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loud Day서 체험형 홍보 부스 운영 AI 기반 맞춤쌀 추천 서비스 소개
우리쌀 인식 제고 AI 협력 성과 대중에 공개
우리쌀 인식 제고 AI 협력 성과 대중에 공개
[프레스나인] 농협중앙회는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Google Cloud Day Seoul'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우리쌀 소비 촉진 행사와 함께 구글과의 AI 협력성과 홍보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Google Cloud Day Seoul은 최신 생성형 AI기술과 고객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행사로 다양한 산업군에 활용되는 AI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를 선보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농협은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내 취향의 쌀 선택하기 ▲다양한 쌀 제품 뽑아보기와 같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쌀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농업인을 위한 AI 비서 서비스 ▲AI가 추천해주는 나에게 꼭 맞는 취향 쌀 고르기 등 구글과 협력한 AI 기술 검증 성과를 홍보했다.
장덕수 기획조정본부장은 “이번 쌀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우리쌀의 우수성을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농협은 쌀 소비 촉진을 비롯한 농업인 실익증진 활동에 AI를 접목하여 지속가능한 농촌 구현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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