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기아 '더 기아 EV5' 내·외장 디자인 공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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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Auto]기아 '더 기아 EV5' 내·외장 디자인 공개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7.08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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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기아 '더 기아 EV5' 내·외장 디자인 공개

기아가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The Kia EV5, 이하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 공개했다.

EV5는 EV6, EV9, EV3, EV4에 이어 기아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많은 준중형급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적용한 모델이다.  

기아는 준중형 전용 전기차 최초로 정통 SUV 바디타입을 탑재하고 뛰어난 공간성과 활용성을 갖춘 EV5를 앞세워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EV5의 외장 디자인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기반으로 박시(Boxy)하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EV가 주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SUV 바디타입에서 느껴지는 볼륨감이 안정적인 조화를 이룬다.

EV5의 와이드하고 견고한 스키드 플레이트와 보닛은 강인한 인상을 주며 수직으로 배열된 LED 헤드램프와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주간주행등(DRL)은 EV 대중화 대표 모델다운 세련됨과 당당함을 보여준다. 

EV5 측면부는 박시한 실루엣의 테일게이트와 D필러를 통해 여유로운 후석 공간감과 넓은 트렁크 공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사각 펜더로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19인치 휠은 기하학적 그래픽의 다이아몬드 커팅 조형을 적용했으며 샤프한 패턴의 시각적 대비를 통해 풍부한 볼륨감을 연출했다. 

후면부는 수직, 수평으로 길게 뻗은 리어콤비 램프가 좌우를 강하게 잡아주는 동시에 깔끔하고 넓은 테일게이트 디자인으로 SUV의 세련되고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차체 전반을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리어 범퍼로 당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EV5의 실내는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을 바탕으로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차분하고 심플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아는 EV5 크래시패드에 12.3인치 클러스터 및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슬림한 수평형 콕핏과 조화를 이루며 실내 공간을 한층 더 넓어 보이게 하고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기아는 EV5 1열에 넉넉한 콘솔 수납공간을 마련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했고 2열은 콘솔 슬라이딩 트레이를 장착해 후석 승객을 배려했으며 운전석, 조수석, 2열의 냉난방 기능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3존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특히 앞으로 접었을 때 수평으로 펼쳐지는 2열 완전 평탄화 접이 시트는 러기지 부분과 연결해 사용할 경우 일상에서는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은 러기지 보드가 더해져 수납 편의성까지 확보했다. 

기아 관계자는 "EV5는 전동화 기술의 혁신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며 국내 EV 대중화 시대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SUV 본연의 넓은 공간감과 81.4kWh 용량의 NCM 배터리 탑재를 통해 보다 넉넉한 주행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EV5(GT-line 포함)의 상세 사양을 올해 하반기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기아
사진/기아

 

♢만트럭버스코리아, 모바일 기반 트럭 관리 앱 'MyMAN Korea' 출시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고객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MyMAN Korea’를 정식 출시했다.

MyMAN Korea 앱은 전반적인 앱 기능을 고객 편의 중심으로 설계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수입 상용차 브랜드 최초로 서비스센터 예약 기능을 도입했으며, 차량 기능 설명, 사고 수리 견적 요청 등 고객의 사용 경험 전반을 모바일로 확장하며 보다 쉽고 빠른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예약은 전국 22개 만트럭 공식 서비스센터 모두 가능하다. 고객은 앱을 통해 원하는 센터, 날짜, 시간, 수리 항목을 선택하면 총 예상 수리 시간이 자동으로 계산되며 예약 요청 후 센터 담당자가 직접 연락해 일정을 확정하는 구조다.

특히 사고 수리 견적 기능도 도입돼 고객이 손상 부위를 촬영해 사진을 전송하면 센터로부터 원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이 차량 기능을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차량 기능 설명 자료를 제공한다. 차량에 탑재된 고객 편의 옵션과 주요 사양에 대한 사양별 이미지와 매뉴얼, 영상 자료를 제공해 기능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보다 효율적으로 차량을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MyMAN Korea 앱은 차량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만트럭 차량 보유 고객에게는 예약 기능 외에도 차량 정보 등 개인화된 정보가 제공된다.

