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뉴웨이밸브와 해양밸브 전략적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한화오션, 뉴웨이밸브와 해양밸브 전략적 공급계약 체결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5.07.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유체 제어 장치 공급받아…조선업 호황 대응

[프레스나인] 한화오션이 중국 산업용 밸브 제조업체인 뉴웨이밸브(Neway Valve와 해양용 밸브 공급에 관한 기본계약(Basic Agreement)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한화오션이 향후 조선 수주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밸브 조달 안정성 확보 차원에서 이뤄졌다.

10일 중국 전문해양매체 iMarine에 따르면 뉴웨이밸브는 한화오션에 선박용 게이트 밸브, 볼 밸브, 버터플라이 밸브 등 핵심 유체 제어 장치를 공급한다. 밸브는 선박 건조 시 필수적으로 장착되는 핵심 부품으로, 선박의 규모 및 유형에 따라 수백에서 수천 개까지 탑재된다. 컨테이너선 및 벌크선 1척당 밸브류 조달 비용은 평균 약 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한화오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수주물량 증가에 따른 생산 차질을 최소화하고, 100%에 가까운 조선소 가동률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2025년 1분기 기준 한화오션의 수주잔고는 총 31조4020억원으로, 전년 동기(27조3470억원) 대비 13.5% 증가(약 3조6930억원)했다. 같은 기간 거제조선소 평균 가동률은 100.2%를 기록했다.

뉴웨이밸브는 이번 한화오션과의 계약 외에도 HD현대와 삼성중공업에도 해양밸브를 공급 중이다. 회사 측은 “고품질 산업용 밸브 전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EPC(설계·조달·시공) 업체 및 주요 최종 사용자들로부터 품질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다수의 승인 및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웨이밸브는 게이트, 글로브, 체크, 볼, 버터플라이, 제어 및 안전밸브 등 전 산업군에 걸쳐 사용 가능한 종합 밸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석유·가스, 해양플랜트, 화학, 발전, 원자력, 광산 및 공기분리 등 다양한 산업에 공급하고 있다. 

사진/한화
사진/한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