 사양을 겸비한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202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2024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탁월한 상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현대차, G마켓과 SUV 구매 이벤트 실시
현대자동차는 9일부터 22일까지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과 함께 SUV 구매 고객에게 최대 2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고객 참여형 SNS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G마켓과 캐스퍼 구매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올해는 SUV 라인업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G마켓 회원을 대상으로 ▲캐스퍼 ▲베뉴 ▲코나 ▲투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쿠폰은 G마켓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차종에 따라 캐스퍼와 캐스퍼 일렉트릭은 6월 22일(일), 베뉴, 코나, 투싼은 6월 24일(화)까지 차량 계약 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와 G마켓은 이번 이벤트에서 SUV 구매 혜택을 받고 차량 출고를 완료한 선착순 300명에게 G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이외에도 '스타박스카' 챌린지를 통해 ▲캐스퍼(1명) ▲캐치!티니핑 x 현대 키즈 컬렉션(20명) 등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시행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G마켓의 배송 서비스인 스타배송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된다.
현대차와 G마켓은 유아용 종이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택배상자(스타박스카)로 동봉해 배송하며, 고객이 해당 상자로 자동차 장난감을 만들어 SNS에 게시하면 심사를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2년부터 G마켓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며 "올해는 더욱 다양해진 현대차의 SUV 라인업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서수원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는 아우디 공식 딜러 바이에른오토(대표 권혁민, 하승엽)가 '아우디 서수원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서수원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970㎡ 규모로 총 7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으며, 하루 최대 35대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또한, 급속 및 완속 전기차 충전기를 구비해 전동화 수요에 발맞춘 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센터는 '도이치오토월드' 내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1월 새롭게 오픈한 '아우디 서수원 전시장' 및 '아우디 인증중고차 전시장'과 더불어 신차, 인증중고차, 정비 서비스까지 아우디 브랜드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간의 물리적 인접성과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수도권 남부 지역 고객의 브랜드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딜러사들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아우디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목표 아래 네트워크 확대 전략을 세우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차량 구매 이후에도 프리미엄 서비스와 차량 이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고객 접점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2024년 말 기준 33개의 서비스 센터를 2025 내 37개로 증대할 계획이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가치는 차량을 소유하고 이용하는 전 과정의 경험을 통해 완성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략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고객 접점에서의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권혁민 바이에른오토 대표이사는 "경기도의 중심인 수원 지역에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를 오픈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서수원 전시장, 인증중고차 전시장, 서비스센터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수도권 남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우디 서수원 서비스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1일부터 16일까지 도이치오토월드 내 아우디 서수원 전시장에서는 출시를 앞둔 '더 뉴 아우디 A5'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더 뉴 아우디 A5 딜러 로드쇼'가 진행되며,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대기 시간 동안 해당 모델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상 수리 및 쿠폰 사용 고객에게 부품 20% 할인, 골프공을 증정하고(재고 소진 시 종료) ESP(Extended Service Package) 구매 고객 대상 '아우디 친환경 주트백' 및 '아우디 우산' 증정 등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바이에른오토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5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철에 대비해 아우디 전 차종을 대상으로 13가지 항목의 무상 점검을 제공하며, 유상 수리 100만 원 이상 또는 사고 수리 300만 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는 '아우디 eLED 라이트'가 증정된다.

♢한성모터스 '2024 딜러 어워드' 12개 부문 수상
한성모터스는 지난달 15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4 딜러 어워드(2024 Dealer Awards)'에서 '올해의 딜러사(Dealer Group of the Year)'를 포함한 총 1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드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및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비롯해 전국 11개 공식 딜러사 임직원 약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한 해 동안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 지점, 개인에 대해 총 29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올해 처음 신설된 '올해의 딜러사' 부문에서 한성모터스가 초대 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단기적인 성과보다 장기적으로 축적해온 고객 신뢰와 현장 중심의 경영이 인정받은 결과다. 동시에 한성모터스 순천 딜러십이 '올해의 딜러십(Dealership of the Year)' 1위를 차지하며 전국 60개 딜러십 중 최고의 성과를 입증했다.