아울러 이번 MyMAN Korea 앱 출시와 더불어 전국 서비스센터에는 고객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돕는 키오스크와 모니터 시스템이 설치된다. 고객은 리셉션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대기 번호 발행 및 접수가 가능하며 휴게실 내 모니터를 통해 차량 수리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MyMAN Korea 앱은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전환의 시작점”이라며 “고객은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정비 일정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어 시간 효율을 높일 수 있고, 서비스센터에서는 고객의 입고 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선순환의 기반이 될 것”고 강조했다.

MyMAN Korea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 '올웨더 타이어 기획전'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가 오는 7월 31일까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올웨더(All-Weather) 타이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본격적인 여름철 타이어 교체 시즌에 맞춰, ‘올웨더 타이어’로 교체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제품은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를 포함한 미쉐린(Michellin), 콘티넨탈(Continental) 등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판매되는 주요 브랜드 대표 올웨더 타이어 3개 제품이다.

이중에서도,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3 Peak Mountain Snow Flake)’를 획득한 국내 최초의 올웨더 타이어다. 뛰어난 배수 성능과 젖은 노면 제동력, 접지력 등의 성능으로 일년 내내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2024년 독일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 타이어 테스트 최고 등급을 포함,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 주관 어워드 ‘올해의 제품상’ 2년 연속 수상 등 현지 유력 자동차 전문지들로부터 혁신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대표 올웨더 타이어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제품 4개 일괄 구매 시에는 GS칼텍스 또는 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4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타이어를 구매하는 모든 온라인 회원은 무료 배송 및 장착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티스테이션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 지키는 '볼수록 보여요' 캠페인 전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아파트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볼수록 보여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개하는 ‘패밀리 세이프티(Family Safety)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을 쉽게 전달하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고자 지난해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함께한 한국도로교통공단과 엘리베이터 광고 매체 1위 기업인 포커스미디어와 함께 진행한다.

‘볼수록 보여요’ 캠페인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엘리베이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과 퀴즈로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아파트 단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사례들을 바탕으로 부모와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3가지 상황을 설정해 온 가족이 실천할 수 있는 교통안전 수칙을 제안한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7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아파트 단지 총 6만 대의 엘리베이터 내 매체에서 송출된다.

캠페인 확산 및 참여 독려를 위해 별도 이벤트도 진행된다. 엘리베이터 내 매체에 노출되는 캠페인 영상 속 QR 코드 또는 포커스미디어 카카오 채널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관련 퀴즈를 풀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제작한 ‘어린이 안전 키링 세트(2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아이들의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방학 시기를 맞아, 교통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크고 작은 어린이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기대하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안전’과 ‘가족’을 생각하는 ‘패밀리 세이프티(Family Safety) 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전개해 오고 있다.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를 제작해 전국 어린이집에 보급한 바 있으며, 지난해부터 서울 지역 경찰서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총 3만5천 개의 어린이 안전 키링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어린이들의 도로 위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KG모빌리티,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

KG 모빌리티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세련된 스타일로 완성한 The Gentle Machine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8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KGM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주행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을 갖춘 도심형 SUV로, 선호도가 높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화하고도 3,600만 원대의 단일 트림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KGM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Dual Tech Hybrid System)’을 적용해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한다.

직병렬 하이브리드 구조를 채택해, 전기 구동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하는 듀얼 모터를 중심으로 전기차와 유사한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 e-DHT는 EV, HEV, 엔진 구동 등 총 9가지 주행 모드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전환,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CVS-75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해 정숙성과 효율성을 겸비했다.

또한,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큰 1.83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중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130kW급 대용량 모터를 적용해 전기차에 가까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으며, 저전압 배터리는 BMS 일체형 LFP 배터리 적용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경제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하이브리드 듀얼 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연비 효율도 대폭 향상했다. 복합 연비와 도심 연비는 20인치 휠 기준 각각 15.0km/ℓ 및 15.6km/ℓ(넥센타이어 기준)이다. 특히, 미쉐린 타이어를 선택할 경우 도심 주행 연비는 15.8km/ℓ에 달해 도심형 SUV로서 실용적 가치를 극대화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한 단일 트림(S8)으로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3,695만 원(개별소비세 3.5%,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기준)이다.

가솔린 모델 대비 약 270만 원 수준의 인상으로 가격 부담을 낮추는 한편, 고객 선호 사양을 대폭 기본화해 높은 상품성과 합리적인 구성을 동시에 갖췄다.

기본 사양으로는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245/45R20 ▲1열 이중접합 솔라 컨트롤 차음 글래스 ▲천연가죽 퀼팅 시트 패키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 모션 센서 포함) ▲12.3인치 KGM LINK 내비게이션 패키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을 비롯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유지 보조 등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선택 사양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 패키지Ⅱ ▲20인치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등을 적용할 수 있다.

