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자녀를 키우는 30·40대가 주택시장의 주된 구입층으로 자리잡으면서, 자녀의 안전과 교육문제의 걱정을 덜 수 있는 도보통학 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초∙중∙고가 모두 밀집한 곳은 학군으로 인한 이사나 교육 부담을 낮춰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다.
이에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신동탄 SK뷰파크 3차'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건설에서 이달 첫 선을 보이는 뉴스테이 단지,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지하 2층 ~ 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의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가까이에 화성반월초등학교, 기산초등학교, 기산중학교, 화성반월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특히, 입주 시점에는 단지 앞에 초등학교 개교 예정이어서 자녀를 두고 있는 304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직장인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입주민들을 위한 SK건설만의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SK그룹 연계 카드제공과 공용시설 와이파이 서비스, 약 3만 여권 이상의 전자책 이용이 가능한 SK전자책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입주지정기간 동안 방문 세차 및 차량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입주민 프리렌탈 서비스(공구류 및 자전거20대 등 무료대여), 이사지원 서비스(입주지정기간), 입주 2년차 청결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역업체와 연계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고, 워킹맘을 위한 어린이집, 카 쉐어링 서비스 등의 공공서비스 제공 및 재능기부자 대상 특별공급을 통하여 다양한 입주민 직접 강좌 프로그램을 통해 커뮤니티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한편, 뉴스테이로 공급되는 ‘신동탄 SK뷰파크 3차’의 입주자는 최소 8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와 재산세도 낼 필요가 없다. 청약 시에는 청약자격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이유진 기자 (lyj@press9.kr)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