이 외에도 한성모터스는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 판매 우수 딜러사(Best Online Sales Dealer Company, 3위) ▲액세서리 & 컬렉션 판매 우수 매장(Best Accessory & Collection Sales Shop, 1위) ▲우수 테크니션 팀(Best Technician Team, 2위) ▲일반 수리 어드바이저 우수 팀(Best Service Advisor 'General Repair' Team, 2위) ▲사고 수리 어드바이저 우수자(Best Service Advisor 'Body & Paint', 1위) ▲애프터세일즈 상품 판매 우수 직원(Best Product Sales AS Employee, 1위) ▲디지털 실적 우수 팀(Best Digitized Team, 3위) 등 총 12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서비스 및 운영 전반에 걸쳐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성모터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 내 신차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한성모터스 스페셜 기프트 세트'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뮤지컬 '알라딘' 부산 공연 VIP 좌석 2매를 증정한다.
한성모터스 배규환 대표이사는 "지난해 국내외 경제 및 산업 전반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에게 진심을 다한 모든 임직원들의 노고가 이번 수상으로 빛을 발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각 현장의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골프 GTI'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아이코닉 핫해치 '신형 골프 GTI(The New Golf GTI)'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골프 GTI는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해치백, 골프의 고성능 버전으로, 1976년 처음 생산된 이래, 전 세계적으로 230만 대 이상 판매된 폭스바겐의 대표 고성능 모델이다. 특히 컴팩트한 차체에 강력한 주행 성능을 지닌 '핫해치(hot hatch)' 장르를 처음 개척하고 퍼포먼스의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현재까지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핫해치 모델이다.
이번에 한국 시장에 소개되는 신형 골프 GTI는 8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지난 3월 국내 출시된 신형 골프와 같이 존재감을 강화한 새로운 디자인, 직관적인 조작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강화된 편의 기능으로 일상 주행의 편안함과 짜릿한 퍼포먼스의 공존을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골프 GTI는 한국 시장에서 540대의 판매량을 기록, 수입 고성능 해치백 판매량 1위와 더불어 폭스바겐코리아 출범 이래 역대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새로운 스타일과 편의사양으로 더욱 경쟁력을 높인 신형 골프 GTI 또한 이러한 인기를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틸 셰어(Till Scheer)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단순히 자동차를 넘어 폭스바겐이 추구해 온 '운전의 즐거움'을 상징하는 모델이 바로 골프 GTI라고 할 수 있다. 신형 골프 GTI는 가장 진화된 퍼포먼스와 헤리티지를 통해 다시 한번 정통 핫해치의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고성능 모델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원조 핫해치' 신형 골프 GTI가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신형 골프 GTI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5,175만원이다(VAT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신형 골프 GTI 구매 시 '폭스바겐 인증 블랙박스 장착' 및 '웰컴키트'를 제공하며, '5년/15만 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최초 1년, 주행거리 제한 없음, 사고 1회당 50만 원 한도)'를 제공해 차량 유지 보수 비용의 부담을 낮췄다.
폭스바겐 신형 골프 GTI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가까운 폭스바겐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후원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6라운드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Rally Italia Sardegna)'가 지난 8일(현지시각) 이탈리아 사르데냐 섬 북동부 올비아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탈리아의 항구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진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는 섭씨 30도를 넘나드는 극심한 더위와 좁고 거친 비포장 노면이 맞물린 극한의 주행 환경 속에서 진행됐다. 건조한 날씨 속 타이어 내구성이 핵심 요소로 영향을 미친 가운데 흙먼지를 일으키는 험로 등 예측 불가능한 돌발 상황이 이어지며, 이번 대회는 2025 WRC 시즌 중 가장 혹독한 경기 중 하나로 손꼽혔다.
대회에 참가한 드라이버들은 4일간 총 16개 스페셜 스테이지(SS), 약 320km에 달하는 코스를 소화하며, 한계에 도전하는 접전 양상을 펼쳤다. 울창한 수목과 날카로운 암석이 인접한 고속 구간부터 자갈과 모래 위주의 비포장 도로까지 반복되는 코스에서 랠리 타이어의 내구성은 물론 접지력, 주행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가혹한 조건이 지속됐다.
한국타이어는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Dynapro R123)'를 공급하며, 안정적 주행 성능을 발휘해 대회 운영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했다. 해당 제품은 뛰어난 접지력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 우수한 내마모 성능을 바탕으로, 이탈리아 랠리 특유의 까다로운 산악 지형에서도 일관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높은 신뢰성을 입증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WRC1 클래스에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oyota GAZOO Racing World Rally Team)' 소속 드라이버 '세바스티앙 오지에(Sébastien Ogier)'가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Hyundai Shell Mobis World Rally Team)'의 '오트 타낙(Ott Tänak)' 선수를 단 7.9초 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며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에서만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특히, 오지에 선수는 올해 출전한 네 번의 랠리에서 세 번의 승리를 차지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