KGM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액티언(가솔린) 모델의 트림 구성도 재편했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동일한 단일트림(S8)으로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3,417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 모션 센서 포함) ▲12.3인치 KGM 링크 내비게이션 패키지 ▲OTA 등 인기 사양이 기본 탑재되어 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가까운 대리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연비, 승차감 등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KG모빌리티
사진/KG모빌리티

 

♢벤틀리모터스코리아,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탑재 아주르·코어 라인업 출시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High Performance Hybrid)’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컨티넨탈 GT·컨티넨탈 GTC·플라잉스퍼 아주르(Azure)와 코어(Core)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벤틀리가 지향하는 최상의 웰빙과 우아함을 강조한 아주르 라인업은 스피드(Speed) 및 뮬리너(Mulliner) 라인업을 통해 소개한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Ultra Performance Hybrid)’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V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일상 주행의 안락함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이상적으로 결합한 아주르와 코어 라인업을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섬세한 취향을 지닌 한국 벤틀리 고객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선택지가 마련됐다.

벤틀리의 과거 플래그십 그랜드 투어러 모델명에서 유래한 아주르 라인업은 코어 라인업에서 느낄 수 있는 벤틀리의 본질적인 퍼포먼스를 넘어 최상의 평온함과 안락함, 우아함을 통해 이상적인 럭셔리를 구현해낸 벤틀리의 대표 파생모델이다.

특히 아주르 라인업은 그랜드 투어러의 주행 성능과 편안한 드라이빙을 위한 첨단 편의사양, 화려하고 아름답게 다듬어진 디테일을 통해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벤틀리 고유의 감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모델로, 한국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라인업이기도 하다.

먼저 아주르 라인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외관 디자인이다. 아주르 라인업에는 벤틀리의 상징적인 블랙 매트릭스 그릴 위에 11개의 크롬 버티컬 베인이 더해져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범퍼 하단의 공기흡입구에도 밝은 크롬 컬러의 그릴이 장착돼 화려하게 꾸며졌다. 새로운 디자인의 아주르 전용 22인치 휠과 프론트 펜더에 부착된 아주르 배지를 통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문을 열면 일루미네이티드 아주르 레터링 트레드플레이트가 탑승객을 맞이한다. 시트와 도어 패널에는 아주르 고유의 3D 하모니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이 적용돼 화려하게 꾸며졌다. 시트에는 아주르 레터링이 자수로 새겨지며, 기본 제공되는 오픈 포어 크라운 컷 월넛(Open Pore Crown Cut Walnut) 베니어를 비롯한 다채로운 베니어를 선택할 수 있다.

아주르 라인업에는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하는 ‘벤틀리 웰니스 시트’가 기본 장착된다. 웰니스 시트는 통풍 및 히팅 기능을 비롯해 마사지 기능과 주행 중 피로를 최소화하는 자세 조정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밖에도 투어링 스펙, 컴포트 스펙 등 주행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첨단 사양들과 극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무드 라이팅 스펙과 같은 사양들이 기본 제공된다. 컨티넨탈 GTC 아주르에는 낮은 기온에도 포근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넥워머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

새로운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진보한 4.0L V8 엔진과 파워풀한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680마력(PS), 시스템 최대토크는94.8kg.m에 달하며, 이는 선대 스피드 모델에 탑재됐던 W12 엔진보다도 더 강력한 성능이다.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와 플라잉스퍼는 ‘데일리 슈퍼카’라 불러도 손색없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컨티넨탈 GT가 3.7초, 컨티넨탈 GTC와 플라잉스퍼가 3.9초에 불과하다.

동시에 순수 전기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컨티넨탈 GT가 85km, 컨티넨탈 GTC가 82km, 플라잉스퍼가 80km에 달해 일상 주행 시 연료 소모 없이 부드럽고 고요한 주행 감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효율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했다.

