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세계 첫 자기공진방식 무선충전 인증
상태바
삼성전기, 세계 첫 자기공진방식 무선충전 인증
  • 김창욱 기자
  • 승인 2014.0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기(대표 최치준)는 최근 무선충전연합(A4WP)으로부터 세계 첫 자기공진 방식 무선충전 기술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A4WP(Alliance for Wireless Power)는 자기공진 방식의 무선충전 시스템 표준 인증 프로그램으로 공진(Resonant)과 에센스(Essence)의 합성어인 리젠스(Rezence)를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기가 2014 CES에서 자기공명방식 무선충전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기가 2014 CES에서 자기공명방식 무선충전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인증받은 자기공진 방식 무선충전 시스템을 미국 라스베가스 CES 2014에서 최초 시연했다. 인증 제품은 충전 패드와 단말기가 3㎝ 떨어진 거리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충전 패드 위에 동전·열쇠 등 금속과 함께 두어도 발열 현상 없이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충전 패드의 지정된 위치에 한 대의 기기만 충전할 수 있는 자기유도 방식과 달리 두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삼성전기는 보다 편리한 기능의 자기공진 방식 제품을 올해 상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기는 CES 2014에서 3㎜ 두께의 초박형 충전 패드와 기존 배터리 커버 내부에 장착 가능한 충전 모듈 등 다양한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충전 제품도 전시했다.

김희욱 삼성전기 상무는 “무선충전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