아주르 및 코어 라인업에 적용되는 ‘벤틀리 액티브 섀시(Bentley Active Chassis)’ 테크놀러지는 전자제어식 안티 롤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 전자제어식 올 휠 스티어링 및 eLSD 등으로 구성되며, 컴포트·벤틀리·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벤틀리가 추구하는 정제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어떤 도로 환경에서나 만끽할 수 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아주르와 더불어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벤틀리 고유의 미적 감각과 럭셔리함에 집중한 코어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

코어 라인업의 외관 디자인은 2003년 처음 선보인 1세대 컨티넨탈 GT와 플라잉스퍼의 클래식한 디자인 큐에서 영감을 받았다. 먼저 글로스 블랙 컬러로 마감된 벤틀리의 시그니처 매트릭스 그릴이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의 중앙과 테두리는 밝은 크롬으로 마감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범퍼 하단의 그릴은 무광 블랙 컬러로, 스플리터와 디퓨저는 글로스 블랙 컬러로 처리돼 스포한 감성을 더했다. 이 밖에 외관의 크롬 디테일과 크롬 테일파이프 마감을 통해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컨티넨탈 GT 코어와 컨티넨탈 GTC 코어에는 스피드 모델과 구분되는 ‘하모니(Harmony)’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크리스탈 커팅에서 영감을 받은 헤드램프와 붉은 컬러로 마감된 테일램프는 하모니 콘셉트의 비스포크 웰컴 애니메이션을 통해 운전자를 반긴다.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 및 플라잉스퍼 코어에는 크루의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완성한 스트레이트 플루티드 디자인이 기본 적용되며, 밝은 크롬 또는 다크 크롬 컬러의 변속 레버, 에어벤트, 오르간 스톱 및 도어 핸들을 선택할 수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컨티넨탈 GTC·플라잉스퍼 아주르 및 코어 라인업은 전 모델 영국 크루(Crewe)에 위치한 벤틀리 드림 팩토리에서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생산된다.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스피드, 럭셔리의 정수가 담긴 뮬리너 라인업에 이어 우아한 웰빙을 추구하는 아주르와 본질에 충실한 코어 라인업이 추가됨에 따라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컨티넨탈 GT·컨티넨탈 GTC·플라잉스퍼 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패밀리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벤틀리 아주르 라인업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컨티넨탈 GT 아주르 3억 9,380만 원 ▲컨티넨탈 GTC 아주르 4억 3,230만 원 ▲플라잉스퍼 아주르 3억8,280만 원(모두 부가세 포함, 옵션에 따라 상이)부터 시작된다. 벤틀리 코어 라인업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컨티넨탈 GT 코어 3억 3,660만 원 ▲컨티넨탈 GTC 코어 3억 7,070만 원 ▲플라잉스퍼 코어 3억 2,230만 원(모두 부가세 포함, 옵션에 따라 상이)부터 시작된다.

벤틀리 아주르 및 코어 라인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벤틀리 서울 강남 및 강북, 부산 및 대구 부티크 등 전국 벤틀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및 상담이 가능하다. 국내 고객 인도는 올해 하반기 중 시작된다.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아우디 코리아, 신임 세일즈 총괄 임원으로 송승국 상무 선임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는 송승국 상무를 신임 세일즈 총괄 임원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송 상무는 7월 7일부터 아우디 코리아의 세일즈 전반을 이끌게 된다.

신임 송승국 상무는 주요 수입차 브랜드와 업계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영업과 공급망, 전시장 운영, 신차 인도 전 상품화 센터 총괄 등 수입차 비즈니스 전반의 핵심 영역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직전에는 체카(CHEKA)의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재직하며 전략 기획 및 조직 혁신을 주도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순수 전기 SUV ‘아우디 Q6 e‑트론’을 시작으로, 최신 PPC 플랫폼이 적용된 ‘더 뉴 아우디 A5’ 및 ‘더 뉴 아우디 Q5’ 등 전략 차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전환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인사는 영업력 강화를 통한 시장 리더십 확보와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한 중대한 전략적 조치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송 상무의 탁월한 현장 경험과 전략적 시야는 고객 중심의 세일즈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딜러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세일즈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송승국 아우디 코리아 신임 세일즈 상무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의 일원이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한국 고객들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매력적인 제품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세일즈 전략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롭게 출시된 더 뉴 아우디 A5, 더 뉴 아우디 Q5를 비롯해 향후 도입 예정인 다양한 신모델을 통해 아우디의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 중심의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신차 출시 확대와 더불어 딜러 네트워크와의 전략적 협업을 강화해,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우디 코리아 신임 세일즈 총괄 임원으로 선임된 송승국 상무.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 신임 세일즈 총괄 임원으로 선임된 송승국 상무. 사진/아우디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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